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 계시는 개발자분들 만약 이런 프로젝트가 있다면 참여해보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in #kr-dev7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팀잇에 서식하는 개발자 중 한명입니다.

꾸준히 개발에 관련된 칼럼을 올리고있지만 지난주에는 놀러가느라 조금 늦추어지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개발자분들도 각각의 영역에서 스팀잇에 많은 공헌을 하시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나름의(?) 대형 프로젝트를 한개 진행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저와 자주 소통을 하시는 분들 중에도 개발자분들이 계십니다.


만일 시작하게되더라도 모든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안된다면 일단 제가 먼저 틀을 잡아놓아볼까 생각중입니다.

최초 서비스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무료서비스로 띄어볼까 합니다. (1gb, 1core)
처음에는 도메인 없이 IP주소로 올리는것으로부터 규모가 커진다면 리노드 등 클라우드로 옮겨서

2core, 4GB -> 4core 8GB 순서로 가볼만 한 것 같습니다.

(서버유지비는 보팅액으로 충당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Next 20$, 맥시멈 40$ , 미국달러))


제가 제안드리고 싶은 플랫폼은 스팀포털입니다.
데이터를 모으는 것은 스팀잇 API 활용, 외부데이터 크롤링 등의 방식이 있을 듯 합니다.

1. 베스트 스팀잇 유저분들의 메인 포털화(스팀포털 상위노출, 블로그화를 통한 활성화)
2. 저평가 스팀글 텍스트마이닝을 통한 서칭 및 상위노출, 사람들의 관심사 검색순위 등 랭크시스템
(뉴비들을 위해 저평가 스팀글들을 텍스트마이닝으로 의미있는 단어들을 분석해서 전문성을 지닌 글을 찿아낼 수 있습니다)
3. 카테고리 군집화(텍스트마이닝을 통해 유저들의 글에 대한 분류를 자동으로 엮어주는 시스템)
4. 챗봇을 통해 뉴비들이 특정 분야를 검색하면 스팀잇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스팀잇 메뉴얼 제공

등등... 이러한 것들이 기획 초기 안건이지만 시작하게 된다면 새로 아이디어를 모으게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여기에는 우리 스팀잇 개발자들도 같이 공부하자는 취지도 담겨있구요~
@gichan님 같은 초보 프로그래머분 지망생분도 참여하신다면 포트폴리오 하나 만들어지는 것이죠ㅎㅎ


아직 기획중이지만 만약 시작하게된다면 재미있을것같아요ㅎㅎ
관심있으시다면 의견을 모아서 조그마한 기획안을 내비춰볼게요ㅎㅎ


제 개인 포트폴리오는 이정도입니다.

http://www.zzalzzal.com (가상화폐)

http://www.antpeer.kr (주식)


물론 본업이 있으실거고 시간을 내시기 어렵겠지만 이 또한 의미있는 일이라 생각이 되네요ㅎㅎ

가볍게 의견정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ort:  

저 참가해도 되나요? ㅎㅎ

오 역시 @nhj12311님은 함께 해주실 줄 알았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접수해놓겠습니다!ㅋㅋ

저야 배우고 공부 하는건 좋은데 ㅠㅠfacemaker님의 짐이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ㅠㅠ

@gichan님 ~ 월요일 입니다. 아시죠? 번호투척 부탁드려요~ ㅎㅎ

재미로 하는거죠ㅎㅎ 만약 추진한다면 성과에 대해 압박을 받을 필요가 없는 프로젝트가 될거에요ㅎㅎ

ㅎㅎ페이스메이커님이 힘들지만 않는다면 저야 도와드리고 싶어요 ㅎㅎ책도 구매해서 공부도 하고요 ㅎㅎ

기찬님도 함께하고 좋습니다 일감은 같이 회의를 통해 기획을 하고난 뒤 분배하면되구요 바쁘실때는 바쁘지않은 사람이 구현해주고 뭐 이런식으로 좀 빡쉬지 않고 부담 느끼지 않게 진행하고싶네요ㅎㅎ

어느쪽에 대해 조금 알아야 할까요? ㅎㅎ서점 한번 들려야 할것 같습니다...저는 지금 거의 초심자 수준입니다 ㅠㅠ

core쪽은 경험자인 저와 @nhj12311님 등 함께 해주실 숙련자분들이 대부분 진행하고 밑딴을 설계하면 되기에 front-end UI구성쪽(javascript & [DB Query Select | Insert | Update | Delete])이 필요할 것 같구요 Story board는 같이 설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티머분들의 피드백도 참고해서 UX/UI설계가 필요할거같아요ㅎㅎ

데이터 텍스트마이닝부분은 틀은 제가 잡아드리고 개발은 함께 실력을 키워가며 같이 개발 하는 방향으로 가면 좋을거같아요ㅎㅎ

감사합니다ㅎㅎ자바스크립트 책을 한권 사러 서점에 다녀와야 겠습니다 ㅎㅎ

스팀챗으로 메일주소 알려주세요nhj12311

저야 모르는 분야라... 참여는 못하지만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작은 프로젝트는 아닌거같아서 저도 여러 개발자분들께 의견을 듣고싶기도해요ㅎㅎ

좋네요. 개발자는 아니지만 몇가지 아이디어가 있는데 시작하시면 보태드리겠습니다. ㅋㅋ

오오 넵 사실 개발자로부터 나오는 아이디어보다 외부인의 아이디어가 훨씬 좋은경우가 많긴합니다ㅎㅎ

와 아이디어 멋집니다. 저도 아이디어 제공하겠습니다. 개발자는 아니지만 관심가지고 응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기획조차 못했지만 빠르고 강력하게 개발하기위해 일단 좋은 멤버분들을 모집부터 해볼 계획입니다ㅎㅎ 벌써 저 포함 3명이나 모였지만요ㅎㅎ

UPVOTED.
very good.
I would be happy if you like to follow me and give your opinion about my posts.
Thanks.

좋은 제안 감사드립니다. 저도 참여하고싶습니다. 사실 다음 몇달간은 새회사적응때문에 일손을 얼마나 보탤수있을진 모르겠지만... 최소한 백엔드 아키텍쳐 설계 등에는 기여를 조금 할수있을 것 같습니다. 논의를 통해 초기 컨셉을 잘 잡아야할것 같아요. wheel reinvention이 되지 않도록..

우와 감사합니다 @asbear님도 참여해주시니 든든하네요^^
좀더 멤버를 모집해보고 오픈카톡방 혹은 메신저로 미팅할 수 있는 수단을 만들어볼게요ㅎㅎ

@nhj12311, @gichan, @asbear, @facemaker77 벌써 4명의 멤버에요ㅎㅎ

든든.... 해야할텐데요. ㅎㅎ

너무 많이 든든하죠ㅎㅎㅎ

시간되시면 잠깐 스팀쳇좀 해주실수 있나요? 텔레그램도 좋구요 ^^

앗 이제봤습니다ㅠㅠ@nhj12311님 내일 스팀챗을 알아보고 연락드릴게요ㅎㅎ

편하실때 말씀 주세용 ㅎㅎ

답변이 늦었습니다 ㅜㅜ 편할때 말씀 부탁드려용

엄청나신 분이네요. 저도 개발자인데 너무 반갑습니다.
당장 재능기부로 개발 시작한게 있어서 이번에 아쉽게도 참여는 힘들거 같습니다.

@gichan님이 극찬을 하셔서 덕분에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뵙기 바랍니다 :)

https://steemit.com/kr/@segyepark/300#@gichan/re-segyepark-300-20170824t100622228z

아이고 감사합니다ㅠㅠ 요즘 인수인계땜에 바빠서 이제 일을 마무리하고 스팀잇을 보게되네요ㅎㅎ 자주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어렵네요. 그리고 멋있네요. 역쉬~~ 능력자이십니다

네 개발의 영역이니까 지니님과는 전혀 다른 영역이라 그렇죠^^ 저도 지니님이 하는일은 1도 모를거에요ㅎㅎ

스팀포탈에 관한 개발쪽이라면
@jungs님이 진행하고 계시는 steemus가 있는데..
혹시 알고계신가요..?

현재 구상중이긴 했는데요 정스님의 사이트를 디테일하게 확인을 해봤습니다.
제가 저 사이트를 제대로 둘러본적이 없었는데 겹치는 부분이 많네요ㅠㅠ

일단 제가 생각한 것은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하면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이상의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겹치지 않는 컨텐츠로 고민을 해볼까 합니다ㅎㅎ

와... 머신러닝이라는 개념에 대해서도 처음알았는데 이부분을 어떻게 표현하실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해 개발된다면
꼭 이용해 보고싶습니다!
이건 다른 질문이지만 클라우드 형식이면 어떤식으로 보안이 이루어 질까요..?

클라우드도 결국 OS는 리눅스입니다.
보안은 https 등의 처리를 통한 기법 등 기본기부터 충실하는 것입니다.
DB 암호화 등 기본 보안처리만 문제가 없다면 되구요 클라우드 서비스는 결국 nbp에서 제공하는 마더컴퓨터 내의 가상 OS이기때문에 1차적으로 마더가 기본적인 보안을 지켜주고 2차적으로는 기본 보안처리를 하는 것입니다.

머신러닝 기법은 큰 틀에서 어려운 내용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픈소스를 활용하면 그 내용들에 대한 기본적 수학이론의 이해만으로도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가 서비스하려는 것은 스팀의 통계데이터인 수치데이터를 활용한 기법과 텍스트 데이터를 활용한 Vector의 기법입니다.

친절한 답변 정말감사합니다!!
보안쪽의 꿈을 갖고 있는지라 여러 질문이 많았네요 : )

스팀잇에서 개발 프로젝트 진행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실력도...부족하고...시간도 부족해서 업보트만 꾹 누르고 갑니다 ㅎㅎ

바카디님 바쁜데 이렇게 들러서 업보트 해주시고 넘 감사드립니다^^

개발자는 아니어서 기여할 수는 없지만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

앗 herosujin님 오랫만입니다^^ 최근 인수인계도 바빠서 나랩도 못들리고있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