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DE] 하이브 KEYCHAIN 설치 및 기존 계정정보 한 번에 옮기는 방법

in mini.topia4 years ago

thumbnail.png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웬만해서는 하이브 코드카피체인과 관련된 튜토리얼이나 유저 가이드는 쓰고 싶지 않았는데, 아무래도 하이브 체인에도 HIVE토큰을 에어드랍 받으셨거나 해당 토큰을 거래하고자 하는 분들이 계셔서 하이브용 스팀 키체인을 설치하고 기존 계정 정보를 한 번에 옮기는 법에 대해서 설명드립니다.

기존의 스팀 키체인과 동일하게 하이브용 하이브 키체인은 크롬, 브레이브,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크롬과 브레이브의 경우에는 설치방법이 사실상 동일한 관계로, 아래에서는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하이브 키체인 설치


hivekeychain1.png

(1) 먼저 키체인 깃헙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ivekeychain2.png

(2) 우측에 보이는 녹색으로 된 [Clone or download]버튼을 클릭한 다음에, [Download ZIP]이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hivekeychain3.png

(3)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위의 화면과 같이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되는데, 해당 압축파일을 별도의 폴더에 풀어주세요.

hivekeychain3-1.png

(4) 그 다음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보이는 메뉴바를 클릭해주세요. (크롬의 경우에도 똑같은 위치에 점 3개로 된 메뉴바가 있습니다) 그리고 [Extensions 또는 확장프로그램]이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hivekeychain4.png

(5)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Developer mode] 또는 [개발자 모드]라는 메뉴 옆의 메뉴바를 클릭해서 활성화 모드로 바꿔주세요

hivekeychain5.png

(6) 그러면 상단에 새로운 메뉴바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Load unpacked]를 클릭합니다.

hivekeychain6.png

(7) 그 다음 위에서 다운로드 받았던 압축파일을 풀어놓은 폴더를 선택해주세요.

hivekeychain7.png

(8) 그러면 위와 같이 Hive Keychain이 설치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계정 정보 옮기기


일단 설치까지 완료하셨으면, 기존에 스팀 키체인을 사용해오셨던 분들이라면 별도의 설명 없이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다만, 기존에 스팀 키체인에 여러 계정 정보를 넣어두신 경우 하나씩 프라이빗키 또는 마스터키를 넣어서 옮기시는 게 굉장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 스팀 키체인에 넣어둔 모든 계정 정보를 한 번에 옮기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일단은 스팀 키체인에 접속해서 스팀 키체인에 저장 중인 계정 정보를 내보내는 작업부터 해야합니다.

hivekeychain9-0.png

(1) 스팀 키체인에 접속한 뒤에 우측 상단에 보이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hivekeychain9.png

(2) 그 다음 Import / Export 라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hivekeychain9-2.png

(3) 이제 Export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accounts.kc라는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아집니다.

hivekeychain9-3.png

(4) 이제 다시 하이브 키체인으로 돌아가서 IMPORT KEYS메뉴를 클릭합니다.

hivekeychain9-4.png

(5) 새로운 팝업창이 나타나면 CHOOSE A FILE을 선택해주세요

hivekeychain9-5.png

(6) 방금 다운로드 받았던 accounts.kc 파일을 선택한 뒤에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hivekeychain9-6.png

(7) 그 다음 화면 하단에 보이는 [IMPORT]를 클릭하면, 기존에 스팀 키체인에 저장되어 있던 모든 스팀 계정들의 정보들이 한꺼번에 하이브 키체인에도 저장이 됩니다.

아무래도 기존에 사용하던 스팀 키체인에 비해서 아직까지 하이브 키체인은 설치하는 법이 조금 까다롭게 느껴질 수는 있을 것 같네요. 꼭 키체인이 아니더라도 기존의 스팀커넥트(steemconnect)와 같은 hivesigner를 사용해서 로그인 하는 간편한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고팍스 거래소 가입하고 5,000원 받기(아래 이미지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