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want likwid who led the down voting to apologize sincerely. 다운보팅에 앞장선 @likwid의 진정성있는 사과를 바란다.

in zzan4 years ago (edited)

title.JPG

I want likwid who led the down voting to apologize sincerely. 다운보팅에 앞장선 @likwid의 진정성있는 사과를 바란다./cjsdns

그간 다운 보팅으로 많은 사람들이 속앓이를 했다.
다운 보팅을 당할만한 합당한 이유가 있다면 그나마 그려려니 하겠지만 무차별적인 다운 보팅은 많은 사람들이 당했다. 그러다 보니 꾸준하게 열심히 활동라는 유저들을 오히려 실의에 빠지게 했다.

합당하지 않은 이유로 다운 보팅을 해대는데 항의를 하니 떼거지로 달라붙어서 해대는데 정말 답이 없어 보였다. 더군다나 내가 업보팅을 하면 일일이 따라다니면서 다운 보팅을 해대니 보팅을 안해줬으면 좋겠다는 전화까지 받기에 이르렀다.
https://www.steemzzang.com/zzan/@philhyuntd/3f9cmg

정말 이러지 말자, 당신이들이 해대는 다운 보팅이 소나무를 죽이는 송충이처럼 스팀의 가치를 갉아먹는것이다 그러니 제발 이러지말자 사정을 해가며 참을수있는 인내심은 다 동원해가면서 참아냈다.

그러나 더욱 심해지니 결단을 내려서 얼마전부터 악질중에 악질로 보이는 likwid에 계정으로 확인되는 @acidyo @taskmaster4450에 다운 보팅을 단행하기에 이르렀다.

다운 보팅에 열심인 ocd등 연관된 몇개의 계정이 있지만 우선 @likwid를 잡기로 했다. 그리고 며칠이 지나니 본인도 당해보니 그심정 아는지 슬며시 꼬랑지를 내리면서 주춤대다가 스팀의 중대한 사건이 일어나면서 다운 보팀에 참여하던 계정들이 다운 보팅을 멈추니 @likwid도 슬며시 멈추었다.

요즘 일어나는 일련의 사태 기저에는 다운보팅으로 일어난 암울한 에너지가 응축 폭발하는것으로 봐도 무방하다고 나는 생각한다. 다운 보팅이 스팀의 발목을 잡고 스팀의 발전을 막아선것은 명백한 사실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다운 보팅 마나를 도입한 증인들은 스팀을 망치려고 작정을 한 사람들이거나 아니면 경쟁 하는 곳에서 심어 놓은 간첩이라는 생각까지 하게되었다.백해 무익한 다운 보팅 마나를 왜 만들었을까.

나는 아직도 이해가 안된다. 스팀은 스팀 파워에서 모든 권한이 나온다. 그러함에도 존중받지 못하는 권한이었던것도 사실로 보인다. 범죄를 조장하거나 연류된 포스팅이 아니면 다운 보팅 대상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본다.

복붙은 안된다면서 자기들은 버젓이 하는데 나는 놀라지 않을수 없었으며 다운 보팅이 자기들 수익을 늘리거나 아니면 유저들을 길들이 하는데 쓰이는구나 싶었다.

이런 와중에 저스틴 선이 네드의 지분을 인수 스팀에 들어오니 환경이 급격하게 변하고 있다.

하루 아침에 저스틴 선의 스팀을 동결하는 포크를 기존 증인들이 하고, 며칠후에는 저스틴 선이 반격을 해서 상위 증인 20인을 자기 사람들오 채우고 다시 기존 증인들의 반격으로 팽팽한 접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다 보니 kr 커뮤니티의 도움이 필요한지 다운보팅의 피해를 가장 많이 보던 kr커뮤니티에 주장에 무관심하고 냉소를 하던 증인들도 관심을 보이는게 아니라 아예 다운보팅 추방에 서로 앞장서는 형국으로 변해 버렸다.

진작 그러지 왜 그때는 그렇게 못했니, 달콤한 과실을 놓기가 너무나 아까웠고, 나름 자신을 지지해주는 사람들의 몫을 조금이라도 늘려주는 환상을 깨기가 싫었니, 그건 정말 아니었는데 말이다. 단물이 다빠진 과일 숫자 놀음이 그렇게도 좋았냐고 정말 묻고싶다.

다운 보팅이 아니라 정말 문제가 되는 포스팅은 여러 사람의 동의나 위원회 같은곳에서 가리는 작업을하면 된다. 그리고 보팅을 안해주면 된다. 하루 열개씩 열두개씩 복붙으로 셀프보팅 하는놈들이 아닌이상 뭐라 해서는 안되고 셀프 보팅이 문제라면 아예 셀프보팅이 안되게 기능을 합의하에 넣으면 된다.

나는 이시점에서 다시 주장한다.
다운보팅 절대로 안된다. 이건 싸움을 조장하고 분열을 조장하고 유저들의 감정을 다치고 황폐하게 만든다. 거기서 끝이 아니라 스팀의 가치를 갉아먹는 행위이다.

그런 다운 보팅을 나는 지금 하고 있다. 하면서도 마음이 쓰리고 아프다.

제발 다운보팅은 말라달라고 사정을 해도 오히려 더해대는 사람들이 너무나 미웠다. 그래도 참았다 그런대도 의견을 무시하고 온갖 비아냥까지 해대는데는 더이상 참을수가 없었다 그래서 시작했다. 그런데 이제는 분위기상 멈추어야 한다. 그런데 그냥 멈출수가 없다.

멈출수없는 이유는 아주 간단하다.
악의적으로 다운 보팅을 해대던 주체들이 슬그머니 꼬랑지만 내렸지 진심어린 사과가 없다. 나는 그간 다운 보팅으로 마음의 상처를 크게 입은 유저들에게 진심어린 사과가 있어야 한다고 본다. 특히 @likwid는 많은 사람들에게 너무나 많은 아픔을 주었다.

하여, 나는 생각한다.
그간 @likwid에게 다운 보팅을 무차별적으로 당한 유저들은 사과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본다.

정중하게 @likwid의 사과가 있다면 나는 @likwid 연관된 계정의 다운보팅을 멈출것이다. 다운보팅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 다운 보팅을 멈추어 달라고 이야기를 할것이다.

천운

zzan_logo_text.PNG

Sort:  

사과받기 전까지 우린 계속 갑니다!

그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말 하기 그렇지만 스팀짱 유저들의 피해가 워낙 크기에 어떻게든 막아보려 내가 자존심까지 다 내려 놓으면서 사정을 할때는 알아들었어야 합니다. 그러나 나몰라라하면서 이유불문 자동 보팅으로 걸어 놓고 다운 보팅하는 행태에는 정말 더이상 참을수가 없어 시작을 한것입니다. 그런데 진정어린 사과 한마디 없이 그만두면 나중에 또다른 사안으로 부딛칠수있다고 봅니다. 진심으로 사과를 하면 우리도 받아드리고 앞으로는 선린 관계가 될수있으리라 봅니다.

저 사람 다운보팅 좀 하려고 갔더니 게시글이 없대요.
댓글에 다운해도 되는 거죠? ㅋㅎ

올려 드릴께요.
그도 숨어서 자기 실속은 다 챙긴 사람입니다.
https://steemit.com/@taskmaster4450/posts

https://steemit.com/@acidyo/posts

이게 그의 계정이거나 그의 관련 계정입니다.

큰일 하십겁니다. 감사합니다.^^

영문에 the user of likwid mandatory must apologize 라고 표현함이~^^

apologies to ~ 에 대한 사과 로 표현되어 좀 의미 전달이 뒤바뀐거 처럼 보여요~!

@cjsdns 수정 반영되어 훠얼씬 좋구만유~!
고맙습니다 ^^ 💙

내가 고맙지요, 구글 번역기를 수차례 돌려서 해도 안되는게 많아서 어려운 문장은 아써도 그리되었네요. 고맙습니다.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져 구글이도 변화해 나아갔음 좋겠어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Hi @cjsdns!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744 which ranks you at #344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41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8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