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BOOK]도서 추천, 리뷰 소모임 제안합니다 / Suggest a small gathering

in #kr-book6 years ago

안녕하세요 늅늅이 tsjoe입니다.

제가 책을 좋아하다보니 스티밋에도 다른 책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실까 싶어 소모임을 하나 제안드립니다.

책 관련하여 일단 제 소개를 드리면, 어릴 때부터 남다른 활자 중독으로 이원술씨가 편찬한 소년소녀 위인전집으로 독서를 시작했습니다. 사교육도 얼마 없었고 놀거리도 마땅치 않았던 시기라 방과후 남는 시간은 대부분 도서관에서 책을 읽으며 보냈지요.

이후 활자 중독이 되어 공중화장실에서 오늘의 격언이라도 읽어야 편안한 배설이 가능한 안타까운 몸이 되었습니다. ㅜㅠ

kr_book_01.jpg

kr_book_02.jpg

사진은 집 거실에 있는 책장입니다.

물론 다 읽은 책들만 있지는 않습니다. 의도한 바는 아닌데 10% 정도는 항상 안 읽은 책의 비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움베르토 에코 역시 책장의 모든 책을 다 읽었느냐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대답한다고 하더군요. 이보다 많이 읽었소, 다 읽었으면 이 책들이 왜 여기 있겠소, 읽은 것들은 다 치웠고, 여기 있는 것은 다음주까지 읽어야 하는 것들이오.

읽으면서 박장대소하며 박수를 쳤습니다. 안 읽은 책도 이렇게 많은데 왜 자꾸 책을 사냐는 질문에 답변이 궁색했거든요.

관리는 잘 안하고 꽂기만해서 상태는 엉망입니다. ^^; 저는 듀이 십진분류기호에 있는 0에서 9번까지 가리지 않고 모든 분류의 책을 읽습니다.

픽션, 논픽션, 과학, 철학, 기술서, 경제, 경영, 여하한의 것들로 말이죠.

한달에 10권 정도 사서 8권 정도 읽고 있습니다. (네 안읽고 쌓이는게 있죠 ㅎㅎ) 꽂힐 때는 20권도 읽지만 1년에 한두달 정도는 한권 정도 읽으며 보내는 시기도 있습니다.

어차피 취미활동인데 쫓길건 없지요.

아 참.. 소모임 제안드리기로 했죠.

스티밋 유저분들과 도서 리뷰, 좋은 책 소개, 출판 등 여하한의 책과 관련된 모든 것을 이야기 했으면 좋겠습니다.

태그는 kr-book 입니다.

시작은 미약하겠지만, 동참하시는 분들이 하나둘씩 늘었으면 좋겠습니다.

급성장하는 미디어 시장에서 유일하게 역성장 하는 분야가 도서출판 시장이더군요. 책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부족하고, 다른 즐길 거리에 비해 지루해 우선순위를 빼앗기는 탓이 아닐까 합니다.

항상 '읽어야 되는데' 라는 부채 의식을 갖고 계셨던 다른 스티미언 분들도 이번 주엔 책 한권 읽어보시면 어떨까요. ^^

Sort:  

많이는 아니고 달에 두권 정도는 읽으려고 합니다.
소모임 개설 되면 함께 하겠습니다~^^
팔로하고 가요

네 관심 감사합니다. kr-book 태그 이용 부탁드려요~ ^^

와 여기 활자 중독자 하나 더 있습니다!!ㅎㅎㅎ 책 모임 너무 좋아요~~~

오 환영합니다~~ 열띤 참여 부탁드릴께요 ㅎㅎ

저도 책을 비교적 많이 읽은편이긴 한데.... 편향 독서로...ㅠㅠ 거의 소설, 수필 위주로만 많이 읽었네요... 요즘에는 다양한 분야의 독서를 해보려고 하는데 읽고나면 책 내용이 얼마 남지 않는것 같아서 효율적인 독서법에 대해서 관심이 크네요~
새로운 책 독서를 마치는대로 함께 동참할께요!!!

아무렴 어떤가요 무엇이든 읽는게 중요한거죠~ 어느 연구에 따르면 장르나 카테고리 구분없이 책을 꾸준히 읽는 사람의 창의력이 더 뛰어나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저 진짜 책 안읽은지 ..... 너무오래된거같아요 고등학교 후로 안본거같은데요 진짜로 ㅋㅋ 관심가지도록 해야지해야지 하면서 ㅜㅜ 시간핑계되고 참여해봐야겠어요 이참에요 !

쉬운 책부터 하나씩 읽어보시면 거부감이 덜 하실 거예요. 입문자들을 위한 추천 도서 리스트도 한번 써봐야겠네요 ^^

저도 책을 무척 좋아합니다. 저는 매일 아침 책 속의 좋은 문장 하나씩을 뽑아서 카드 뉴스 형태로 만들어 올리고 있어요. kr-book 태그 달아서요.

헛 이미 실천하고 계셨군요 반갑습니다. 꾸준히 올려보겠습니다. ^^

저도 kr-book 태그로 참여하겠습니다. ^^

와 감사합니다! ^^

북스팀이라는 태그가 있긴합니다만 kr-book도 좋군요 ㅋㅋ 다음에 북스팀쓸때 태그 넣겠습니다 오프라인 모임도 가지면 좋을거같네요~

뉴비라 아직 세상을 몰라서 ㅜㅠ 열심히 키워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와... 다독하시는 분들 보면 존경스럽습니다 ㅎㅎ

저도 동참하고 싶습니다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

서재는 보기만 해도 좋아지는 것 같아요. 내 책장뿐만 아니라 다른 집 서재를 봐도 좋군요. ><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과 책 이야기를 하는 것은 언제든 환영입니당

반갑습니다! 저도 책 많은 곳에 가면 마음이 평온해지고 좋더라구요 ^^

짱짱맨이 들렸다 갑니다!
좋은글 잘 봤습니다. ^^
오늘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아자아자!

고맙습니다 ^^

저도 꾸준히 책을 읽고 남겨보려고 해서 오늘 하나 올렸습니다. 너무나 당연하게 kr-book 태그로 올렸는데, 이런 글들이 많이 올라오면 더 재밌겠네요 ^^

안녕하세요. 책 좋아하는 @thinkfree 입니다. 저도 #kr-book으로 함께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