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zzoya's drawing 99] 기쁨이 꽃으로 새겨진다면..

in #kr-art6 years ago

기분이 좋거나 행복함을 느낄때 마음 속에서 뭔가 피어나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고 생각한 적이 있었어요. 꽃이 되어 몸에 새겨진다면 아마 이런 모습이지 않을까 하면서 그려 본 그림이에요.

아, 저게 사모님들이 걸치는 럭셔리 꽃무늬 실크 잠옷이 아니라 온 몸에 꽃으로 행복함이 표현된 것이였군요. ^^;

설명을 들으니 불현듯 예전에 비슷한 생각을 갖게 된 어떤 그림이 있었는데... 요즘 기억력이 가물가물할 때(?)라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그 작가의 그림도 쪼야님과 비슷한 생각을 하고 그렸을지 궁금해지네요.

행복함을 그림에 저렇게 표현할수도 있구나를 오늘 알게 됩니다. 엉뚱한 상상하나 하자면 하늘을 날아갈 정도로 많이 행복하면 온 몸이 꽃으로 만발한 정원이 되어가나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