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저스틴에 대한 추측 #5

in AFuckedUpCommunity4 years ago

자금력을 앞세운 저스틴측이 시장에서 스팀을 긁어모은뒤 30 개의 투표권을 행사하면 현 증인들을 100프로 물갈이할 수도 있을거 같네요.

110억원정도의 STEEM을 시장에서 매입한다면 동결된 STEEM의 투표권 행사없이도 충분이 단독으로 30명의 증인을 세울수 있을거 같네요.

Sort:  

저스틴이 스팀 전체를 장악할정도의 양을 거래소에서 긁어모은다면 가격도 그만큼 오를것이기 때문에 일반 유저들 입장에서는 오히려 좋을수도 있을겁니다.

장악을 한다 하더라도 이미 대부분의 증인들이나 유저들은 저스틴에 대한 신뢰가 거의 0이기 때문에 그때쯤이면 플랫폼을 떠날 가능성이 크고, 그렇게 되면 저스틴은 처음부터 노렸던 유저 흡수는 이룰수 없게됩니다. 저는 그가 무슨짓을 해도 1/3이상 흡수는 힘들다고 봅니다. 평소 공격적인 모습과는 달리 상당히 저자세로 나오는것도 여론이 안 좋은것을 인식했기 때문인거 같고요..

한국에서는 유난히 저스틴이나 "큰회사"에 대한 환상이 있는거 같긴한데, 저스틴은 이미 독재와 거짓말로 얼룩져있는 상태라 그것을 지우려면 제대로된 제품을 선보여서 증명해야하는데 이또한 쉽지 않아 보입니다.

if someone bought 70mil steem of the market, you would be able to hire entire dev team for your game from your stake :D

Lol who knows. but if someone does that i might dump everything and run 😃
If its justin i think thats gonna kill the platform soon enough which beats the idea of him buying in the first place.

네 그렇죠.
어차피 지금 상황이 이미 좋게 마무리되긴 어려울거 같네요.
제3자가 나서서 경쟁판이 더 커져서 스팀이 오르길 바랍니다 ㅎㅎㅎ

네 ㅎㅎ smt가 성공한다면 수많은 다른 제3자들이 들어올꺼라봅니다 ^ㅅ^ 저스틴은 필요없게될수도..

 4 years ago (edited) 

오히려 예상했던거보다도 더 많은 유저들이 소프트포크를 지지한것을 보면 저스틴이 얼마나 신뢰도가 없는 인물인지 알수있습니다. 그리고 유저들의 지지를 받고있다는 것은 증인들에게 강력한 무기가 되고있고 저스틴도 이를 인식했기때문에 평소와는 다르게 저자세로 나오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증인들은 협상을 하면서 저스틴이 독재를 할수없게 몇가지 장치를 블록체인 코드에 심을것으로 보이고요, 이로인해 smt출시와 성공까지 간다면 저스틴 또한 스팀의 가격상승으로 이득을 볼것입니다. 물론 저스틴은 이득이 아닌 복수와 독재를 원할 가능성이 크지만요.. ㅎㅎ;;

많은 것을 알게 되네요.
그런데 스팀이 트론으로 넘어간다는 게 구체적으로 뭔지 모르겠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4 years ago (edited) 

넘어간다는건 스팀은 사라지고 스티밋은 트론토큰을 사용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그것을 원치않는 유저가 다수이기때문에 스팀은 그대로 남아있을 가능성도 크고요.
(스팀에 유저들이 남아있다면 그들은 더이상 스티밋을 사용하지못하고 스팀피크나 이스팀같은 다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게될겁니다)

@kgbinternational님께서 옮겨가신다면 들고계신 스팀 전체 혹은 일부를 트론토큰으로 교환한 후에 스티밋을 사용하는 형태가 될껄로 예상할수있습니다.
(스왑)

하지만 어떤 형태로든 트론기반 플랫폼은 저스틴이 모든것을 콘트롤하는곳이기 때문에 이번 사태가 일어난 것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