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과 Hive 비슷해지는 포스팅 수

in mini.topia4 years ago

우연히 지나가다가 펭귄파블로(@penguinpablo)님의 포스팅을 보았습니다. 아주 예전에는 각종 리포트로 꽤나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많이 작성했었죠. 그러다 Hive와 결별 후 한동안 볼 수 없었는데, 오늘 우연히 보았습니다.(글 내용은 본인은 하이브에 글쓰니 거기로 보러 오라...)

내용은 Hive와 Steem의 포스팅 수 통계

image.png

3월달이면 하이브가 처음 쪼개진 날부터 데이터를 쌓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초기에는 스팀과 하이브가 비슷한 포스팅을 유지하다가, 4월 말 시점부터 하이브에 포스팅이 꽤나 급격히 상승하였었습니다.

하지만 그뒤로 8월쯤 되니 두 그래프가 거의 만나가는 것 처럼 보입니다. 추세도 보시면 하이브는 지속 하락중, 스팀은 소폭 상승중인 것으로 보입니다.(upvu가 시작된 6월 중순 이후 조금 더 늘어 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은 착각이겠지요?? ^^;;)

물론 포스팅 수량만 늘어난다고 체인의 퀄리티가 좋아진다던지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포스팅 수가 지속 하락 하는 것 보다는 더 나은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특별히 스팸성 글들을 많이 본것 같지는 않아서요.)


현재 하이브의 가격이 조금더 높기는 하지만, 트론과 저스트 그리고 스팀의 만남이 이루어지면 또 한번 폭발하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도 그렇게 되길 바라구요.

아무튼 저 통계는 나름 기분이 좋은 통계인 것 같습니다.
즐거운 연휴 되십시오!

Sort:  

We don't care about your illegitimate scam chain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