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짤 & 데이터 주의] 도색 과정을 움짤로 만들어 보자!

in #kr-art6 years ago

안녕하세요 @teemocat 입니다!
오늘도 저는 도색을 진행했습니다! 냐하하

어제 진행한 다리 부분 반대쪽과 골반부위를 도색했죠.
도색 자체는 똑같은 부분이라 포스팅하기도 뭐하고
평소에 시도해 보고 싶었던 움짤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결과물(움짤)은 맨 뒤에 있고 기타 여담 & 움짤 만드는 과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잡설

뭐 궁금하지 않으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주로 아침시간 &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도색을 합니다.
근무시간은 9시부터 이지만, 저는 보건소 2층에 있는 관사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준비시간도 거의 필요가 없고 해서 아침에 시간여유가 많습니다.
아침에 주로 1차도색을 진행해주고 (약 30-40분정도 소요됩니다)

점심시간에 주로 2차도색을 진행해주고 (비슷하게 시간이 걸립니다)
잠깐 밥먹고 최종 색을 올리거나 하곤 합니다.
뭐 그때그때 많이 다릅니다. 오늘같은 경우는 좀 더 걸린것 같기도 합니다.

자 그럼 움짤을 만들어 봅시다.

움짤 만들기

움짤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포스팅 할때나 뭔가를 만들땐 주로 맥북을 사용합니다.
뭐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그냥 노트북이 맥북입니다.
맥을 잘 사용하고 이런건 없습니다. (아 맞다 스위프트 해보려고 샀지)

모를땐 뭐다? 검색이다.
스크린샷 2018-02-13 오후 8.31.23.png

검색 결과 여러 앱들이 나오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포토스케이프도 움짤 지원이 된다는데.
GIF Brewery 3 라는 앱들을 많이 추천합니다.
일단 다운 다운! 뭐 전에는 유료였나봐요? 지금은 무료인데.
스크린샷 2018-02-13 오후 8.33.15.png

이런 화면이 뜹니다. 저는 제가 도색하면서 촬영한 동영상을 이용할 거니까
오픈 비디오!

스크린샷 2018-02-13 오후 8.34.16.png

음 이게 뭐지? 촬영한 동영상의 크기가 커서 리사이징이 필요합니다.
스크린샷 2018-02-13 오후 8.35.42.png

좌측에 이렇게 3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리사이즈는 말그대로 리사이즈. 원하는 사이즈를 직접 적을수 있구요.
크롭은 동영상에서 제가 원하는 부분을 잘라다가 쓸 수 있습니다.
캔버스는 안눌러 봐서 모르겠네요.!!.....

아니 이거. 무료 앱 치고 너무 괜찮습니다.
대충 스팀잇에 들어갈 사이즈를 생각해서 리사이징 해줍시다.

스크린샷 2018-02-13 오후 8.37.14.png

마음이 평온해 집니다.
저는 동영상에서 움짤을 제작하기 위해서 약 4분정도 촬영을 해뒀습니다.
그럼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움짤로 만들지 정해야 하는데 너무 간단합니다.

스크린샷 2018-02-13 오후 8.39.05.png

셋스타트 셋엔드 저거 몇번 눌러보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직관적으로 초록색 & 빨간색 막대를 움직이셔도 됩니다.
초록색이 시작부분. 빨간색이 끝부분 입니다.
동영상을 재생해 보시면서 시작부분과 끝부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Create 를 누르면 움짤이 생성됩니다. 미리보기같은 느낌으로요.
근데 좀더 좋은 프레임수를 확보하고 싶거나. 동영상의 속도를 조절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세팅 부분을 누르시면 됩니다.

스크린샷 2018-02-13 오후 8.40.42.png

프레임 수를 늘려주면 용량도 늘어나고 퀄도 올라갑니다.
용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걸 방지하기 위해 적당히 올려야겠죠!

저 스피드가 움짤의 재생속도 같은데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정말 이 움짤을 만들기 위해서 20분정도 써본게 다니까요....(....)
느낌적인 느낌으론, 스피드의 %를 낮게 설정하면 움짤이 빨리 움직이는 것 같네요.
저는 그냥 100%로 설정했기 때문에 모르게쒀요.
(정확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스피드 웨건!)

어쨋든 저렇게 만들었습니다.
제가 오늘 보여드리고자 하는 움짤은 오버코팅 도색의 하이라이트!
클리어 부품 올리기 입니다.

서페이서 - 유광 블랙 - 메탈릭 실버 까지의 하도 작업이 잘 완료되었다면.
이제 그 위에 색감을 가진 클리어 컬러를 올리게 됩니다.
그렇다면 제가 올리고 있는 시난주처럼 번떡번떡한 색깔이 나오게 되죠.

움짤은 메탈릭 실버 위에 클리어 컬러를 올리는 과정입니다.
자 감상하시죠!!

움짤1.gif

움짤2.gif

움짤 사이즈를 조정하면서 화질이 떨어져버려서.
정작 광택이 하나도 느껴지지 않지만.
대략적으로 도색은 이렇게 한다! 라는 느낌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아무래도 유투브에 가시면 동영상들도 많을 테지만.
보통은 잘 찾아서 보진 않잖아요ㅎㅎㅎ
그래서 가볍게 움짤로 보여드리고자 한다는게.. 이렇게 긴 포스팅이 되었네요.

시난주 도색기는 뭐 고만고만 비슷해서.
가슴부분과 머리부분까지 만들어야 볼만 할 것 같습니다.
가슴 & 머리로 한편 제작기를 올리고
그냥 바로 완성기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eemocat 였습니다.
스티미언 여러분 좋은밤 보내시구요 ^_^ 명절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해피뉴이어!!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도색이 이렇게 되는거군요.ㅎ
잘보고 갑니다^^

호오~~그렇게 하는 거군요.
잔뜩 기대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우주인님ㅎㅎㅎㅎㅎㅎ
움짤로나마 보여드릴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ㅎㅎㅎㅎ

아침 저녁으로 부지런하시네요ㅎㅎ
저도 가끔 원데이클래스로 뭐라도 만들고나면 행복하더라구요.
분명 그런 기분에 계속 하게 되시는거겠죠?ㅎ

네 맞아요ㅎㅎㅎㅎ
저는 뭔가를 만든다는걸 너무 좋아합니다!
요즘은 스팀잇에 올려야 된다는 뭔가 압박감이 조금씩 생기는 기분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재밌어요ㅎㅎㅎ

화려한 손놀림이네요ㅋㅋㅋ
머리와 가슴도 기대됩니다+_+

움짤의 끊김과 빨리감기의 콜라보가 화려한 손짓을 만들어 줬네요ㅎㅎㅎㅎㅎ
완성까지 쭈욱 달려 보겠습니다! 예가체프투샷님 매번 와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맥북 유저에게 꿀팁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아나볼릭님!! 저는 헬스에도 대단히 관심이 많습니다.
블로그 찾아가 보고 바로 팔로우를 눌렀습니다!!

앞으로 자주 소통하고 싶어요 글 자주 올려주세요! 매번 찾아가겠습니다 ^_^

우연히 찾아 들어왔는데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소통해요^^

클리어 도료 날라가는걸 보니 눈물만.. 클리어 올릴때 마다 느끼는게 내가 도료를 공기중에 버리고 있는건지 색을 올리고 있는건지.. 그러다 보면 올라가 있는게 참 이뻐서 안할수도 없고 ㅎㅎ 어쩔수없는것 같아요

오늘 도색 하는데 고작 다리두쪽, 고관절 작업했는데 클리어 한통이 날아갔더라구요..... -ㅅ-....
시난주 외장이 어마무시 합니다. 그리고 클리어가 날아가는 속도도 어마무시 합니다.
가이아노츠는 싸지도 않고 흑흑.... 이러다가 도료값이 킷값을 넘어가겠습니다. 어쩌면 이미 넘어갔을지도?! 모르겠네요ㅎㅎ

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ㅎㅎ

기린보이님 유럽은 잘 다녀오셨나요? 돌돌이는 여전히 예쁘군요!ㅎㅎㅎㅎㅎ
돌아오신거 축하드려요 환영해요 !_!

하 워해머 차량도색도 에어브러쉬로 해야되는데 벌써부터 끔찍하네요..

저 날아가는 도료를 보세요!! 벌써 신너냄새가 나는것 같지 않습니까!!!!!

구와아아악!

신너탕에 온걸 환영합니다 쿠아아아

숯불에 고기굽는것 같아보이는건... 저뿐인가요..
밤 12시가 다 돼가는데 저는 왜 이러는 걸까요.... 워후

어여 자라는 생체신호 입니다!! 잠의 세계로 피난가셔요ㅎㅎㅎㅎㅎㅎㅎ
저는 자기전에 필통님 글도 읽으러 가야겠습니다!

색이 입혀지는 과정이 참 신기하군요... 오오오..

ㅎㅎㅎㅎㅎㅎ 우오우오 댓글 감사해요 그래퍼님
새해복많이받으세유 ^_^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어릴 때 저런 장비 하나 맞추는게 참 로망이었는데 감회가 새롭네요.

그렇죠ㅎㅎㅎ 저도 에어브러쉬를 몇년 전부터 했었는데... 그땐 환기장치도 없고 에어탱크도 없는 진짜 초보적인 장비로 시작했었는데요ㅎㅎㅎㅎ

이렇게 본격적으로 장비를 갖추면서 하니까 훨씬 재밌네요! 로망이 이루어진 기분도 들구요ㅎㅎ

장비 도색할때 스티로폼에 꽂아서 하는건 봤는데 물레 받침대가 있는건 처음봤어요!!
100%가 프레임 속도가 맞아요 200%는 두배 ㅋㅋ
영상이 너무 느리면 속도를 올려서 용량을 줄일 수 있겠죠 ㅋ
gif는 색상수가 적어서 영상에 표현할게 많으면 근접한 색상은 한꺼번에 뭉개져서 나와요. 그래서 광택 표현까지는 힘들수도 있어요~ ㅎㅎ

네 실제 사진으로 보면 광택이나 빛반사가 영롱한데요ㅎㅎㅎ

생각해보니 영상전문가가 계셨네요 만들기 전에 밋업방에 물어볼걸 그랬어요ㅋㅋㅋ

오... 저도 해보고 싶네요.

한번 해보셔요!!ㅎㅎㅎㅎ 완성작도 잘봤어요ㅎㅎㅎ

흑흑 어릴때 저런거 갖고 싶었는데... 건담 마카 밖에 ... 마카선 따라 그리면 재밌지만 남들 도색하는거 보면 엄청 부러웠어요.

ㅎㅎㅎ... 엇 뭔지 알것 같아요 먹선넣는 과정인가봐요!
저도 커서 어릴때 하고싶었던 것들을 다 해보니 너무 재밌어요 ~.~

오-이런거구나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_^

너무 늦게 연락드려 죄송합니다!
감사 인사의미의 포스팅을 썼어요ㅠㅠ
헌혈증 참말로 감사해요!

아아아ㅎㅎㅎㅎㅎ 제가 조금 늦게 보냈죠 ㅠㅅㅠ
게다가 일반우편을 써본게 몇년만인지 싶네요...
단지 잘 전달됬을지 궁금했을 뿐인데 글까지 써주시다니 너무 기쁩니다!

와 장비부터 오져따리 지려따리 오미갓!! 무조건 풀보팅ㅜㅜ
ㅋㅋ 앞 뒤 과정을 조금 더 보여주세요 제발!!
이건 장비가 무슨... 거의 공방 수준.. 저는 도색에 욕심내면 안되겠네요ㅜㅜ

ㅎㅎㅎㅎㅎ 앞뒤과정을 보여드리려면 동영상이 더 적합할지두..... 별거없어요 근데ㅋㅋㅋㅋㅋㅋ
장비도 사실 그렇게 비싼편은 아니고.. 그냥 도색하려는 각오만 있다면 쿨럭..... ㅎㅎㅎ....

저도 순간 먹스팀인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벽에 보면 안되는 글이였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기굽기게임!!!ㅋㅋㅋㅋㅋㅋㅋ

우와 훈남 공보의에, 갖고 싶지만 가지지 못하는 취미까지 즐기고 계시다니 멋지시네요!
@j-lly님의 글을 봤는데 정말 감동이네요!

헙 감사합니다ㅎㅎㅎㅎㅎ 사실 별로 제가 한건 없는데 말이죠 -ㅅ-!! 여튼 감사합니다ㅎㅎㅎㅎㅎ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