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하고 싶은 사업을 하고 있었는데

in #i5 years ago (edited)

내 사업이 가짜라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피플러님 댓글을 보고
웃으면서 내 유튜브를 찾아서 록키 영상을 봤다.
찾기 위해서 예전에 올려놓은 해묵은 동기부여 영상을 봤는데.

live your dream

뭔가 꿈틀거림이 일어났다.
록키 발보아 영상도 보고
각종 동기부여 영상을 보면서 느낀 것.

나는 가짜 사업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토록 하고싶었던 내 사업을
돈 까지 받아가면서 하고 있었는데도
나는 9시 출근 6시 퇴근을 하고 있었다.

그 사업을 하면서도
그 사업에 시간을 별로 쏟지 않는다.
이런 저런 다른 사업을 찌르기나 하고 있을 뿐이다.

이제까지 왜 그렇게 대회를 나가고
새로운 아이템에 목말라 했을까.

왜 나는 내 아이템을 자신있게 내놓지 못했을까.

누가 카피할까봐?

아니면 문제라도 생길까봐?

아니다.

좀더 정확하게 말하면
나는 이 사업을 하고싶지 않은 것이다.

충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스토리도 안 써지고 뭔가 진행도 더딘 이유는 간단했다.
난 사실 이 일을 그렇게까지 하고 싶지는 않은 것이다.

내가 진짜 하고싶어서
눈물까지 흘리는 일은 따로 있었다.

이제까지는 돈이 없어서
아니면 시간이 없어서
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기술이 부족해서 못하겠다
안 한다고 했던 그 일.

내가 그 사업을 한다고 하자마자
마추픽추 중국인 아저씨가
내게 1조원을 투자하겠다고 했던
그 일이 아닌 것이다.

내 심장이 뛰지 않으면
나도 다른 평범한 창업자와 마찬가지인 것이다.

그저 되는 사업이나 찾는 하이에나 일 뿐이다.

나는 다시 나부터 되어야겠다.

감사합니다.

Sort:  

힘 내세요. 저도 비슷한 마음을 가졌던 적이 있고 지금도 가지고 있습니다. 고민하는 것은 하고 있는 것이고 열정이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헉 격공감 ㅋㅋㅋ 장난 아니군요. 불타오르겠습니다. ㅎㅎㅎ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팍팍 ㅎㅎ

내 심장이 건너뛴 박동...
행복한 불금 ♥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심박폭발 한 번 가죠 ㅋㅋ 예. 불금되세요. ㅎㅎ

@urobotics 포스팅 읽으면서 떠올랐던 영화
블루엔젤 ♥ 멜라니로랑 배우님 출연작이기도 한

자끄오디아르 감독님 2005 연출작
영화 제목이었다는~♩♬

예고편 트레일러

아트나인 극장에서 아기다리고기다리던 첫 만남 작품
영화와 첫 만남은 극장에서 만나려는 집요한 고집 블루엔젤~ㅋ

행복한 불금 ♥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헐. ㅇ_ㅇ 사업 글 보시고도, 영화가 떠오르시다니 ㅋㅋㅋㅋ
관련 영화가 있다는 것도 참 재미있네요. ㅎㅎㅎㅎㅎㅎ

꿈을 이루어 나아가는 삶~♥♩♬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오옷. 멋진데요. 꿈을 이루는 삶. ㅎㅎㅎㅎ. 저도 플랭크 좀 할까요. ㅋㅋㅋㅋ

아뉘 아직 플랭크 시작 안하시고 있으시다구욧~! ㅋㅋㅋ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곰돌이가 @bluengel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5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2679번 $32.985을 보팅해서 $33.315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고마워용~♥ 곰도뤼~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뿔싸..........
그러나 늦지 않았어요.

예. 지금부터 급변하겠습니다. ㅎㅎ

가짜라 느끼면 가짜가 되기 때문에 자신감을 잃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사업은 약간은 사자느낌의 마인드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되네요.
그 사자가 진짜가 되는 것이고요.

ㅋㅋㅋㅋ 안 그래도 좀 그렇게 변하고 있어요 ㅎㅎㅎ
완전 딱 ㅇ_ㅇ 찍어주셨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엄청 와닿습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꼭 하시고 싶은일 잘 찾아서 하실 수 있길 응원합니다. 물론 반대로 거기에 또 너무 얽매이는 부담을 갖지는 마시고요. 화이팅!

고맙습니다. ^^ ㅎㅎㅎㅎ 너무 하고싶은 일을 하기 위해서 지금 사업으로 기본을 쌓아야 되는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ㅎ 맞아요. 자유롭게 날아가야죠. ㅎㅎㅎㅎ

좋아하시는 일이 어떤건지 궁금하네요~
저도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데, 동감이 많이 됩니다.

어떤 일을 해야 하는가에 대해 고민한 결과 이런 일을 하기로 했습니다.
"영혼이 환호하고, 마음이 손뼉치는 일"

저도 점점 그러한 일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멋지네요. ㅎㅎㅎㅎ ^^ 저는 일단 창업부터 하자. 고 생각하고
멍때린 뒤에 한참 뒤에 찾아가고 있는 것 같아요.
어쩌면 분명한 꿈인데.... 어쩌면 형태를 갖춰가는 꿈 같기도 하고요. ㅎㅎㅎㅎ
정말 멋진 일을 하실 것 같아요.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