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프계산기, 가상화폐 관리용 Google Sheet 업데이트 (고팍스 추가, CoinmarketCap API V2 적용)

in #kr-dev6 years ago (edited)

CoinmarketCap관련 이슈

현재 CoinmarketCap에서 Google 의 특정 IP에 대해서 Block처리를 해놓은 상태인것 같습니다.

The owner of this website (api.coinmarketcap.com) has banned you temporarily from accessing this website.

혹시 사용하실분들 중에서 CoinmarketCap 데이터가 에러가 나시는 분들은 조금 기다려주세요.
방법을 찾아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주사용하던 가상화폐 관리용 Google Sheet에 에러가 발생해서 오랜만에 Google Script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savings-2789112_640.jpg

업데이트 내용

  • 김프계산기에 고팍스 거래소 추가 (@gopaxkr 형아 잘했지?ㅋㅋ)
  • CoinmarketCap API v2로 적용

공유링크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7aqfcyiR-yuSu6zq_lrW4A-S5GjoH0a483B-pHUCZTk




사용법

  1. 링크 접속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7aqfcyiR-yuSu6zq_lrW4A-S5GjoH0a483B-pHUCZTk

  2. 파일 > 사본만들기 클릭

  3. Refresh > start 클릭

  4. 권한 허가

  5. 로그인 및 권한 허용

  6. 기존 데이터 삭제 후 사용




기능

Sheet1. 김프계산기

거래소별 가상화폐 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수 있습니다.

  • [다양한 거래소] 고팍스, 업비트, 코인원, 빗썸, 코빗, 코인네스트 , CoinmarketCap 지원
  • [전일대비] 전일 대비 증가율 확인 가능
  • [김프] CoinmarketCap와 국내거래소간의 김프를 확인


Sheet2. 거래내역

거래소에서 가상화폐를 구매한 내역을 기록하면 됩니다.

  • [입력필드] 시트의 흰부분에만 값을 넣으면 되며, 회색영역은 자동 계산
  • [매도기능] 보유중인 가상화폐를 매도를 하는 경우, 매도 수량에 값을 넣으면 취소선이 그어지며 행이 회색으로 변경
  • [행별손익] 구매건별로 실시간 비교후, 마이너스 수익인경우 행이 빨간색으로 변경


Sheet3. 통합수익률

거래내역의 모든 항목을 합쳐서 보여 줍니다.

  • [통합손익] 구매내역의 보유수량을 가상화폐별로 통합해서 수익률 계산
  • [전체손익] 모든 가상화폐의 수익률 계산

오랜만에.. 아브라카다브라!!!

Sort:  

일단 리스팀부터 하고 정신차려 다시 볼께요~ㅎ



!

히힛 감사합니다.!

이런 능력자이신줄 몰랐습니다 ㅎㅎ 감사히 쓰겠습니다!!!

하하. 능력자는 아니고 개발자 입니다.ㅋㅋㅋ
칭찬과 풀봇 감~사합니다.^^

와......구글시트내에서 거래소별 시세가 실시간 반영되는거에여???!!

넵.. 그런 시트는 상당히 많아요.^^
그래도 국내 거래소들 거의 대부분을 모아놨으니 쓰시기 좋으실겁니다.^^

오......이런 능력자님... 대단합니다. 어떻게 연결하는지 포스팅함 하시면 좋을 듯 해요 ㅋㅋ

각 거래소 별로 API가 있긴한데.. 코드를 올리면 지루해 하셔서.ㅋㅋㅋ

전문적인게 나오면......또 숙연하게 포스팅을 읽어가는지라 ㅎㅎㅎ 나쁘진 않을듯해서여 ㅋㅋㅋ

헉... 전 왜 몰랐죠? 이런 능력자일줄은...ㅎㅎ 저한테 숨기는 이유가 뭡니까? ㅋㅋㅋㅋ
슬~슬~ 시간이 다가옵니다! 불금 가즈아~~ ㅋㅋ

하하.. 숨길 의도는 없었습니다. ㅋㅋㅋ
지루한 개발 글을 잘 쓰다보니.. 그런거죠~.ㅋㅋㅋ
출근한지 하루만에 불금 좋다 가즈아~!

대단합니다!리스팀해놓고 써봐야겠어요!!

대단은요 그냥 약간의 코드 수정을 했을뿐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만들어서 관리좀 해야겠네요

관리를 하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답니다. 추천합니다.^^
제 시트는 마음껏 변경하시고 재배포 하셔도 됩니다.^^

와우~ 정말 멋지네요~ !

감사합니다.^^ 강아지가 상당히 귀엽네요.~

골드님 개발자이신 걸 자꾸 까먹어요ㅎㅎ

하하.. 아마도 제가 개발 관련 포스팅을 거의 안해서 그런거겠죠.
아무래도 다른 사람들이 즐겁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많은가봐요.

구글시트로 시세를 조회하다니
제가 모르고 있던 기능이 많군요 ㅎㅎ

구글시트로 할수 있는건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답니다.^^
이렇게 매번 강한지원 감사합니다.^^

돌아오자마자!! 넘 능력자 아이십니까?(평양말투) ㅎㅎ

하하.. 이미 몇번 업데이트 한건데...
매일쓰던 시세표가 깨져서 거의 반 강제로 코딩을 좀 했네요.ㅋㅋ
평양어까지 쓰실수 있으신건가요.ㅋㅋㅋㅋㅋ

대단하십니다... 잘 써볼게요

하하.. 대.. 단한건 아니고 그냥 그렇습니다.ㅋㅋ
마음껏 가져다 쓰시고 필요한거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 해주세요.

모든 행이 빨간색으로 보일까봐..무서워서 못 깔겠네요 ㅋㅋㅋ ㅜㅜ

하하!! 그럼 그냥 김프계산기만 써보세요.
거래소를 다 열지 않아도 되서 좋습니다.

스팀잇엔참대단한분들이많으시다는...능력자골드님에엄지척합니다^^

앗!! 감사합니다. 근데 저는 아주 실력이 미약한데.ㅋㅋ

공부를 많이 해야겠어요~
제게는 많이 어려워요~
꾸준한 노력이 있으셔서 이렇게 능력자가 되셨겠죠?
부럽네요

아.. 제가 설명이 너무 부족해서~^^
사용하실때 물어보시면 좀 더 알려드릴께요.ㅋㅋ

와~대단하세요.
엄청 바쁘실텐데...정말 놀랐어요.^^

감사합니다.^^
아주 오래전 만들었던 것에 약간의 업데이트를 했을뿐 입니다.^^

오!? PC에 엑셀파일로 보관하고 있었는데, 구글 스프레드 시트가 이렇게도 활용할 수 있었군요.ㅎㅎ

구글 프로그램의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이런류의 작업외에도 훨~씬 많은 걸 할수 있답니다.
아예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어낼수 있구요.^^

이런 놀라운 기능이 있었군요, 소개 감사합니다

별말씀을요^^ 공유는 항상 필요하죠.

역시 개발자님들은 상상하는 모든것을 만들죠!!
잘쓰겠습니다~

ㅋㅋ 돈 되는것만 만드는 저같은 속된인간도 있어요ㅋㅋ

상당히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입니다. 잘 쓰겠습니다.
펀디와 이오스닥에 관심이 많아서... 거래소에 캐셔레스트를 추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api를 한번 찾아볼께요. 의견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거래소 중 코인네스트는 재검토바랍니다. 역프로 호기심을 자극하지만, 일종의 사기 수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원화 입금이 막혀 있기 때문에 코네로 비트나 이더 같은 걸 보내서 팔아야 하는데, 그것들도 코네에서는 엄청 싸거든요. 결국. 역프로 사람을 꼬셔서 유인하고, 상대적으로 비싼 거래 수수료를 먹는 수법입니다. 코네가 사기 횡령 등으로 대표가 구속되었는데 역프로 유인하는 것도 결국 사기수법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수고하십시요^^

공부의 끝이라는 건 없다고 생각하지만
이제 입문중인 저로선 매일 머리 속이
회오리바람 휭휭이네요^^
시작부터 탄탄하게!!감사합니다~

첨엔 어렵지만 조금만 지나면익숙해질꺼예요
응원합니다.

와우~ 전 엑셀로 대충 정리해서 썼는데 이거 사용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실시간 거래소. 시세를 이용하시면 좀더 도움이 되실꺼예요 감사합니다.

pairplay 가 kr-dev 컨텐츠를 응원합니다! :)

와우 통큰지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대박사건!!

오랜만에 주문을 읽었습니다.

오늘 하루 대박나기를 ^&^

주문을 따라서 다함께 대박나길!

능력자님!!!
@gopaxkr 님 여기 풀봇 쏴주세요

ㅎ히하핫 제발---
감사합니다.

와~ 이건 정~~~말 멋진데요.
이렇게 좋은걸 그것도 무료로 사용할수 있다니...
갑자기 골드님을 존경의 모드로 보게되었습니다.ㅋㅋㅋ
저도 유용하게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정도에 존경모드로 바뀌시면 안됩니다.
스팀잇에는 훨~씬 능력자가 많으니까요.^^
감사합니다.

아래 보상 거절 때문에 이 글에 보팅하고 갑니다 ^^

앗 감사해요.^^ 큐레이팅 관련 해서는 그냥 댓글만 다셔도 됩니다.^^

큐레이터 아닌 개발자로 인기가 치솟으셨네요. 나눠주셔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임대스파덕분 아니겠습니까.^^

그럴리가요. 스파 반납하셔도 골드님의 인기는 계속될 거 같습니다. 여행 건강히 다녀오셔 반갑습니다 :)

pairplay 가 kr-dev 컨텐츠를 응원합니다! :)

응원감사감사합니다.

좋은 시트 제공 감사합니다
그런데 저는 coinmarketcap 수치가 'type error:unfined에서 data 속성을 읽을 수 없습니다.' 가 뜨는데요
혹시 저 같은 에러가 있는 분 있을까요? ㅠㅠ

새로고침을 일정수준이상으로 하면 에러가 납니다.
데이터를 불러내는 함수 1일 호출수가 정해져 있거든요. 이부분은 다음 업데이트에서개선해 볼께요.
아마 하루지나면 잘 될겁니다.

네 잘 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최근에 오류가 나서 어째야 하나 했었는데요.

앗 다행이네요. 불편한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ㅋ

감사합니다.
초보가 봐도 리스팀이 필요한 글이라 생각되어 긁어갑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원래 사용하고 있던 시트에 만들어주신 스크립트를 적용하고 싶은데 방법이 있는지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