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반가운 제비를 보았네요

in #kr-barn6 years ago

오늘 엄청 덥네요 날씨도 후덕지끈 한데 여름주말을 잘 보내고 계신지요...
저의 지인 집 앞 마당에서 점심먹다가 제비가 둥지를 틀었다고 합니다.
집 주면을 날아 다니는 제비를 보니 참 반갑더군요
요즘 제비보기가 참 힘들던데요
전기줄에 앉아있는 제비를 가까이서 보게 되었습니다.
제비3마리.jpg
제비는 하나의 종류가 아닌 여러종으로 붉은배제비, 귀제비, 흰턱제비, 흰털발제비가 있다고 합니다
제가 본 제비는 아마 흰털발제비인것 같습니다.
제비2.jpg
제비의 이동시기는 무리를 이루어 습지나 하구등을 통과한다고 하며, 서석지는 아프리카북구, 북미, 인도, 동남아시아등에서 월동을 하고 열름철새로 나그네새 라고도 합니다.
시원하게 날아다니는 제비를 보면서 한걸 기분이 가벼워지기도 해서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가시는 길에 제비가 날아다니고 있는지 둘려 보시는게 어떠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