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8. 민주적 배분의 결과를 발표합니다.

in #kr-brainquiz7 years ago (edited)

도전하는 모든 사람에게 행복이 있기를


안녕하세요, 계략입니다!

여덟 번째 두뇌 퀴즈, 민주적 배분이 종료되었습니다.

결과를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총 보상금: 저자보상과 8.15SBD 중 큰 값


잴 필요도 없을 정도로 저자보상과 8.15SBD 중에서는 8.15SBD가 컸기에, 보상금은 8.15SBD가 되었습니다.
큐레이션 보상까지 합쳐서 1달러가 안됩니다. ㅋㅋㅋ


참가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gyeryak
@woosungchoi
@asbear
@stellasjshin
@floridasnail
@nand

이외의 분들은 보팅하지 않고 참가신청 댓글을 다셨거나, 참가신청 댓글을 달지 않고 보팅만 하셨기에 참가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5.본 글에 보팅하고, 참가 확인 댓글에 참가 의사를 나타내신 분의 배분 규칙과 보팅만 인정합니다.

이렇게 되었을 때,
@gyeryak님의 저는 참가자 모두에게 보상금을 균등 분배하도록 하겠습니다.는 3표(무효표 1개 제외),
@asbear님의 저는 보상금전액을 @girina79님을통해 보육원에 기부합니다.는 2표,
@nand님의 저는 이 댓글에 보팅하는 분들에게 보상금을 균등 분배하겠습니다.는 1표로

@gyeryak님의 저는 참가자 모두에게 보상금을 균등 분배하도록 하겠습니다.가 분배 규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분배 규칙에 따라 @gyeryak님이 보상금 8.15SBD를 분배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댓글로 묻고 답을 받을 생각이었지만, 스스로이기에 여기에 바로 적습니다.
@gyeryak, @woosungchoi, @asbear, @stellasjshin, @floridasnail, @nand님에게 각각 1.358SBD를 배분합니다.

이는 스스로 작성하신 분배 원칙에 위배되지 않으므로, 그대로 보상금을 분배합니다.

따라서, @gyeryak, @woosungchoi, @asbear, @stellasjshin, @floridasnail, @nand님에게 각각 1.358SBD를 보내드렸습니다.
당연히 제 몫은 추가로 보내지 않았습니다.


풀이

최초의 보팅으로 상호작용하는 두뇌퀴즈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엄청난 함정을 숨겨두었습니다.

왜 배분액을 물어보느냐

가만 보시면 선정된 배분규칙을 작성한 사람에게 배분규칙을 물어본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이게 왜 그런걸까요? 그냥 그대로 제가 봐서 주면 되는게 아닐까요?
이런 배분 규칙이 선정되었다고 해 봅시다.

참가자 모두에게 보상금을 배분하겠습니다.

이 경우, 보상금 배분의 규칙이 명시되어있지 않습니다.
이런 규칙이 선정되었다면, @gyeryak에게 8.1SBD를 배분하고 나머지 5분의 참가자들에게는 0.01SBD만을 배분할 수도 있습니다.

배분 규칙을 지정하면서 이런 함정을 파 둘수도 있는 것이죠.

실제로는 이렇게 해 두셨다고 해도, 어느정도 비슷하게 배분하실 분들이 많았다고 봅니다. 하하하...

보팅 상호작용 두뇌퀴즈

이건 조금 미뤄야겠습니다.
당연한거지만 먼저 작성한 사람이 유리하게 되어있는데다가, 참가자 수가 좀 많아야 신날 것 같습니다.


여담

제대로 된 두뇌 퀴즈는 꽤나 뒤에 열릴 것 같습니다.
조금 있다 올라올 9번과 10번 두뇌퀴즈를 봐 주세요. :)

꾸준히 참가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_ _)

도전하는 모든 사람에게 행복이 있기를

Sort:  

감사드립니다! 계략님 지출이 크네요! 그래도 상금 주신거 잘 쓰겠습니다 ^^ 두뇌퀴즈에 더많은 분이 참석하시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항상 남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봇 만들고 하시는데 잘 쓰셨으면 합니다.

그러게요... 계속 하다보면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지 않을까요?
최초의 소수결 투표보다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것도 재탕 방안을 궁리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큰 함정이 있을뻔 했는데 좀 재미는 없게 끝났네요 ㅎㅎ

처음에 저렇게 적으려고 했다가, 제가 만들 수 있게 해둔 함정을 제가 파버리면 돌 맞을 것 같아서 취소했습니다. ㅋㅋㅋ

어라 함정이 있을수도 있었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

ㅋㅋㅋ nand님 답변에도 적었었지만 돌 맞을까봐 저는 없앴습니다.

함정이 있는 줄은 몰랐네요 ㅋㅋ;
약속하는데 있어서 디테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ㄷㄷㄷ
기부하는 쪽에 투표를 해서 받을 생각을 안하고 있었는데 또 상금이.. ^^;;
감사히 잘 쓸게요!!
참여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 정말 더 재미있어질 듯 한데,
저자보상으로 상금을 받는날이 빨리 오길 바랍니다~ 화이팅!!

한표차이로... 그렇게 됬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

아, 그렇군요, 배분은 당연히 균등배분이라고 생각했었어요 ㅋㅋ
보상금 감사하구요, 작지만 풀봇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