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리스크

in mini.topia4 years ago

부부.JPG

성공한 사람의 상징으로 '부부의 세계'에 나오는 집이다. 어딜까 굉장히 궁금했는데 평택에 있는 타운하우스라고 한다.

드라마 ‘부부의 세계’ 등장인물들이 모여 거주하고 있는 곳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험프리스랜딩’이다. 험프리스랜딩은 주한 미군 평택 기지 ‘캠프 험프리스’의 이름을 본뜬 단지로, 부지 총규모만 3만 9669㎡(약 12,000여 평)에 달한다. 단지 내 17세대는 모두 2층의 단독주택 형태로 이뤄져 있다.

영외 렌털하우스로, 주한미군과 부대 군무원 등을 위해 건설되었고 아쉽게도 미군 전용으로 내국인의 거주는 불가능하다.

서양식 주거공간을 그대로 가져와서 실거주민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고 한다.

미군 전용의 렌털하우스가 안정적 임대수익때문에 투자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데, 물론 관리하기 편하면서 안정적인 월세가 매력적이긴 하다. 하지만 투자시 유의해야 할 사항도 분명히 있다.

주한미군의 평택 기지 이전 소식이 들리면서 현재 기지 인근에는 이미 수많은 렌털하우스가 생겨났다. 주택이 추가로 생겨날 여지도 남아 있기에, 공급 과잉으로 임대 수익률이 전보다 떨어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그리고 주택의 노후화도 공실로 이어지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평택시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40평 이상의 렌털하우스의 임대율은 초반 95%에서, 5~6년 후 85%로 떨어졌다고 한다.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한다며 평택의 렌털하우스 분양을 많이 소개하고 있다. 하지만 하이리스크임을 분명히 알고 다가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