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워하지 말라

암호화폐 가격이 매우 급하게 떨어진다

원래 암호화폐는 이런 경제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런데 경제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암호화폐의 하락폭이 더 큰 것은 무슨 이유일까?

여러가지 설명이 있을 수 있겠으나 암호화폐자체가 투기적 성격을 지니고 있으니 가장 먼저 가격이 빠지는 것 같다.

애초 만들어진 이유와 많이 차이가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일은 항상 돌아가게 되어 있는대로 돌아간다
소로스가 말했던 재귀이론이 그말이다.

암호화폐를 투기적으로 매입한 세력이 빠져나가면 그 이후에 암호화폐는 오히려 견고한 성장을 할 가능성이 더 크다

지금 전세계는 위기 상황에서 경제적인 대응을 하기가 매우 어렵다.이자를 낮추는 것이 전통적인 방법이지만 그런 방법을 사용하지 못할 국가도 많다. 유럽과 일본은 거의 마이너스 금리나 마찬가지다.

결국 양적완화가 불가피하다. 미국도 이미 오래전부터 양적완화 이야기가 나왔다. 그런 일이 생기면 암호화폐의 긍정적 기능이 빛을 받을 것이다.

엉덩이 무겁게 시장에 붙어있는 사람만이 과실을 누릴 가능성이 높다.
그런 측면에서 강제적으로 HODL을 강요하는 스팀이 역설적으로 유익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여러번 극단적인 등락을 경험했다. 항상 끝은 있었다. 이런 것도 몇번 더 겪으면 결국 다른 세계가 열릴 것이라 생각한다.

위기는 항상 기회다.

Sort:  

투기세력은 오늘 다 도망칠듯하네요. 분먕 금융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나온 암호홮폐가 이런 상황에 이렇게 급락하는 이유가 뭘까요.

만약 양적완화책이 실패하게 된다면 결국 실패한 나라의 화폐가치가 폭락할 것이고 베네수엘라같은 나라처럼 전세계가 암호화폐를 찾게 되는 시대가 열리려나요?

 4 years ago  Revea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