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 정말 궁금해서 그런데 코인원 왜 그러는 걸까요??

in #kr-daily7 years ago (edited)

정말 궁금해서 그런데 코인원 왜 그러는 걸까요??

<로그인 이전 모습>
20170728_222125.png


<로그인 이후 모습>
20170728_222208.png


느끼셨나요?
아니 로그인 하기전에 매도잔량과 매수잔량 차이가 있는데

왜 이러는 걸까요? 첫 코인원 거래시 실수 유발될 수 있어 보이는데

왜 굳이 모아보기로 기본값을 해두는 건지?
아니면 저만 느끼는 건가요?

그냥 특이하고 웃겨서 올려 봤습니다.

게임에서 첫오픈시 유저 한명도 있는데
가짜 수치 넣어 두는 모습 같기도 하고...ㅎㅎ(유저는 없는데 "포화 상태"라고 표시하는 것)

코인원만 이러는 건가요?
잡담.....뻘글 한번 올려봤습니다.

Sort:  

위에 호가창은 500원 단위로 모아보기 되어있는 상태이고
밑에 호가창은 50원 단위로 되어있어서 차이가 있는걸로 보입니다 :-)

처음부터 50원 단위로 보일줄 알았는데
500단위라 처음보는 분들에게 어떤 느낌을 주는지

주식처럼 500원 단위로만 거래하나 라는 느낌을 주더라고요.

모아보기의 차이가 아닐가요

모아보기는 솔직히 처음부터 있을 필요가 없어 보이더라고요. 처음에 거래할때 초보분들은 100% 모아보기 상태에서 거래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ㅡㅡ

그냥 실수로 손해보지 않게 처음부터 50원 단위였으면 좋을것을 ㅡㅡ

모아보기 기능 자체는 아래위로 호가 여유있게 확인하면서 급등, 급락 시 대응할때 굉장히 유용한데요;;;
처음 보는분들에게 500원 단위로 거래하나? 라는 헷갈림을 주는거는 디폴트에서는 모아보기를 없애는거로 가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초기에 저도 모를때 주식만 하다가 들어와서 500단위로 거래했던 적이 있었네요 ㅡㅡ

그러다 남들 거래되는거 보고 엥 뭐지 하다가 주변 확인해서 모아보기 풀고 썻네요 ㅎㅎ

초기 유저들에게는 좀 않맞는거 같아요. 모아보기는 나중에 하고 싶을 때 하면 좋을것 같아요

20170725230017_qhwpnnwn.gif binggif

Upvoted and also resteemed :]

ok thanks!

저도 처음에 호가창엔 없는 가격이 자꾸 체결되길래 뭔가했죠.

저랑 비슷하시네요

뭐 지금은 너무 적응되어서 언제 서버가 죽을지도 맞출 정도니 ㅎㅎ

그래서 옮긴 게 빗썸이었는데 ㅋㅋㅋ
이제는 코빗으로 옮길렵니다.
(물론 보관은 개인지갑에... 매도할 때만 옮기고)

말 많고 탈 많던 빗썸 ㅜㅜ
고인원이 더 답답할때가 많아서 참 애매합니다.

매수할때 매수할 수 없고
매도할때 매도할 수 없는 고인원이랄까요? ㅎㅎ

서버가 중요할때 죽어버리니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