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Fit] 재미로 광고 달기

in #kr-dev5 years ago (edited)

[AdFit] 재미로 광고 달기


a1.jpg


블로그에 광고 달기를 나도 해볼까 하고 Google Adsense 가입해서 광고를 등록 해 보았었습니다. 수익이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쥐똥만.의 수익이 얻었었죠.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만들어 작년 게시물들을 티스토리로 일부 옮기고 있네요. 새로운 글을 티스토리에 쓰기 귀찮아아서 기존 글을 옮겼네요. 스팀잇에서 활동한 작년 게시물들을 티스토리에 정리하면서 재미로 광고를 붙여 보는 실험을 했었습니다. 광고를 붙이기까지 3주정도의 대기 시간이 걸렸고 다시 10달러 누적 보상을 도달하면 외국 우편물로 몇주가 걸려 인증키를 받아서 등록하기 전까지는 광고를 붙일 수 없게 되어 참 번거롭기 그지 없는 광고였네요. 그나마 광고를 클릭했을 때 발생하는 수익은 다른 광고 보다 높아 괜찮은 광고인데 조건에 도달하기 까지 대기 시간이 꽤 길어서 초반 진입 장벽이 높은 편이였네요.

@안피곤님의 스팀잇 글을 티스토리에 올리고 광고 수익을 벌었습니다. 포스트를 보면서 가입절차가 쉽고 빠르게 2~3일내 승인이 떨어진다고 해서 재미로 등록 해봤네요. 다음 계정으로 공유 될 줄 알았는데 새로 계정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약간 귀찮더군요.

암튼 토요일에 가입했고 월요일날 응답이 왔는데 승인 불가라는 메시지가 나왔네요. 사유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어서 그 부분만 해결하면 승인이 되겠구나하고 도전을 했습니다.

a2.jpg

이렇게 플러그인으로 해서 해당 위치에 광고를 등록 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하더군요. 728x90광고가 오른쪽에 짤림이 발생해서 승인 불가라는 메세지가 나왔네요. 모바일로 티스토리를 열었을 때 아무 문제가 없고 PC로 열어도 문제가 없는데 뭐가 문제지 하고 다시 재 승인 요청을 했네요. 그리고 다시 다음날 승인 불가로 동일한 메시지가 나왔네요.

문제는 모바일로 웹페이지를 열 경우 해당 광고가 짤림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문제의 원인은 이부분이였네요. 광고 등록시 728x90 광고를 등록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광고를 등록하면 모바일에서 웹페이지 열 때 짤림 현상이 발생한다는 문제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넣을 수 있는 광고는 728x90이라고 명시 되어 있는데 실제 해당 광고를 넣으면 문제가 발생하기에 도대체 어떤 광고를 넣으란 말인가 하고 답답해지더군요.

재승인 요청 후 다음날 다시 동일한 문제로 승인 불가 뜨고 매일 반복 재승인 요청과 승인 불가라는 메세지를 일주일정도 반복되더군요. 이때 매일 승인 응답이 빠르게 와서 좋은데 실질적으로는 통과가 안되는 상황이라 도대체 광고 짜림 현상을 어떻게 해결하지 하고 일주일 고민했네요.

아예 작은 광고를 넣을까 하고 권장크기의 728x90광고 자리에 작은 사이즈의 광고를 넣으니깐 광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더군요. 토요일이라 월요일에 응답이 왔고 승인 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 한 순간 이제 끝났구나 하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a3.jpg

광고 수익이 16원! ㅋㅋㅋ

마무리


작은 광고를 넣었으면 쉽게 짤림 광고 문제를 해결하고 빠르게 승인이 되었을 텐데 좀 삽질을 했네요. 암튼 Google AdSense랑 AdFit 광고 두개를 운영 중이네요. 보상은 적지만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가 붙어 있어 재밌네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축하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Thank you

우와~ 좋은 정보네요!

한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