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가상화폐의 요건

in #good6 years ago (edited)

좋은 가상화폐의 요건

  • 가상화폐로서 기술적 가치가 있어야 한다.
  • 시장의 수요가 있어야 한다.
  • 가상 화폐의 보안이 보장되어야 한다.
  • 화폐 발행 및 가격의 안정성이 있어야 한다.
  • 법적인 문제가 없어야 한다.

이중에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는 시장의 수요를 만들어 내는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다른 부분들은 가상화폐 자체의 기술적인 특성이 비슷하고 어느정도는 따라서 할 수 있는데
시장에서 해당 코인을 필요하게끔 하는 부분은

  • 기술적으로 보안이 아주 뛰어나고 TPS가 굉장히 높다거나
  • kPOP 공연티켓과 같은 특정 서비스나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코인이 필요하다거나
  • 현금처럼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다거나
  • 코인을 발행한 회사가 굉장히 안정적이고 크게 성공할 것으로 보이거나
    등 쉽지 않은 과정이 될 것 같네요.

아래는 뉴스기사에 있는 내용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29655)

거래소의 상장 요건

코인원

  • 최우선으로 해당 코인의 기술적 가치
  • 해당 코인 기술이 시장에 미칠 영향
  • 개발팀의 능력
  • 해당 코인의 영향력 및 현 위치

코인베이스

  • 코인베이스의 미션과 가치에 부합
  • 기술적 가치
  • 법적, 정책적 문제가 없는지
  • 시장 유동성이 충분하고 국제 거래가 활발한지
  • 시장 수요가 충분한지
  • 암호화폐 시장에 기여하는 바가 충분한지

비트렉스 상장 폐지 요건

  • 상장 4주 후 하루 평균 거래 규모가 7일 이상 0.5BTC(비트코인)보다 적은 마켓
  • 최소 거래량 밑으로 자주 떨어지는 마켓
  • 하루 거래 규모가 0인 마켓
  • 오더북 구매가 15BTC보다 적은 마켓
  • 개발자 지원이 멈추거나 프로젝트 참여가 없는 코인
  • 보안성이 취약한 코인
  • 비트렉스 정책에 어긋나는 코인
  • 법적인 문제가 있는 코인
Sort:  

Congratulations @dumber!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