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HODL 단계라니..!! 마음은 아주 바닥인데 말이죠.

in mini.topia3 years ago

이번 주말도 어김없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주말은 다르지 않을까 기대를 해보았지만, 지금으로봐서는 이번주도 역시나 입니다. ㅠㅠ

그나마 BTC는 조금은 나은 것 같기도 하지만요..

오래간만에 Rainbow 차트를 봤는데, 마음은 이미 지쳐쓰러지고 있는데, 아직도 HODL의 하단입니다. 저렇게 좁아 보이는 무지개 차트가 이렇게 가격 하락이 있어도 어찌나 안 내려가 보이는지.... 생각을 하며 살짝 살펴보니..

색깔 한칸당 보통 $5000 정도네요. 웬만큼 내려가서는 한칸을 내려가기 어려운 상태인 것이지요.
요즘 들어 하루에도 한 두 번씩 좀 더 저가에 잡던지, 현금화를 좀 해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버티기만 하면 연말에는 좋은 소식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하루하루 존버를 하지만, 줄어가는 잔고를 보니 종종 다른 생각이 들곤 합니다.

마찬가지로 올해에는 이더리움도 기대되는 부분이 좀 있어서 조금 들고 있는데, 혹시나 싶어서 찾아보니 이더리움도 레인보우 차트가 있네요.

마찬가지로 아직 호들 구간입니다.

공포.. 공포... 공포에 산다고들 하는데.. 공포 공포 공포에 팔생각이 드니.. 역시나 이런 경우 제가 팔면 또 올라가는 그런.. 상황이 연출 되는게 아닐까 걱정에 또 존버의 연속입니다. ㅋㅋㅋ

저같은 분들도 많을텐데... 이게 참 맞는건지 아닌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트레이더"라면 당연히 대응하는 것이 맞지만, "투자자"라면 믿고 버티는 게 맞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에라이 모르겠다!! 존버 가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