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project]한국 스팀파크(서울숲) 진행상황 / 도움요청 Korea steem park. 2017.08.10

in #koreasteempark7 years ago (edited)

서울 스팀파크대문.jpg

석세스트레이너 입니다.

@roychoi 님과 함께 서울 숲에 한국 스팀파크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어제 부터 서울숲 담당자와 함께 미팅에 들어갔습니다.

몇주 전 부터 계속 접촉을 하고 있었지만 회신도 오래 걸리고
민간에서 무료로 서울 숲에 필요한 시설을 지원을 해주겠다고하니
이걸(?) 어떻게, 왜 하는지 상당히 궁금해 하더라구요.
대부분의 경우 대기업에서 홍보차원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니깐요.

충분히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기는 했지만 서면보다 일단은 만나서 이야기하는 것이 진도도 빠르고 현장(공원)을 직접 같이 둘러보면서 지원할 곳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만나보니, 후원받아야 할 장소, 지원받아야 할 시설물들이 너무나 많다고 이러한 지원이 많이 필요했다고 해서 다소 의외였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지원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하시고,
저희는 제공되는 시설물 외에 별도의 요구사항들이 없다고 말씀드리니 관계자분이 좋아하셨습니다.

같이 돌아보면서 총 6군데의 후보지를 추천 해주었습니다.
후보지 각 사진들은 어제 @roychoi 님의 포스팅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steemit.com/koreasteempark/@roychoi/korea-steem-park

어제 포스팅에 이어
몇가지 추가로 말씀드릴 사항이 있어요~

  • 첫번째는 어린이 정원(어린이 벤치) 입니다.
    첫번째 후보였던 어린이 정원을 서울 숲쪽에서 가장 먼저 제의를 해주었고 어린이 벤치를 설치해주었으면 좋겠다는 구체적인 안까지 말해주며 적극적으로 의사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어린이 정원에 쉴만한 공간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어린이 정원에 어린이 벤치 설치에 대한 의견/펀딩도 진행되었으면 싶습니다.
서울 숲의 needs 를 맞춰 주면 훨씬더 좋으니깐요.

자세한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림1.jpg

그림2.jpg

그림3.jpg

그림4.jpg

마녀의 집.jpg

뭔가 좀 휑하죠? 마지막에 보이는 집은 마녀의 집이라고 합니다.
제가 보기에도 어린이들에게 외면받고 있지는 않은가 하는생각이 듭니다.

혹시 벤치 관련하여 잘알고 계시거나 관련 업에 근무하시면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디자인등은 서울숲의 작가/디자이너와 협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두 번째는 벽화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기존의 벽화가 10년 가까이 되어가서 바꾸고 싶다는 의견을 전달 받았습니다.

벽화의 크기가 생각 보다 큽니다.
여러명의 작가님들이 지원하셔도 충분히 감당을 할만큼요^^;;
사진에서 보이는 부분이 전부가 아닙니다 ㅎ

현재 @tata1 님이 벽화에 지원해 주셨고,
어제 스티미안 분들에게 추천을 받은 작가님들이 @paradigms 님 이었습니다.
멘션 되신 분들 께서 확인 부탁드리고 이외에도 관심있으신 분들의 도움을 기다립니다.

  • 세번째는 조명입니다.
    서울 숲 공원에 조명이 많이 빈약하다고 합니다.
    이말을 듣고 저녁에 스팀로고가 빛나는 조명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 메인 광장에서 조명과 함께 로고가 떠오르면 정말 멋질것 같습니다.
    어두운 곳에 빛을 선사 할 수 있으신 조명에 대해서 도움을 주실 분이 있으시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 네 번째는 한국 스팀파크 포스팅에 사용될 대문입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대문은 뉴욕 스팀파크 홍보에 사용되었던 그림을 허락을 받고 사용 중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한국인에 의한 스팀파크(서울숲)가 조성되는 것이기 때문에 별도의 대문이 있으면 포스팅과 펀딩에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뉴욕 스팀파크의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엽서 정도의 크기의 홍보물도 제작하여 공원을 찾는 사람에게 더 효과적인 소개가 가능하였습니다.

그림1.jpg

그림2.jpg

그래서 대문을 만들어 주실 작가님이 계시면 정말 좋겠습니다^^

어제 @leesongyi 작가님이 많은 관심을 보여 주시고 계신데 다른 작가님의 도움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추후에는 위 사진과 같이 엽서등의 홍보물을 제작도 염두해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 다섯 번째는한국 커뮤니티도 뉴욕 스팀파크 조성에 힘을 보탰듯이
    이번에는 영어권에 한국 스팀파크의 진행을 알리고
    스팀잇의 마케팅 담당자 분들과도 원활하게 의사소통을 이어나가면서 진행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영어능력자 분이 필요합니다.
    영어로 번역 포스팅이 주요 일 될 듯합니다.
  • 여섯 번째는 후원금입니다.
    스팀달러로 진행할 예정인데,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의 성함(아이디)가 스팀파크에 새겨 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뉴욕 스팀파크의 경우와 같이 후원금액에 따라서 위치와 크기, QR 코드 지원 여부가 결정될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숲과 협의후에 구체적으로 공지하려고 합니다.

현재 한국 스팀파크 조성에 재능을 보태 주실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오픈채팅방을 아래와 같이 만들었습니다.
저희와 함께 해주실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https://open.kakao.com/o/gXcCh8y

고맙습니다.

석세스트레이너 한자 모양.png

Sort:  

드디어 시작되는군요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약이 없는 한 참석 하겠습니다^^

응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Thanks For share

you are welcome~!

우와~ 두 분의 추진력은 진짜....
스티밋 한국 커뮤니티의 보물들이십니다. ^^

무엇보다... 뉴욕 스팀파크 너무 부러웠는데... 한국에서 진행하신다니... 격하게 응원합니다~ ^^
전 바보손이라 뭔가 그리거나 만드는건 어려울것 같고...
어떻게 부족한 한 손 거들 수 있을지 고민해보겠습니다.
화이팅!!!!

이렇게 격려해주시고 칭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추후 구체적인 안들이 나오면 도움주실수 있는 부분있으면 부탁드립니다~!

와~~~ 진짜 너무 기대되요 > _< 우리나라에도 스팀파크가 생길수있다니~!!
일이 쑥쑥 진행되는것 같아 마음이 뿌듯하네요 ^0^/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착착 진행이 되어가는군요! 만약 대문 공모하신다면 참가할 의향이 있는데요, 혹시 선정되는 기준이나 그런게 따로 있을까요?ㅎㅎ 그것도 함께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음...솔직히 대문이 많이 들어와야 선정이 의미가 있을듯한데요^^;;
한국 스팀파크의 특성을 잘살릴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죄송합니다;;; 이런 모호한 답변드려서..ㅠ

따로 공모해주신다면 많은 분들이 참여하지 않을까 싶은데.... 그럼 그냥 제가 들이대면(?) 되는 걸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러시면 대문을 그려주시면 추천받은 대문과 함께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석세스트레이너님의 글이 올라오면 언제나 놀랄준비를 하고 있어야 할듯 해요~~ ㅎㅎ 추진력이 정말 대단하세요~~ 정말 기대됩니다~ ^^

제가 항상 놀래켜 드렸다니...^^;;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우와 이건 정말 너무 멋진 일이군요!!

네 고맙습니다:)

석세스님 로이님과 크게 하실 것 알았습니다! 멋지시고,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모두 @hansikhouse 님 덕분입니다.

제가 한 것은 없습니다. 석세스님과 로이님의 능력입니다.
이것은 새로운 프로젝트라 생각합니다. 도울 수 만큼 돕겠습니다.

와~ 기대됩니다! 미약하지만 도울 방법이 있다면 꼭 동참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관심보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곧 구체적인 조성방안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살펴보시고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네^^ 응원할께요~ 아자! ㅎㅎ

응원합니다! 저도 작게나마 힘이되어드리고자 광고 포스터& 대문쪽으로 지원할 의향이있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벌서 톡방에 들어오셨네요~

대문 전문가의 등장이네요! ㅎㅎ

대문 그려 주시면 응모받은 대문들과 함게 번갈아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멋진일을 해 내고 계시네요
응원합니다♡

언제나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빠른 추진력에 힘을 실어드리고싶습니다
모든 스티미언님들께서 동참하실거라 믿으며
화이팅합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힘이 됩니다.

앞으로 같이 의견조율하고 해야할일이 많을거 같네~ 열정으로 으샤으샤해보자구^^

그래 잘 해보자~!

응원합니다! 멋진 프로젝트가 될 것 같습니다

@nand 님 고맙습니다:)

재능만 있다면 정말 재능기부 하고 싶은데 재능이 없어서 아쉽네요ㅠㅠ
하지만 응원합니다!!!!!
너무 멋진 프로젝트네요~^^

@keykey 님, 마음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

successtrainer님~~ 기부도 하고 제 이름도 박힌다니 뭔가 좋은거 같습니다
나중에 공지가 제대로 되면 sbd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네 고맙습니다~!!!

두분 빠른 추진력이 감탄스럽네요~
저 역시 도울 방법이 있으면 동참하고 싶네요.
응원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noah326 님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많은 힘이 됩니다~!

멋져요!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오오.. 멋집니다! 뭔가 하나씩 구체화 되어 가는 느낌이네요.
두분의 행동력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풀봇&리스팀 하겠습니다. 이글도 아까 @roychoi 님 글처럼 트랜딩에 등록 되실거 같아요.ㅎㅎ
추후 진행 될 때 후원 팍팍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겠습니다!

이렇게 응원해주시고 말슴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결과가 나올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

고맙습니다:)

스팀잇이라는 공간이 직접 우리가 만들어 나갈수 있는곳이라는 것을
알수있는 좋은 계기가 될거 같아요.
도움이 되어드리고 싶지만. 풀보팅밖에 없내요. ㅠㅠ
응원합니다. !!!!

맞습니다. 우리가 있는 공간은 우리 스스로만들어 나가는 것이죠~!
감사드립니다:)

정말 짱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스팀잇이 홍보가 된다면 커뮤니티에 큰 도움이 될겁니다.

홧팅입니다!!!

네 맞습니다~!
홍보효과도 있지만 기존 스티미언분들의 자부심도 엄청커지리라 생각합니다.

잘 될 거라 믿습니다~ ^^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Excelente tu post, saludos desde Venezuela

Makasi for the information .. i am happy to see this news .. hopefully we can be friends with good .. follow me @kingsteem .. i beg

유용한 재능이 없어서..드릴건 팔로우랑 보팅 뿐이네요ㅠㅠ'맨파워' 가 필요하시게 되면 연락주세요ㅎㅎ

벽화프로젝트에서는 맨파워도 상당히 필요할것 같습니다~! 앞으로 벽화관련해서 업로드하는 스팀파크 포스팅에서 구체적인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우아ㅎㅎㅎ멋있어용! 두근두근 저도 잘되길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힘이 됩니다~!!

This deserves some attention. Upvoted and resteemed...

아 정말 스팀잇을 알리는 큰 프로젝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두분의 열정에 진심으로 박수를 쳐 드리는 바 입니다.
아직 해야할 부분들이 많은 듯 하지만 시작이 반이라고 하듯이
좋은 결과가 나오리라 확신이 듭니다. 정말 수고 많으셧습니다~

고맙습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많은 힘이됩니다~!

네 ㅎㅎ 감사합니다^^

잘 될거라 믿습니다. 꼭 성공할겁니다

@yeolae99 님 감사드립니다~!!!

벌써부터너무 기대되는데요???ㅎㅎ 두분추진력에 감탄하고갑니다ㅎㅎㅎ

감사합니다~! 응원이 많은 힘이 됩니다~!!

정말 멋진 일을 진행하고 계시네요!!
저 공간들이 스팀잇의 공간들로 어떻해 바뀔지가 기대됩니다.
큰 힘이 되어드리지는 못하지만...조금이나마 돕고 싶네요..
아주 약소하지만 스달 조금 보냅니다...
앞으로의 포스팅을 기대합니다~!

스달 확인하였습니다~! 이렇게 신경써 주시고 후원해 주셔서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비록 작은공간만 작업을 하게 되더라도 멋진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dubi 님 오랜만에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고맙습니다~!

와 정말 응원하도록하겠습니다. 도울 수 있는 내용이 있으면 돕겠습니다!!

화이팅하십시오!

말씀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

응원합니다. 나중에 스팀 로고가 찍혀있는 어떠한 거라도 서울숲에서 볼 수 있다면 정말 반가울거 같아요.

고맙습니다~!
스팀로고를 찍는 현장을 함께 만들어가봐요~!!

완전 대박입니다!!! 정말 진심으로 응원하고 저도 후에 도울것들이 있다면 한 손 보태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풀봇으로라도요..!!! 화이팅입니다!

고맙습니다~! 앞으로 도움 부탁드릴 일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Hi
I support you
{ 🙏🏻 } { @haji } { 🙏🏻 }

도움을 드려야되는데... 이노무 몸둥아리만 달랑 있네요 ㅜㅜ
응원 열심히 하겠습니다!!

응원만이라도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에도 드디어 스팀파크가 생기는군요~
멋집니다! 응원할께요!

@sweeti 님 반갑습니다~!
많은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우와..뉴욕에서 할때 이게 되는건가 싶었는데 한국에서도 곧 만들어지겠군요^^

네 ㅎㅎ 뉴욕에서도 했다면 한국에서 못할이유가 없죠~
뉴욕보다 더 잘 해보겠습니다:)

응원합니다 :)

@rongze 님 방문 감사합니다.
많은 힘이 됩니다:)

항상 큰물에서 노시네요
대단합니다-0-/

별말씀을요,,,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와우 정말 감사합니다.

캬~역시 상상을 뛰어넘는 혁신 석세스님! 저도 도울 수 있는 선에서 힘 닿는대로 돕고 싶네요! 지원금 모금행사라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ㅎㅎ

"이걸(?) 어떻게, 왜 하는지 상당히 궁금해 하더라구요."
이부분에서 빵터졌네욯ㅎㅎㅎ 분명, 도데체 이런걸 왜하는거지 하는 생각들 하셨을것같아요 ㅎㅎㅎ

공원지원의 대부분 아니 전부를 대기업과 기관에 의존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공원측에서도 계속 대기업을 찾아가서 지원을 요청하고 있었구요.
그런상황에서 저희가 지원을 해주겠다고 하니 전혀 생각지도 못했는데 공원담당자가 깜짝 놀란겁니다:)

와우~ 대규모 프로젝트네요 ^^
응원하겠습니다.

석세스님. 스팀파크 조성을 위해 적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 스달을 보내려고 하는데 석세스님 아이디로 보내드리면 되나요?

@changkyun07 님 보내 주신 후원금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벽화 작업시 후원해 주신 분들 명패를 별도로 제작하려고 합니다.
changkyun07 이름이 새겨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석세스님^^ 적은 금액이라 민망하지만 아주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다면 저 또한 기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