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내려놓음의 시간들- :)

in #kr-daily7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70130_090031607.jpg
이미지출처-핀터레스트.

러블린의 하루- :)

오늘은,
내가 이민 온 이 나라를 사랑해야한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 나는 여행자가 아니고, 이민자이지.

이민자로서의 삶을 받아들이는 것...!

사실 아직까지도 마치 여행자처럼, 곧 떠날 사람처럼 지내고 있었던 것 같다.
그러다보니 이 나라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한채 흘려보낸 시간이 1년 반정도...?

나는 새로운 문화와 사람들에게 적응하지 못한채,
그렇게 여기에도 저기에도 속하지 않은 깍두기처럼 서서
한국에 있는 친구들과 가족들, 그리고 내가 남기고 온것들에 대한 미련과 그리움이 뒤섞인 미묘하고도 복잡한 감정으로 지냈던 것같다.

무의식중에 새로운 문화에 적응하는 것을 거부하고 있었던 것인지도 모르겠다.
현실 도피랄까...결혼생활은 행복하지만,
영어도 못하는 내가 신랑만 믿고 왔던 해외 생활은 생각보다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뭔가 내 마음 깊은 곳에 자꾸 한국을 생각하며 뒤를 돌아보고, 아쉬워하는 마음이 남아있었다.

지금 이 모습이 내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난생 처음 날것의 나를 마주하는 느낌이랄까.. 그게 썩 만족스러운 모습은 아니었다.
30여년이 넘는 시간동안 "나"라고 정의했던 나의 모습이 진짜 내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내가 알고있던 나의 모습은 너무나 세상적이었고, 사회의 온갖 타이틀이 붙은 모습이었다.
그것들을 훌훌 털어내고 정말 인간 '러블린'으로써만 보니,

뭐랄까... 어라...?? 이게 내 모습인가...?
그동안 내가 생각했던 내가 이런 사람이라고...?!?
내가 이렇게 소심했다고? 이렇게 자신감이 없었다고...? 이렇게 용기가 없었나...!?
이상하다 이건 내가 아닌데... 이상하다 이건 내가 아닌데...?!

'나' ,

내가 자꾸 없어지는 것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렇게 지난 1년 반동안 깨어지는 시간을 보낸 것 같다.

그러던 중에 인격적으로 하나님을 만나게되고,
그동안 세상에서 붙여준 타이틀에 둘러쌓여 내가 참 교만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진짜 내가 누구인지 알아가고, 낮아지는... 정말 필요한 시간이었다.
아직도 그 여정 가운데 있지만-
항상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한다는 것을 깨닫게되었고,
이제는 내가 누구인지, 어떤 삶을 살아야하는지 알았다.

예전의 내 모습이 꼭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하나님께서 인도해주신 약속의 땅으로 가는 광야의 길에서
자꾸 다시 애굽으로 돌아가는게 낫겠다며 불만을 갖던 이스라엘백성들-

그들의 모습에서 하나님께서 약속의 땅으로 인도하시기 위해 나를 이끌고 계신 것은 보지 못하고,
자꾸 뒤를 돌아보고 내 모습을 본거다.

이젠 오직, 나와 함께하시는 하나님만 바라봐야지!

너무 종교적인 이야기였나 ???? 호호~

오늘은 현실을 받아들이는 과정으로,
가장 중요한 영어공부를 아주 열심히했다 :-)
단기 목표는 영어로 회회할때 겁먹지 않는거...!
나 완전 쫄보다 ㅠ 그나마 1:1로 이야기할때는 괜찮은데,
사람이 많아지면 너무 긴장되고 입에 지퍼가 채워지는 것만 같다 ㅠㅠ

어제 뭔가 거창하게 하반기의 새로운 계획을 세우겠다!! 라고 했지만,

특별한것은 없다, 하하핫 ㅎ

현실에 충실하기-.
도망가지 않기-.
심플하게 살기-.
그리고,

지.금. 가장 나에게 필요한 것 미루지 않고 열심히 하기 :)

바로 언어 문제 해결하기... !!

그래서 오늘은 영어공부를 참, 열심히 한 하루였다.
영어 실력이라고는 맨땅에 헤딩하는 수준인데...ㅋ

독학으로 혼자 하려니 어렵다.....
그래도 재미 붙여가며 해보려고 노력중- ^^

혹시 좋은 공부법 있으면 좀 알려주시겠어요....?? ㅎ

Sort:  

1대1 회화까진 괜찮으시다는 것 만으로도 전 너무 부러운데요ㅠㅠ
다른 나라에 가셔서 맘고생이 정말 많으셨군요..ㅜㅜ
그래도 든든한 기댈 곳이 존재하신 것 같아 다행입니다 : )
이런 모습이든 저런 모습이든
어느 모습이 가짜라고 할 순 없는 것 같아요 : )
모두 안고 가야 할 나의 여러 모습들이 아닐까요!
그동안의 러블린님도, 또 타지에서의 러블린님도 전부
이름처럼 사랑받아 마땅하실 러블린님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 D

1:1회화도 쫄보가 겁이 좀 줄 뿐, 소통이 잘되는것은아니예요ㅠ 더 노력해야죠~하하핫 :-) 격려의 메세지 감사해요 :-) nyong 님의 따뜻한 메세지에 힘이 납니당 !! 불끈불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