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0 - SRT에 디자인이 아주 살짝 입혀지다.

in #kr-diary6 years ago


05.JPG

@kiwifi 님 감사합니다. 압도적으로 감사합니다!!!!!!!!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SRT 만든 이유 그리고 사용법은 메뉴얼 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일본어로 설명 도 있어요
팔로우 관심도(가칭 F-U) 기능을 만든이유

그리고 혹시나 싶어서 이야기하지만 검색결과는 각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다들 어떤사람들을 검색하는지 만든 저도 몰라요 ㅎㅎ 걱정하지 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내용은 모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스팀잇을 위한 개발하면서 처음의도와는 다르게 이상한 이름들로 탄생했다. SSIBBA, SRT..

처음 보는 사람들은 이름에서 유추하기 힘드니깐 이게 뭐하는 사이트인지 모를것 같다.
어쩌다보니 아는사람만 쓰는 그런 사이트가 되었는데 희귀성이 있어서 좋아해야하는지 아니면 슬퍼해야하는지 모르겠다. 어쨋든 사용해주는 사람들이 계시니깐 ㅎㅎ

그런면에서 슬슬 정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처럼 이리저리 흩어져있는게 아닌 한곳으로 모으는 것..
생각해둔게 있는데 그럴려면 화면도구를 새로 익혀야 하는 단점이 있다. 근데 나중을 위해서라도 익혀야 하고, 한곳으로 모을수 있는 방법은 새로 익히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지금 화면도구로는 한계가 있으니깐 ...

앞으로도 지금처럼 스팀잇을 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으므로 그나마 여유가 있을때 하루빨리 해놔야겠다.

근데 이제 사이트 이름은 뭘루 짓지?.. 아 이거부터 결정해야하네..
jjabsteem ? steemjobs ? 스X브 잡스의 영혼을 이어받는 사이트? 좋다. 이거다

아니다 jobsteem 스X브 잡스의 영혼과 잡다한게 모여있다는 의미로 잡스팀. 넘나 좋다 기가막히네
나중에도 그냥 잡다한 기능 넣을때도 거리낌없을 것 같다. 역시 이름은 중요하다.



연휴가 다가와서 좀 쉴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 며칠전 한 밋님에게 디자인을 받았다는 사실을 깨닳았다.
디자인을 받았는데 적용안하고 있으면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하니 적용하고 쉬어야겠다.
... 솔직히 두려움이 앞선다. 엄청나게 이쁜데 망치지 않게 이쁘게 적용해봐야지.

로고는 아직 어디에 적용할지 모르니 먼저 간단하게 대문?에 적용 해봐야겠다. 2가지 버전이 있는데 솔직히 감이 잡히지 않으니 먼저 적용해보고 판단해야지.

logo.gif

흠.. 나의 느낌으로는 세로로 긴 것보다 가로로 긴게 좀 더 느낌이 오기에 가로버전을 하기로 했다.
화면 크기별로 처리할수도 있을것 같은데, 일단 지금이 만족스러우니 넘어가자
(실은 찾아서 적용해봤는데 금방될것 같지 않아서 그냥 넘어감. )

그리고 아이콘.. 그 밋님께서는 처음에 아이콘은 분리해놓지 않으셔서 조심스럽게 부탁드렸다.

당연히 아이콘 하나만 달랑 있을줄 알았는데.. 총 41개의 사이즈로 분리해서 주셨다... ㅠㅠ 무한감동
... 파일이 많은만큼 작업량이 많다고 느껴졌지만 기쁜마음으로 진행해야겠다.

진행할려고 보니 내 능력으로는 13개밖에 사용하지 못하겠다. ㅠㅠ 죄송 ㅠㅠ..

일일히 하나하나 수동으로 변경하는데.. 정신을 놓을뻔했다.


변경해서 했는데 무수히 껏다켜도 안바뀐다... 혹시 캐쉬(예전 이미지가 남아있는것)인가 싶어서 절대로 사용하지 않는 익스플로러로 확인을 해보니..

넘나 잘나옴 !! 굿굿

(아이콘은 @nhj12311 님의 https://steemit.com/kr-dev/@nhj12311/72qhe9 이 포스팅을 참고했습니다. 최고에요 bb)

이제 적용하고 쉬어야겠다.

..
..

라고 생각했지만, 이렇게 끝내기는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작은 기능이라도 넣고 싶어졌고, 생각해본 결과 FU에 역정렬기능을 넣어야겠다. 기존에는 무조건 최신순으로만 나오는데 30일간 교류가 없거나 예전 교류했던 기록부터 보고 싶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정렬버튼을 작게하고

역정렬 버튼!


누르면 바뀐다!

.... 정렬버튼을 작게하니깐 무슨정렬인지 보이지 않고 짤린다. ㅠㅠㅠㅠ... 이게 무척 간단해 보이는데 내능력으로는 커지지가 않는다. 내 인간으로서의 능력이 커지지 않아서 이녀석도 안커지는걸까?
미안하다 SRT. 내 그릇이 커지길 기다려줘

옆에 내용이 안보이므로 보이는 곳에 보여주기로 결심했다. 살짝 귀찮지만 변경을 해줬다.

무슨정렬인지 보인다! 아이디 순 정렬에서는 역정렬이 필요없으니 안보이게하고

다른정렬일때 역정렬 버튼을 만들어놓았다!
옆에 똑같은 내용이 나오고 짤려있어서 거슬릴수도 있지만.. 보다보면 안거슬린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니깐

이렇게 해당 정렬일때 교류가 없는 순으로 나온다!!!!
당연하겠지만 다시 버튼을 누르면 최신순으로 정렬된다. 나름 완벽!

이렇게 과거 교류했던 순으로 정렬 완료!!!!
이제 교류가 없던 팔로우분들을 챙길수가 있게 되었다... 하지만 과연?
스라밸을 조절하고 있다보니 점점 교류하는 분들이 적어지고 있다. 다음에는 30일간 교류가 있고 없고를 숫자로도 표현해줘야겠다. 오늘은 집에가야하니깐 여기서 끝!

버전업! v0.9

나도 가끔 착각하는데 실제 버전은 v0.0.9 다. ...

..
..
.... 적용을 하고나서 한번 확인해봤는데 ㅠㅠ


이미지가 안나온다 ㅠㅠㅠㅠㅠㅠ

아 .. 아 뭐야 이거

..왜안되지 하면서 오랫만에 SSIBBA 를 외치면서 확인해보니 이미지.PNG 라고 적혀있었다. 나는 이미지.png 로 사용했는데... 그래 내가 멍청하지.. 미안하다.
근데 왜 테스트 환경에서는 나왔냐? 진작 안나왔으면 나도 이런 뻘짓 안했을텐데!!!!!!
어린이날이라 그런지 어린나이의 SRT에게 당했다.

어쨋든 소문자로 모두 바꾸고, 겸사겸사 이름같은거 살짝 수정도 한 뒤 다시 적용했다. 다행히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했다.이제 마음놓고 연휴를 즐기러 가야겠다.


요약

  • @kiwifi 님께서 만들어주신 디자인 살짝 적용
  • 역정렬 기능 추가
  • 성공!

오늘 업데이트 된 기능 설명

그냥 처음에 이미지 추가했습니다. 이쁜 이미지 넣어놔서 이뻐보여요 ㅎㅎ
각 정렬에 대해서 최근순으로만 보여줬는데 교류가 없거나 과거순으로도 볼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팔로우 관심도 또한 최근 30일간의 교류밖에 보여주지 못합니다...

마음에 안든다고 일부러 다른이름인 에퓨CK 혹은 Follow Up Communicate score Kit의 약자를 남발하시면 안되요! ㅎㅎ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이야기
오프닝 - 스티밋 댓글 톡 v0.1 을 공개합니다.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 - SRT 를 만든게 된 이유와 ... 저장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2 - 걱정과 긍정 그리고 기억하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3 - 게으름과.. 리벤지!!!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4 - 개발일기와 날짜별보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5 - 계획 그리고 구분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6 - 팔로우 관심도.. !!!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7 - 팔로우 관심도 .. 살짝 공개...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8 - 팔로우 관심도 - 정렬을 위한 여정..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9 - 팔로우 관심도(F-U) .. 이제 쓸만해진것 같다.

다른 이야기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어느덧 명성이 57이 되었네요. 아 명성 도달기념 뭔가 쓸려고했는데 최근에 과거이야기를 너무 썼으므로 지나가야겠네요. 명성 58이 언제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 때 뭔가 써야겠습니다.

긴연휴가 시작되서 그런지 주변에 들리는 이야기로는 차가 엄청 막힌다고 하네요. 저도 이제 집에가야하는데 .. 아 끔찍.. 다들 이 끔찍한 교통체증을 겪고 계시거나 겪으실텐데.. 화이팅하세요!
저는 이제 교통 체증을 겪으러 떠납니다. . . .

불행인지 다행인지 날씨가 너무 좋습니다. 다들 즐거운 연휴되세요 :)

Sort:  

신기하네요. 초보 들렸다 갑니다.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연휴되세요

화면도구가 뭘가요? 이뿐데요. 미려하고. srt랑 원래 기능 합치긴해야겟어요 ㅎㅎ

지금 사용하는 ionic이 개발환경세팅 편하고 보기에도 좋구편한데 모바일용이라 그런지 여러가지 기능 몰아넣기에는 좀 불편한느낌이 있어서......
앞으로 캐치마인드 뷰어도 넣어야해서요

나혼자 님께서 만드신 스팀앱스 사이트처럼 메인있고 기능 하나씩 추가하면서 모으는 사이트를 생각하고 있어요

sementic ui를 사용해볼려구요. 레이아웃 템플릿구하고 환경세팅 부터 해놔야하는데 시간과 게으름이 ㅎㅎ

그리고 생각해보니 ui바꾸면 다시만들어야하니..
기존껀 그냥 링크만 하거나 말씀대로 ssibba랑 srt만이라도 합쳐놔야겠네요
이번 f u는 뜯어내구요

맞네요 하려면 빨리 해야하죠 ㅎㅎ .대공사 예정이시군요.. 시맨틱 좋아보입니다.

디자인이 입혀지니 더 좋으네요. 그런데 제가 밀던 SRT 익스프레스 이제 못보는 건가요...아쉽ㅠㅠㅋㅋㅋ 좋은 이름 지으시길 바랄께요:)

헛 ㅎㅎ srt는 이름이 유지되면서 바뀔수도있어요

f u 에퓨ck등은 새로 추가된 팔로우 관심도 기능 이름이에요

잡스팀ㅎㅎ 멋지네요 응원합니다

ㅋㅋㅋ
짭스팀으로 할까도 생각중입니다

오늘 써볼일이있어서 써봣는데 잘됏어요!!최고 !!E11DB56C-D685-4D50-83FC-6E6448176311.png

오!! ㅎㅎㅎㅎㅎ 에러없어서 다행입니다 휴우 ㅋㅋ

조만간 t-프로젝트에서 뵙겠습니다.
그나저나 언제나 훌룡한 개발새발이군요.

ㅋㅋㅋㅋ 스캠 프로젝트 응원합니다

드디어 올리셨군요.ㅎㅎ 로고가 좀 무식하게 커보이는데..
살짝 줄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명성 57 축하드립니다!!!

ㅎㅎㅎ 좀 줄여야봐야겠습니다
감사해요

잘은모르지만 역정렬?? 성공 축하드립니다!!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짱짱맨=날씨인사...

요런느낌이군요...^^ 오늘은 날이 아주좋아요^^

호출 감사합니다.

ㅎㅎㅎ 오늘 날씨 너무좋았습니다 ㅎㅎ
감사해요

SRT 들어가봤더니 대문짝만한 로고가 뙇!! ㅋㅋㅋㅋㅋㅋ
누가봐도 이건 SRT다 라는 포스ㅋㅋㅋㅋㅋ
이 포스팅 밋업 전에 올린건가보네요ㅋㅋㅋㅋㅋ
부지런하시군요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이 포스팅을 더 일찍 올려서 더 일찍 집에 갔으면 못나갈수도 있었습니다 ㅋㅋㅋ 여러모로 상황이 맞아 떨어졌죠

자신과 상대를 교감을 퍼센트로 수치로만 표기하고 해당 라인을 클릭하면 슬라이드로 아래로 자신과 상대에 교감 내역을 보여주는 건 어때요.
그러면 가독성이 더 높을 것 같아요

ui를 바꾸면 고려해봐야겠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pairplay 가 kr-dev 컨텐츠를 응원합니다! :)

응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