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스티미언 : kr-art습격] Ej님의 부다페스트 어반스케치

in #kr-art6 years ago

Budapest.jpg

안녕하세요. @realin 입니다.
요즘 신학기라 많이 바빠서 스티밋에 소홀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소모임 주제글에도 소홀했네요. ^^;
게다가 이번 주제가 저와는 아주아주 거리가 먼 예술분야라 감히 손을 댈 엄두가 나지 않더라구요. ㅠㅠ 그러다 제가 보팅하고 댓글을 달았던 작품이 소모임 습격 대상에 있길래 얼른 습격을 해봅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어반스케치 - @artist-ej
https://steemit.com/kr-art/@artist-ej/2mu6wu-kr-art

저는 개인적으로 멋진 자연 풍경보다 도시의 풍경을 좋아합니다. 또 멋드러진 건축물을 좋아하는데요, 스티밋을 방황하던 중 눈을 사로잡는 포스팅이 있었습니다.

그림의 스케치, 채색을 단계별로 보여주는데 정말 멋지더라구요 ^^ 사진으로 소개된 부다페스트의 국회의사당이 조금 차가운 느낌이라면 이제이님의 그림은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게다가 작게 걸어다니는 사람까지 그려주시는 섬세함까지!

포스팅의 마지막에 GIF로 그리는 과정을 친절하게 보여주시는데 똥손인 제게는 그저 신기할 따름입니다. 참 쉽죠? 라는 밥 로스 아저씨를 떠올릴 멘트에서 놀림 당하는 느낌을 받았지만 ㅎ 전 놀림을 당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그림 똥손이기에 ㅎㅎ 인정!

여기까지 @artist-ej 님의 부다페스트 어반스케치 습격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예술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예술이라는 추상적인 가치의 위대함에 대해서는 공감하지만 어느 예술 작품의 위대함, 감동 등을 공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그림에 있어서는 '왜 이런 그림이 작품이라 칭송 받고 비싼 가격에 팔리지?' 라는 의문과 함께 그림은 그들만의 잔치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아마 그림의 감동을 제가 잘 느끼지 못해서 그런 듯 합니다.

이번 뻔뻔한 스티미언 소모임의 주제에 따라서
@rbaggo님의 르바 미술관 9회차(https://steemit.com/kr-art/@rbaggo/9-feat-best)
에 소개된 작품을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그림도 있지만 나같이 그알못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그림들도 있다는 사실에 새삼 그림이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멋진 그림을 그려 소개해주신 @artist-ej 님과
르바 미술관으로 스티밋의 금손을 소개해주신 @rbaggo 님,
그리고 뻔뻔한 스티미언을 이끌며 이렇게 멋진 주제를 선정해주신 @gi2nee 님께 감사드립니다.

^^

Sort:  

우와 1등이다~~~~~
습격당했네요! 😆
사실 예술이라는게 어렵도 이해하기 힘들 수도 있어요. 현대미술같은 경우에는 저도 전시회보러가서 아주 난해해서 팜플렛을 보고 부가설명을 보기전에는 작가의 의도가 뭔지 도통 알 수 없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편하게 볼 수 있고
편한 마음으로 볼 수 있는 그림을 그리는게 좋아요!

네 ^^ 그래서 은작가님의 그림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 좋은 그림 자주 보여주세요 ㅎㅎㅎ

요새 많이 바쁘시죠~ 압니다 알아요ㅎㅎ 자리잡히려면 조금 지나야 할듯요. 힘내세요!!^^

넵! 알아주셔서 고마워요 ㅎㅎㅎ 아마 소울님도 바쁘실텐데 힘내시옵소서 ^^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https://steemit.com/kr/@mmcartoon-kr/20180307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10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10-100

와... 사진인줄 알고 봤는데 그림이라니...

앗! 지인님 저건 사진 맞아요 ^^ 그림은 작가님 포스팅에 가셔서 볼 수 있어요. ㅎ 꼭 한번 보시길 ^^

앗!!!! ㅋㅋㅋㅋ 전 이게 그림인가 해서 두세번을 뚫어지게 봤었는데, 그리고 대단하다고 ㅋㅋㅋ 혼자 뻘짓했네요 ㅋㅋ

저 역시 예술과는 거리가 멀어요.ㅠㅠ
그래도 부다페스트는 여행지로 가보고 싶은 곳이라 사진이
정말 관심을 끄는군요.^^

^^ 저도 체코, 헝가리, 오스트리아...요 나라들을 엄청 가보고 싶어해서요 ㅎㅎㅎ 그래서 @artist-ej 님의 그림이 제 관심을 끌었나봐요 ㅎㅎㅎ

안녕하세요 @realin
어제 사실 포스팅을 봤는데 일이 생겨서 조금 늦게 왔네요.
@artist-ej 작가님께서 제 부다페스트 여행기를 보고 감명을 받으셔서 그리신 그림이래요 +_+후훗

그림의 작가명/작품명/출처만 적어주신다면, 그림을 게시하여 소개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정성스러운 감상평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tip!

ㅎㅎㅎ 르바님의 부다페스트 여행기를 보러 당장 달려가야겠군요 ^^ 은작가님이 감명을 받아 멋진 그림을 그릴 정도라니...^^

그리고 은작가님이 허락을 하셨지만 그림은 은작가님의 블로그에서 보는 것이 좋은 것 같아서 링크를 걸어두는 걸로 할게요 ^^ 그래야 작가님의 다른 멋진 그림들도 감상하실테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