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순수수학에 뜻이 있는 학생 kjs105 입니다.

in #introduceyourself6 years ago (edited)

안녕하십니까. 저는 모 과학기술원 수리과학과 재학중인 석박통합과정 대학원생입니다. 요즘 장래유망(?)하다는 SNS인 STEEMIT에 조인하게 되었습니다.

관심 분야는 순수수학, 금융 및 경제학이구요, 제 전공분야가 순수수학 (그 중에서 정수론) 이다 보니 이 분야의 지식들을 스팀잇에 공유 하고 싶어요.

제가 생각하는 저의 블로그를 구독 할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아마도 다음과 같이 분류될 것 같네요:

  1. 수학에 관심있는 학생들
  2. 순수수학을 전공하려고 하는 학생들
  3. 순수수학을 전공중인 분들

이렇게 될 것 같은데.. 일단 독자들을 저렇게 가정해두고 일단 포스팅의 큰 줄기를 미리 구상해 보았어요:

  1. 아무래도 대수학 전공이다 보니 Algebra (Group theory, Ring Theory, Galois Theory)
  2. Commutative algebra (대수기하학과 정수론 과의 연관성을 강조)
  3. 이후에는 흥미로운 주제들 위주로..

이 정도가 되겠네요.. 이정도만 하면 뒤에 제가 다룰 내용들을 이해하는데 문제가 없지 않을까요?

이 이후에 제가 배운, 또는 배우고 있는 지식들 중 흥미로운 것들 위주로 포스팅 할 계획입니다 (actually it depends on the followers).

여태 제가 배운 지식들은

  1. 기초과목 (선형대수학, 실해석학, 복소해석학, 대수학, 위상수학, 미분기하학).
  2. Commutative algebra
  3. Algebraic curves
  4. Algebraic number theory
  5. Modular forms
  6. Sheaf Theoretical Algebraic Topology
  7. Homological algebra (겉핥기..)
  8. Class field theory (local만..)
  9. Iwasawa theory (마찬가지로 겉핥기..)
  10. Riemann surfaces (진행중)
  11. Automorphic representation (진행중)
  12. Algebraic Geometry (Scheme theory) (진행하다가.. 말아버린.. 다시 힘내야지..)

이정도 되겠네요 (써놓고 보니 되게 많네.. 하지만 배울게 아직 한참 남았죠).

저의 포스팅은 위에 언급한 기초과목 지식을 반 정도 안다면 아마도 따라오기 쉽지 않을 것 같네요.. 혹시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코멘트에 달아주시면 답변 해드립니다.

제일 걱정인게, 수학 식을 어떻게 적느냔데.. 아마도 LATEX 으로 작성 한 뒤 스크린 샷으로 첨부하지 싶어요. 시시콜콜한 증명들은.. PASS!

일단 자기소개는 여기까지로 할게요. 다들 잘 부탁드립니다 :)

Sort:  

Welcome to steemit!
I am a bot built for the purposes of welcoming new users! I know that steemit may seem very overwhelming to you right now but don't worry. There's a learning curve to everything so just be patient and you'll be churning out posts and becoming a part of something great in no time!

Also if there are any questions that you may have, then just ask your questions on any of my blog posts or in a reply below and I'll be more than happy to assist you with whatever questions you may have! I will also be creating a basic starting out guide for all minnows and newcomers on my blog so do give it a read as that might help answer many of your questions!

Have fun and I wish you LOADS of success on here! :)

Also. you can call upon originalworks whenever something you post is your own content like this: @originalworks

Regards
@welcome-to-steem

Congratulations @kjs105!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your First Post
You made your First Vote
You made your First Comment
You got a First Vote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순수수학이라니... 말만 들어도 너무 어지럽습니다. ㅎㅎ
환영하구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 합니다 ㅎㅎ

석방통합과정은 수정하시는게...
석박으로
어쨋든 환영합니다.

2.11일 태그 정리 목록을 보면서 태그 수정하시고
뉴비시면 뉴비를 위한 책 :이지 스팀잇을 참고하세요

스팀잇은 처음이라 어렵네요..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어들이 어질 어질 하네요.^^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단어들이 어렵죠.. 무슨 뜻인지 당췌 알수 없는.. 포스팅 많이 올릴게요 반갑습니다 ~

ㅎㅎ. 그래도 나름 어렸을땐, 수학경시대회 라는것도 나가보기도 했는데.ㅋㅋ

그때의 열정을 살리셔서 가끔 와서 공부하다 가세요~ 저도 수학경시 나가보고 지금까지 수학을 하고 있네요 ㅎㅎ

Hi @kjs105 ! Great post, i like it, i just upvoted it ! PS: you may like to follow me ... @legsnheels

Thank you for your upvoting!

반갑습니다~ 가즈앗!!!

가즈앗! 잘 부탁 드립니다~

수학은 흥미로운 분야인거 같습니다 :)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네 시간 날 때마다 열심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정수론에 대수학이라면, 아마 응용 쪽에도 관심을 두시게 된다면 암호론 쪽을 보게 되실수도 있겠군요. :)

네 반갑습니다~ 응용쪽에서 가장 가까운 부분이 아무래도 암호론이 되겠네요! 타원곡선을 이용하여 암호화 알고리즘을 만드는 걸 들어봤네요

제 수준에 이해가 가능할 지 모르겠으나 팔로우 하고 다음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팔로우 감사합니다. 열심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어지러워서 팔로우 합니다... 제가 환영 인사는 했던가요...? 반갑습니다 :) ㅎㅎ

반갑습니다 ㅎㅎ 열심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환영합니다~팔로우 하겠습니다 ^^ 스팀잇 가입과 알아 두셔야 할점들 간단하게^^
일단 1.팔로우먼저50-100명한다2.그리고 글을쓴다(이전에 글 써봐야 잘 노출이 안된다)3.보팅은하루에10~15 회정도만보팅 80%유지 4.다른사람 보팅 할때는 30분이상 지난 글에 보팅을 한다( 바로하면 보팅수익없음)5.제목 오른쪽에 온천 표시 안 나오도록, 1스팀이 1USD 이상일 때 보상은 50:50으로 설정6.댓글소통을 많이하라~!! 스팀잇을누벼라~!! ***보팅과 소통은 사랑입니다. 그러나 뉴비는 보팅이 약합니다 보팅 안하는게 아니라 못해주는 경우가 더더 많습니다 ㅠㅠ 보팅 채우는 시간 때문입니다. 열심히 부지런히 스파업 하세요!!

꿀팁 정말 감사합니다!

^^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감사합니다 pliton님 ㅎㅎ

반갑습니다. 팔로보팅하고갈게여

네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ㅎ
앞으로 번창하길 응원할께요!
팔로우하고 가도될까요 ^^?
(참지 못하고 먼저 해버렸네요..ㅎㅎ)
맞팔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좋은 하루, 행복한 하루 되셔요 ^^

팔로우 감사합니다! 열심히 활동할게요 ㅎㅎ

Loading...

오 앞으로의 글들 기대할게요!

좋은 글들 많이 쓰려고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