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dev] 💻 프로그래밍 독학하기 좋은 인강 사이트 모음 01💻

in #kr-dev6 years ago

dev-front02.jpg


안녕하세요 🙋 @gum0725, mumu 입니다 🙋

오늘은 프로그래밍 독학하기 좋은 인터넷 강좌 사이트 모음을 준비해봤는데요

양이 많아 2편으로 나누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편은 잘 알려진 인강 사이트, 2편은 대학 강의나 그외 사이트에 대해 소개시켜 드릴게요 😄

개발자분들에게 '프로그래밍을 혼자 공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라고 물어보면 대부분 인강 사이트나 책을 추천해 주십니다

프로그래밍 공부에서의 장점은 개발자분들께서 좋은 인강이나 책을 많이 내주셨다는 것입니다 😊

그럼 이제 프로그래밍 인강 사이트를 추천해 드릴게요 :)


01. 인프런(inflearn)


inflearn.PNG
inflearn01.PNG

https://www.inflearn.com/

특징 : 언어, 웹, 앱, 보안 등 여러 강의가 많다 / 무료, 유료 강좌가 있다 / 유료 강좌는 이벤트 기간 때 세일 한다

제가 처음으로 추천 받았던 인강 사이트예요! 유명하다보니 입문자분들이 다가가기 쉽다고 생각되네요 일단 들어가셔서 이런 강의도 있구나~ 라며 느끼셨으면 좋겠어요

02. 프로그래머스 (Programmers)

programmers.PNG
programmers01.PNG
programmers02.PNG

https://programmers.co.kr/

특징 : 적은 강의 / 알고리즘 연습 / 프로그래밍 대회

기초적인 강의를 들으며 프로그래머스에 있는 알고리즘 연습을 하면 좋다고 생각이 들어요! :)

03. 생활코딩


생활코딩.PNG
생활코딩01.PNG

https://opentutorials.org/course/1

특징 : 많은 강의 / 짧은 강의 시간 / 전부 무료 / 강의 스타일이 아주 심플하다 / 기초를 가르친다

저는 생활코딩에서 만든 코딩야학을 들었는데 강의 스타일이 아주 심플하고 기초를 가르쳐주십니다
음 제가 들으면서 느낀 점은 '이 강의를 듣고 관심이 생긴다면 본인이 더욱 공부해라' 이런 맛보기 강의라는 겁니다
부담되지 않고 편하게 잘 들을 수 있었어요 :) 일반인분들에게 아주 추천하고 싶은 사이트예요



오늘은 인프런, 프로그래머스, 생활코딩 요 3개 사이트를 추천해 보았는데요.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해본 분에게는 생활코딩을 추천해 주고 싶네요 :)

Sort:  

좋은 링크와 포스팅 감사합니다 ㅎ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일러스트 잘 보고 있어요 😊

프로그래밍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너무 좋은 정보가 될것같애요^^

감사합니다 ㅎ 다른 분들께 도움 됐으면 좋겠어요! 😊

생활코딩을 정말 많이 이용했습니다.

생활코딩은 강의가 정말 쉬워서 처음 접하는 초심자에게 특히나 더 좋은 거 같아요 ㅎ 부담 안 돼서 저도 자주 이용하게 되더라구요!

다시 한주의 시작을 짱짱하게 시작해야죠!
날씨도 풀렸고 화이팅입니다!

이번주는 많이 따뜻하더라구요 ㅎ 바이러스 님도 파이팅!! 😊

아름다운 글이군요^^
프로그래밍을 배워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ㅎㅎ 알고리즘 문제 풀면 꽤나 공부했다는 뿌듯함이 기분 좋더라구요! ㅎ

링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