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림 콜센터 에서 발생한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

안녕하세요. @zzings입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평소보다 1시간정도 일찍 출근했습니다. 원래, 저보다 일찍 출근하는 와이프가 재택근무를 하게되어서, 일찍 나오게되었네요.

와이프가 재택근무를 하게된것은,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한 신도림콜센터가 입주해 있는 빌딩내 1층에 위치한 스타벅스에 방문했기 때문입니다. 집이 근처다 보니,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지점입니다.
sin.jpg

사이렌오더를 이용해 커피 픽업만 해서, 실제로 머문 시간은 1분이내인데다가, 토요일이어서 신도림 콜센터의 직원들이 출근하지 않았던 날이지만, 해당 건물에 방문을 했다는 이유로 회사 운영방침에 따라 재택근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공개된 동선을 보면 확진자들은 스타벅스에 방문한 적도 없습니다.

어쨌든, 발열이나, 기침등의 증상이 전무하기 때문에, 감염이 되었을거라는 생각은 안하지만, 그래도 걱정이 되는건 사실입니다. 괜히, 방문했다는 얘기를 듣고나니, 저도 몸이 안좋아지는것 같고 상상 감염이 된것만 같은 기분이네요.

와이프는,본인이 안전 불감증이라며.. 왜 굳이 이 시국에 스타벅스를 갔는지에 대에 자책하고 있고, 걱정을 많이 하고 있네요. 이 걱정을, 단번에 없애주는 코로나 검사를 받으면 될일이지만, 괜히 방문했다가 오히려 감염이 될수도 있고, 무증상자가 검사를 받으려면 대략 20만원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더군요. 보험에서 어느정도 지원을 해주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마음이 매우 불편하네요. 사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출근을 하고, 수많은 사람들을 출퇴근길에 접촉하기 때문에, 그 누구도 안전할 수는 없습니다만, 많이 걱정이 되네요. ㅜㅜ

Sort:  

이시국이라고 아무것도 안하고 살수는 없잖아요..
동선도 안겹치고 하니 별일 없을겁니다.
증상이 있을때 방문하시면 될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확진자가 타고 출퇴근하는 버스랑 같은 노선을 타서 걱정했었지만
아직 별일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지금시국에서는 마스크와 손잘씻기 등 개인위생을 잘지키는게 최선이라 봅니다
힘내세요

서울은 콜센터 때문에 난리군요!!
이런것 보면 요즘 어딜 다니는것도 조심스럽네요!
너무 자책은 마시고... 괜찮을 겁니다^^

잠깐 방문은 걱정안해도 될듯하네요.
그러나 젊은사람들중에 무증상 감염자들이 많아서 향후 어떻게 진행될지 걱정이네요. 언제나 종식이 될런지.

Posted using Partiko iOS

확진자를 100% 판별 해내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지역 사회로 소리없이 퍼지고 있다고
보는 것이 정확할 것 같습니다.ㅠ
유행이 언제쯤 끝날지 예측이 안되네요.

 4 years ago  Revea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