MK7 golf GTI 를 구매하다 !

in #golf7 years ago
  • 안녕하세요 2016년 5월 31일에 구매한 제 차를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처음 이렇게 글을 쓰는지라 부족한 부분은 많지만  혹시라도 7세대 골프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거같아서
  • 차량의 짧은 설명 및 시승기 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 일단 이전차를 가지기전  23살 첫차로 I30 이라는 차를 구매하게되었습니다 
  • 하지만 3~4개월 정도 있다가 기변의 마음이 너무 커져서  벨로스터 터보로 기변을하게되었습니다
  • 현재 3대째 해치백만을 고집하고있네요,,,, 해치백 변태일수도 있겠군요 
  • 자자 헛소리는 나중에 하구  간략하게 차량의 설명부터 할게요
  • 7세대 골프 GTI 는 2.0 TSI 엔진을 사용중이며  터보 (일명 골뱅이)가 장착되어 1984cc 에 무려 211마력을 냅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요즘 2000cc의 차량들에 비해서 출력자체는 상당히 낮죠,,, 그도 그럴것이 골프R 과 아우디사의 RS3 때문에 엔진출력을 굉장히 제한시켜놓았다는 느낌밖엔안드네요 ,,,
  • 하지만 국내에 출시되는 골프GTI 경우엔 211마력이지만 유럽 퍼포먼스 버전에서는 230마력을 낸다고 알고있습니다 (혹시나 틀린 내용일시에 아시는분은 답변부탁드립니다 ^^)
  • 토크는 35.7 kg.m 나쁘지않네요  -0-;;  가속 성능은 6.8초로 벨로스터 터보와 큰차이는 없는듯합니다 
  • 공차중량 1440kg 개인적으로 좀더 가볍게 만들었다면,,
  • 자 다음으로는 실물 사진으로 설명드릴게요
  • 일단 차량의 앞모습!!!


  • 친구녀석이 서울에서 폭스바겐 딜러인지라 정말 괜찮은 가격에 이놈을 가져왔습니다 ! 
  • 사진은 모두 친구가 , , 찍엇눼요 아직 번호판도 달리기전의 그놈,,, GTI 입니다
  • 일반 골프 2.0TDI (디절) 1.4TSI (가솔린) 과는 앞모습이 조금 다릅니다 일단 범퍼 밑쪽을 보시면 안개등이 공격적으로 생겻군요,,,,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안개등키면 생각외로 이쁩니다 3단봉,,이라고도 표현을 하시더라구요 
  • 그다음으로 차량의 후미 (뒷)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번호판이 달리기전이라 굉장히 뭔가 어색한 기력이,,,
  • 뒷쪽도 일반골프와 다른점은 테일렘프!!!!! 일반 가솔린,디젤모델과는 차별화시킨 모습이 보입니다..생각외로 저녁에 이쁘다능,,,,
  • 하지만 머플러가 상당히 작아서 뭔가모르게 허전해 보입니다.....(차후에 살짝 손을만진부분!!)
  • 뒷면사진 하나더!!


  • 차를 조금 아시는분이나 좋아하시는 분들은 딱보고 느끼셧을수도있는데 ,,,, 옵셋이 굉장히 약합니다;;;
  • 안으로 쏙드간 19인치 휠이 없어보이기까지합니다,,,,개인적인 생각으론 좀더 밖으로 나왓어도 좋으련만
  • 하지만 저는 순정을 좋아하고 차량의 기본적인 세팅을 해치고싶지않아 서스나 휠을 바꾸진않았습니다!
  • 그리고 제차는 일반 GTI가아닌,,,,  익스트림버전입니다 
  • 국내엔 익스트림버전의 GTI는 100대 GTD는 200대 한정판매되었다고 알고있습니다 
  • 그래서 보여드리고싶은건 트렁크에 큼지막하게 들어가있는 HELIX 사의 우퍼!!!


  • 요놈이 트렁크 밑 예비타이어가 아닌 요렇게 큰우퍼가 한발 박혀있습니다 대신에 차량 타이어 펑크시엔 대체용으로 수리킷트가 들어가있습니다 자 ~다음으론 차량의 운전석 사진!!
  • 요것은 조수석에서 본 운전석 모습!!!! 다음사진은 운전석에서 본 시점~


  • 새차의 냄새가 물씬납니다 참고로 제가 이차를 구매하기에 가장큰 매리트가 뭐였냐면 저기 보이시는 D컷핸들
  • 차량의 성능은 슈퍼카에 한참 못미치지만 핸들 하나만큼은 아주 만족합니다 아주아주 만족해요 핸들 뒤쪽에 보시면 아주 조그마한 패들쉬프트가 숨겨져있습니다 저는 패들연장킷으로 살짝 제가 편하게끔 세팅을 했습니다
  • 그리고 운전자의 배려를 위해서 네비게이션이나 공조버튼등 운전석으로 살짝 기울여져있습니다.
  • 그리고 시트는 예전 GTI의 정신을 보여주는 빨간색이 섞인 패브릭시트 
  • 저는 가죽시트를 원했지만 패브릭시트가 와인딩이나 약간 거친운전시에 홀딩력은 가죽시트보단 우수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이구요 ㅎㅎㅎ 기어노브는 여러분들이 잘아시는 DSG로고가 박힌 ...그놈이 장착되어있습니다계기판의 시인성은 크게 나쁘지않구요 저는 만족합니다
  • 다음은 뒷좌석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제키는 181cm 이며 몸집이 조금있는편이지만 뒷좌석에 탈경우 무릎이 살짝 ?남습니다 크게 불편한점은 없다고 느껴졌고 제가 시트포지션을 굉장히 당겨서 타는 것도 있어서 많이 작다거나 아쉬운 부분은없습니다 
  • 실직적으로 제가 뒷좌석에 타는 경우가 없다보니 정확한 느낌은 말씀드리기가 뭐합니다 ^^;;
  • 뒷좌석도 역시나 알록달록한 패브릭시트가 장착되어있네요 뒤에 타시는분들이 뭐라도 쏟으면....눈물이 T.T
  • 다음으론 문짝!!!!!


  • 앞좌석에만 설치되어있는 저 붉은색 ...라이트 (정식명칭이 있는데 생각이안나네요...)
  • 그다음으론 뜬금없는 엔진룸 사진!!


  • 엔진룸은 차가 작아서 그런지... 굉장히 빽빽하게 모든것들이 차있는 느낌입니다... 수리하시는분들이 굉장히 애먹을거같은 ,,느낌이듭니다 솔직히 저기에 박혀있는 2.0TSI 에 대해 할말이 많은데 출력이 맵핑으로만 100마력이 올라간다는 말이많습니다  터보가 일본제 터보가 장착되어있는데 211마력은 출력을 너무나도 묶어놨다는 생각밖에안드네요 ,,, 애프터마켓에서 저는 맵핑을 진행했습니다 솔직히 다른차가 된느낌....순정은 조금 모자른다는 생각은 들지만 와인딩을 탈시엔 순정이 훨씬 나은느낌이 듭니다 와인딩에서 300마력을 다쓸수도 없고 실력도 그만큼 따라가지도 못하구요 하지만 미션이 우려먹을대로 우려먹은 DSG 그냥,, 특출난것도 없지만 못난것도없는 그냥 그럭저러한 놈입니다 반응은 DSG의 명성에 맞게끔 운전자가 변속을 할때 딱딱 따라오는 느낌입니다
  • 자 다음으론 휠!!!!사진 



  • 이놈은 19인치 산티아고 휠이며 골프GTI GTD 익스트림 버전에만 장착되어 나오는 그런놈입니다 센터 가격은 어마무시합니다.....짝당 150만원으로 기억하는데 50%할인해서 사는방법이있다고 합니다 물론 동호회같은곳에서 중고 거래가는 4짝 150만원 정도.. 일단 저기에 꼽혀있는 타이어가 무시무시합니다..저는 뽑기를 잘못해서 그런가 던롭 타이어가 꼽혀져있지만  pzero 타이어와 던롭 그리고 브릿지스톤의 S001 이 순저으로 장착되는걸로 압니다 .... 제 옆에 시승차로 있던 GTI에는 Pzero가 꼽혀져있었구요..
  • 타이어 감당어찌하지....ㅋㅋㅋㅋ 
  • 차량을 받기전 사진은 이정도... 대구에 거주해서 서울에서 차를 직접 가지고 와서 느꼇지만 확실히
  • 벨로스터 터보 (수동) 과는 다른 하체세팅,,, 독일차는 처음으로 가져왔지만 국산 현대차와는 솔직히 다른 하체가 .... 벨텁을 탈때엔 서스도 작업을해서 굉장히 딱딱하게 차를 탔었지만 골프는 1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순정으로탑니다  일체형 서스를 장착한 그느낌과는 사뭇다른 느낌이 듭니다 ...딱딱하다와 단단하다는 차를 좋아하시고 사랑하는 분이시라면 잘아실듯합니다 저는 딱 그렇게 표현하고싶네요..
  • 현재는 2만km 가 넘는 거리를 운행하면서 GTI를 느끼고있습니다 일반 골프와는 다른 (친구놈 두명이2.0 TDI)
  • 그런느낌이에요,, 핫해치 서민의 포르쉐 솔직히 핫해치라기보다는 그냥 어느정도의 펀카느낌??? 
  • 포르쉐 718 박스터와 911 카레라s를 아주좋은 기회에 타보아서 말씀드리고싶은게 있는데 서민의 포르쉐는.....거리가 사뭇 먼? 그런느낌입니다 예전 5세대는 서스부터 해서 모든 하체 세팅이 일반 골프와는 차별화 되어있다고 알고잇습니다 하지만 이번 7세대 GTI는 다른건없구 GTI보다 한등급 높은 골프R에는 4륜구동및 하체세팅 서스세팅이 조금 다른걸로 알고있습니다 
  • 현대차만 타보던 제가 아주좋은 기회에 골프GTI를 구매하게되어 상당히 좋았습니다만....차를 구매한지 일주일도안되서 폭 스 바 겐 디 젤 게 이 트 라 는 말도안되는,,,,,ㅋㅋㅋ그런 사태가 터져버렸죠;;;;
  • 하지만 괜찮습니다....저는 상당히 만족하니깐요 ^^:; 워낙 매니아적인 차다보니...구매하시는 분들은 많이없으신걸로 알고있구요 더긴 이야기들은 다음글에서 말씀드릴게요 ㅎㅎ
  • 1년전 차를 구매하면서 설렛던 느낌 ,,이런 글들로 나마 표현할수있어서 참 좋은거같습니다
  • 이런글 자체가 처음이다 보니 엄청 서툴고 모자란 부분이 많지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뭔가 갑작스럽게 글 정리하는거같네요 하지만 다음글에선 좀더 알차고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모두 하시는일 잘되시고 건강하세요 
Sort:  

Congratulations @ssrig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your First Comment
You made your First Vote
You published your First Post
You got a First Vote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