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 가장 충격적이었다는 '블랙 먼데이'

월요일 증시가 대폭락을 맞이할 경우 흔히 '블랙먼데이(Black Monday)'라고 지칭합니다. 지난 주부터 주식시장이 심상치 않았는데, 오늘 아침부터 난리도 아니었나봅니다. 주식시장부터해서 암호화폐시장까지 대참사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금만이 안전자산임을 뽐내듯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비트코인이 디지털금이라고 하지만, 아직 금과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나봅니다. 업비트 기준 천만원이 깨지면서 다시 한번 암호화폐 시장을 파랗게 만들고 있네요.

주식에 대해 잘 모르는 저조차도 그래프와 관련 뉴스만 보더라도 오늘 얼마나 심각했는지를 알 수 있는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제가 요즘 즐겨보고 있는 유튜버 박호두님이 항상 매도만 잡고 계셔서 수익을 내고 재미나게 방송을 하고 계실 줄 알았는데.....

Sort:  

미국 증시가 언제 꺼지나 싶었는데 코로나가 트리거 역할을 했네요. 이로서 현금을 왕창 들고 있던 워렌 버핏의 전략이 빛을 보네요.

정말 시장이 미쳤네요.ㅠ.ㅠ

 4 years ago  Revea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