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몰라요 #6] 카카오톡으로 야구 보자!

in #kr-baseball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 @joceo00 님이 개최하는 제2회 천하제일연재대회에 참여하며 <야구, 몰라요>와 <코인, 몰라요>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야구, 몰라요”는 하일성 전 야구해설위원의 유행어입니다. 드라마틱한 역전이 있을 때나 본인 예측이 빗나갔을 때 “아~ 야구 정말 몰라요”라며 자주 쓰던 말인데요. 쉽게 예측이 불가한 야구판이나 코인판에 잘 어울리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야(구)알못, 코(인)알못인 저의 시점에서 잘 모르는 이야기를 열심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IMG_0938.PNG

‘프로야구봇’을 소개하는 짧은 포스팅입니다. 최근에 알게 된 카카오톡 챗봇(플러스친구)인데요. 꽤 괜찮은 것 같아 소개해봅니다.


1. 카카오톡 친구 탭 검색창에 ‘프로야구봇’을 검색하고 친구추가합니다.

2. 챗봇의 안내에 따라 응원팀 설정, 닉네임 설정, 알림 설정을 합니다.


IMG_0937.PNG

여기까지만 하면, 응원하는 팀의 일정/결과, 순위, 뉴스, 하이라이트, 그리고 생중계까지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응원팀 설정이 있어서 편한 것 같습니다. 팀별로 뉴스를 모아서 보여주고, 응원팀의 하이라이트와 생중계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어 좋네요. 반대로 여러 팀을 응원하는 분께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네요ㅠㅠ

주의하실 점은 알림 설정을 잘 해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경기전 라인업 알림, 경기 취소 알림, 생중계 시작 알림, 경기 기록 알림, 하이라이트 알림까지 총 5개의 알림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원하시는 알림만 켜두시고 나머지는 꺼두셔야 하루 다섯 번 알림 폭탄을 피하실 수 있습니다ㅋㅋ 다른 방법으로는, 알림 설정은 다 켜두시고 카톡방 알림을 꺼두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한 번 써보시고 알려주세요 :D


지난 포스팅

Sort: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다 :)

오 이건 꿀팁이네여
삼성알람설정하러 출동..!

반대로 여러 팀을 응원하는 분께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네요ㅠㅠ

간지형을 생각하며 쓴 부분... ㅋㅋㅋ

이런 좋은 글을 연재하고 계셨는데 이제 봤네요 ><
잘 보고 갑니다~ 저도 오늘 등록해봐야겠네요 ㅎㅎ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D 종종 들러주세요 ㅎㅎ

오~ 카톡에 프로야구 챗봇도 있었군요^^
새로운 정보 알아가네요^^
감사합니다.

매번 뉴비 환영이벤트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편안한 밤되시고 활기찬 하루 맞이하세용^^

감사합니다 :)

Congratulations @songwrite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항상 감사드려요 :)

야구~ 알아요~ 가되겠네요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송와님~
@jhani 님이 진행하셨던 이벤트에서~
스친 추천으로~
@bellomedley
@mimistar
@songwriter
이렇게 세분을 추천했었는데~
그중에 미미님이 $10SBD 당첨되셨어요~
근데 미미님이 $5SBD를 벨로님하고 송와님도
나눠주라고 $5SBD 전달해주셔서 계좌에 입금해드렸습니다~
나중에 미미님 만나면 인사 한번 해주세요~ ㅎㅎ

헉 감사합니다 :)

이벤트 열어주신 @jhani 님도 감사하고 스친 추천해주신 @keydon 님도 감사하고 당첨금 나눠주신 @mimistar 님께도 감사합니다!

일주일 정도 다른 일로 스팀잇을 전혀 못했는데 ㅠㅠ 돌아오니 이렇게 기쁜 소식이 ㅎㅎㅎ 저도 이벤트 참여해서 @keydon 님 스친 추천했었어야 하는데 아쉽네요 ㅎㅎ

잘 보고갑니당 ~~

Congratulations @songwriter!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Are you a DrugWars early adopter? Benvenuto in famiglia!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ngratulations @songwriter!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Steem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Downvote challenge - Add up to 3 funny badges to your board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