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 6 차량 엔진오일 교환

in #j-car5 years ago

KakaoTalk_20190325_180553945.jpg

안녕하세요. @j-car입니다.

오늘은 차량 엔진오일을 교환했습니다.

고속도로를 자주 주행한 편인데, 주행거리가 지난번 오일 교환하고 나서 8000 km 가량 되었습니다.
오일이 까맣네요.

KakaoTalk_20190325_180554223.jpg

엔진오일 교환은 차량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엔진오일은 벌꿀 같은 색을 띄는데, 사용하면서는 색이 탁해지죠.

엔진오일을 5000km 주행시마다 교환하시는 분도 있고, 색깔과 게이지 높이를 확인하면서 교환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색상도 색이지만 오래된 차의 경우는 엔진오일이 새서 점진적으로 줄어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엔진오일 양을 체크해야 합니다.

엔진오일이 바닥인줄 모르고 계속 주행하게 되면 엔진이 망가지게 됩니다. 엔진수리비용이 100-300만원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친한 단골 카센터를 만들어 놓고 한번씩 방문했을 때, 엔진오일, 미션오일, 냉각수 등을 살펴달라고 하면 좋습니다.

  • jcar token은 j-car 댓글 달면 100개 또는 스팀엔진 마켓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토큰 300개를 스팀엔진 통해 @jcarvoting 계정으로 보내면 원하시는 글에 보팅지원합니다. 보팅은 0.6~1.0 $인데 초창기라 풀보팅 지원하고 있습니다. / 오프라인에서 jcar, 스팀잇에 관심있는 분들을 컨택하여 스팀잇과어떤 형태든지 연계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Sort:  

많이 타지도 않을뿐더러 관리에는 더더욱 관심이 없어서
언제 갈았는지 기억도 안나는군요-ㅅ-ㅋㅋㅋㅋㅋㅋ
생각난 김에 체크해보고 조만간 갈아야겠습니다 ㅎㅎ

네 시간 날 때 한번 체크해보시면 좋겠네요. ^^ JCAR 100개 전송해드렸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어디에 써놓아야겠어요. 정말 언제 교환했는지 기억이 없네요.

네!^^ 계기판에 trip 모드 세팅해놓으면 주행거리 확인이 편합니다. ^^ JCAR 토큰 100개 전송해드립니다. / 스팀엔진 통해 300개 @jcarvoting으로 보내주시면 원하는 글에 보팅 지원해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제가 계산이 약해서.ㅋㅋ jcar 토큰가격에 비해 보팅지원이 꽤 좋은데 요즘 어떠신가 궁금하네요 ^^

저는 오토 오일 700km 에 한번가는데.ㅎㅎ

안녕하세요. 아직 초기라 그런지 넉넉하게 드리고 있네요. 오프라인에서 함께 할 사업체를 컨택하는 중인데요, 좀더 스파업을 할 여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

Congratulations @j-car!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3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4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3 years on Steem - The distribution of commemorative badges has begun!
Happy Birthday! The Steem blockchain is running for 3 years.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ngratulations @j-car!
You raised your level and are now a Dolphin!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3 years on Steem - The distribution of commemorative badges has begun!
Happy Birthday! The Steem blockchain is running for 3 years.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