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크 0.22.2

in Korea • 한국 • KR • KO4 years ago (edited)

간밤에 깜짝 소프트포크가 있었습니다. 버전은 0.22.2로써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포크는 소프트포크로 되돌릴 수 있는 포크입니다.)

* 특정 계정들에 한해 스팀 블록체인에서 일부 트렌잭션 비활성화 *

목표 대상이 된 계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misterdelegation
  • steem
  • steemit
  • steemit2
  • steemitadmin

그리고 비활성화 된 트렌젝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록시 지정 제한
  • 증인 보팅 제한
  • SPS 보팅 제한
  • 보팅 제한
  • 파워다운 제한
  • 파워다운 루트 계정 설정 제한
  • 송금 제한
  • 내부 거래소 매수 매도 제한
  • 파워업 제한
  • 예금으로 이체 제한

이번에 저스틴썬에 의한 스팀잇(+스팀 거대 지분) 인수로 초기 스팀 출범 당시 닌자마이닝을 통해 채굴된 스팀도 전부 함께 넘어 간 것으로 보이는데 이 부분에 대해 우리 스팀 커뮤니티와 저스틴썬과의 컨센서스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향후 이를 어떻게 할 것인지.

또한, 이로써 저스틴썬의 일방적인 스팀의 트론 마이그레이션 계획도 우리 스팀 커뮤니티와의 컨센서스 없이는 쉽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어 보입니다.

지금 상위 증인들을 확인해보니 벌써 많은 증인들이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아무래도 이번 소프트포크를 통해 다시 한번 우리 스팀 커뮤니티가 트론측에 목소리를 크게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2020.02.24

*update : 그리고 smooth 증인이 사퇴했습니다.

원문 :

스크린샷 2020-02-24 오전 8.30.11.png

Sort:  

오랜만에 오니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겠네요;;;;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말씀이시죠?

안전한 방향으로 가기위한 한 걸음이였지 않을까 합니다. ^^;;

클레욥 clayop 증인은 ? 스트라이크 아웃 표시가 되어 있네유~?
증인 내려 놓은건가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단순 업글 중 서버가 잠시 내려가 있는 건지 아니면 다른 이유인지 잘 모르겠네요...

아~ 넵~ 함 찾아 보아야겠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알게되시면 저도 알려주세요 ^^

확인 하셨듯이 입장 표명 포스팅을 요청해서 해주셨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

소프트 포크 되었군요 음... 저스틴은 어찌 할까도 궁금하네요

네드한테 설마 환불을 요구하거나 소송을 걸진 않겠죠..? 괜히 난장판 될까 걱정되네요;;;

그렇게 될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을것 같네요ㅜㅜ

다행이 저스틴이 방금 전 작성한 오픈레터를 보니 조금 안심이 되네요 ^^;;

그러게요ㅠㅠ 이런 즉각적인 반응은 스팀잇 3년넘게 하면서 처음인것 같네요...?ㅎㅎㅎㅎ 이게 원래 정상인거죠?ㅋㅋㅋㅋ

ㅋㅋㅋㅋ 아이러니하네요. 향후에는 좋은 걸로만 이렇게 즉각적인 반응이 오갔음 좋겠네요. 흑흑..

이거 참.. 돌아가는거 보면 막막해보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다행이 저스틴이 오픈 레터를 조금전에 올렸는데 읽어보니 차분하고 긍정적이어보입니다.

전쟁의 서막인가요... 😔

늘 위기와 기회는 같이오는 법이니 이 안에 기회가 있을꺼라 봅니다. ^^

오~~ 22.2 증인들 명단 필요해서 찾아다녔는데 여기 있었네요^^
캡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