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코로나-19) 신종코로나사태 앞으로의 예상 - 3편 (사회, 국제질서)

in Korea • 한국 • KR • KO4 years ago (edited)

미국, 독일 정부는 심각하게 코로나 사태를 받아들이고 경제위기로 생각해는데 왜 우리정부는 "다 좋아질거다.", "외국에서 한국을 칭찬한다." 자뻑 일색일까요???

중국과 미국대립은 더 첨예해지고 대공황때처럼 무역장벽은 높아만 갈거 같습니다.
트럼프가 대놓고 "차이나 바이러스"라고 말하고 있으니...

미국이 이란에 반격을 못하는것도 역시 미국 재정부족문제일거 같습니다.
3경이 넘는 정부부채가 더 커진다면 미 행정부는 장기 셧다운 가겠죠.

Sort:  

대만은 확진자가 100명 넘는 상황에서도 사재기가 일어났다고 하네요. 이런때의 정부의 역할은 국민들이 공포감에 휩싸이지 않고 차분히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한국도 지금 어느정도 사재기 해야 한다고 봅니다.
저는 마스크도 명절 끝나자 마자 어느정도 사두어서 마스크 대란때 버틸수 있었어요.
지금도 저는 약간의 비상식량과 비상용품은 사두고 있습니다.
식자재원료나 펄프도 거의 수입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