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mva의 드로잉북] 습작1, 습작2(2017.07.08.토)

in #kr-drawingbook7 years ago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이게 무슨 뜬금없는 짓이냐 하실지 모르겠지만, 사실 예전부터 계획하고 있던 것을 드디어 시작해보려합니다

바로 그림 습작들을 올리는 것이죠!

평소 그림 그리는 것에 관심이 많았는데 수전증도 있고 귀찮아서 그리지 않았었습니다.

최근 2 in 1 피씨에 관심을 가져 동영상들을 많이 봤는데, 펜으로 테블릿에 그림을 그리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2 in 1 피씨를 사고 나면 저도 꼭 조금씩 그림을 그려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테블릿 피씨를 구입했죠 흐흐...

바로 이녀석입니다. Lenovo miix 510이라는 놈이죠.

원래 새로 나온 뉴서피스프로를 사고싶었건만 돈이 없어서 이녀석을 샀습니다 ㅠ

그래도 상당히 만족스러워요! 거의 절반 가격인데 성능엔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이녀석은 사연이 좀 있기 때문에 다음에 이야기를 풀어보도록하죠.

본론으로 들어가면 원래 제가 그림 연습을 하며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여러분들께 보여드리려고 했습니다.

그림을 잘그리는 금손 분들은 그림을 많이 올리시지만 저처럼 똥손을 가지신 분들은 그림을 잘 못올리시잖아요?

그래서 제가 용기를 드리기 위해 습작들을 업로드하고 다른 분들에게도 용기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그림을 그리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했구요 ㅎㅎ

하지만 시작부터 너무나 큰 문제에 봉착했습니다...


습작 1

바로 제 그림 실력이 너무나 형편없다는 것이죠...

아무리 습작을 올릴 것이라지만 이건 다른 스티미언분들의 안구테러밖에 안되지 않겠습니까?...

사실 이 글을 올릴지 말지도 상당히 고민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버리기 아까워 올려봅니다...

이 캐릭터는 현재 야매요리와 찌질의역사라는 웹툰으로 유명한 김풍님의 폐인가족이라는 만화의 캐릭터입니다.

제 모습이 아닙니다 ^^; 그림을 그려놓고 보니 그림 잘그리는 유치원생보다도 못한 수준이군요... 김풍님께 사죄의 말씀을 올립니다.

어설프게 스팀 마크도 넣어봤습니다.

습작2

이녀석은 제가 무의식을 여행하고 있을 때 탄생한 그림입니다.

이름을 붙이자면 "자본주의가 낳은 괴물"정도 되겠네요...

먼저 통나무를 그렸다가 몸도 그리고 스팀마크도 넣었습니다. 너무 근본이 없어 제 그림이지만 설명을 못하겠네요 ㅋㅋㅋㅋㅋ


자 보셨죠?... 정말 심각한 수준입니다.

그래도 그리다보니 스트레스가 많이 풀리더라구요.

취미가 없는 저에겐 좋은 취미가 될 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도 @kimsursa님의 도움으로 28년만에 layer라는 기능을 쓸 줄 알게 되었으니, 저에게는 장족의 발전이었습니다.

아마 이 포스팅은 가끔씩 제가 그림을 그리게 되면 습작(번호) (날짜) 이런식의 제목으로 업로드 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블록체인에 새기는 저의 드로잉북이랄까요...

kr-drawing에 올리긴 부끄러우니 가볍게 그린 그림이라는 의미에서 kr-drawingbook을 붙여서 업로드해보려합니다.

이 포스팅 하나로 끝날지도 모르겠지만 가끔 그림으로 찾아뵙겠습니다 ㅎㅎ... 아무도 기다려주시진 않겠네요 ㅋㅋㅋㅋㅋㅋ

이상 스트레스가 폭발해 그림을 그린 빔바였습니다 :)

Sort:  

Your work there is cute, keep it up now.

Thank you!

@cryptopie got you a $0.01 @minnowbooster upgoat, nice!
@cryptopie got you a $0.01 @minnowbooster upgoat, nice! (Image: pixabay.com)


Want a boost? Click here to read more!

Very cute. Very funny. Interesting. . Awesome. Thanks for sharing. Upvoted. Resteemed.

Thank you!

그림 귀여우시네요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극찬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아니 그림이...!!!!!... (할 말을 잃어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죄송합니다...

하하하
저랑 비슷한 수준이신듯 ^^
재미있네요.ㅋㅋㅋ

허허 그럴리가요 ^^;;; ㅋㅋㅋㅋㅋㅋ 좀 더 나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림..........귀여워요 ...그리고 저보단 잘그리십니다....하하 :)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럴... 리가요 ㅎㅎㅎㅎ 귀여워요 뒤의 점들이 happadai님의 심정을 대신해주는군요... 다음엔 좀 더 나은 그림으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ㅋㅋㅋㅋ

작품을 기대하고 들어왔는데 테블릿만 보여주시고, 저 낚인 건가요.ㅎㅎ
어, 글이 수정되었나요? 분명 작품이 없었는데...
스트레스가 풀리신다니, 열심히 해보세요.
나름 괜찮은 구석도 있습니다. 노력하다 보면 발전하겠죠.

헉 놀리시는건가요 아니면 정말 그림이 안뜨시는건가요!? 작품은 아니지만 그림 두개를 올려놓긴 했습니다 ㅎ... png파일이라 조금 늦게 뜰지도 모르겠네요!

댓글쓰고나서 다시 확인하니, 그림이 보여서 댓글 수정하는 사이에 답글을 달아주셨네요.ㅎㅎ
정말 안보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행입니다! 사실 놀리셔도 할 말이 없는 그림들이라 찔려서 여쭤봤어요 ㅋㅋㅋ.... 다음 부터는 좀 더 나은 그림으로 찾아뵐게용~

휼룡한 대작은 수많은 습작 속에서 나오는 법이지요..ㅎ
빔바님께 대문 그림을 부탁할 날이 머지 않았군요!
기대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날이... 올까요? 연습 많이 해서 취미생활로 즐겨볼 정도론 그려보고싶네요 :) 열심히하겠습니다!

ㅎㅎㅎ 빔바님 노력에는 항상 결과가 오는 법입니다!
빠이팅입니다!!
대문그림 1등은 저인거 아시죠?ㅎㅎㅎ
미리 줄 서서 기다리겠습니다ㅋ

흐흐 정말 열심히 연습해야겠네요! 꼭 기억해두겠습니다 :)

첫번째 그림 보고 바닥을 구를뻔했는데 두번째 그림은 뭔가 느낌이 있네요...... 도전 멋집니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느낌이... 있나요? 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와아... 그림이네요...!

네... 분류상 그림에 포함시킬 수 있는 형상이죠 ㅋㅋㅋㅋㅋㅋ

그림 귀여워요!! 초롱초롱한 눈망울이랑 줄무늬 반바지가 제 시선을 자꾸 훔쳐가네요 ㅋㅋㅋㅋ

칭찬 감사합니다! 음... 사실 저 캐릭터는 폐인가족이라는 만화에 나오는 폐인 캐릭터인데요, 그래서 사실 저 줄무늬가 반바지가 아니라 트렁크팬...티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씀드릴까 말까 했는데 계속 마음에 남을 것 같아 말씀드려요 ㅠㅠ 원래 귀엽게 그려진 캐릭터라 사실 바지나 다름 없습니다 ㅎㅎ 앞으로 더 연습해서 귀여운 그림으로 찾아뵙겠습니다 ㅎㅎ...

음......

위로의 말씀을 드리자면, 전 저것 보다 더 못 그립니......(훌쩍)

허허 그럴리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rt4u님 소설을 만화로 그려봐도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귀여운 그림 잘 보고갑니다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onesquare님이 댓글을 남겨주시다니... 수치사할 것 같습니다 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ㅎ..

폐인가족 캐릭터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아햏햏 :)

ㅋㅋㅋㅋㅋ 그림 그리시는 분들이 댓글 달아주시니 뭔가 더 부끄럽네요 ^^;;;;;; 어렸을 때 참 재밌게 봤습니다 뭔내용인지도 모르고 :) 벌써 대충 십오년전 만화네요...

저랑 함께 성장 하시면 됩니다.
말도 안되는 툰 연재를 합니다. ㅎㅎ 저도 습작의 모음 수준이지만.

글이 주는 느낌과 그림의 느낌은 또 다른 것 같고
제가 글을 잘 쓰는 것도 아니고
낙서도 좋아하고 그래서 저도

과감히 스티밋에 포스트 했습니다.

고로 제 작품은 영원한 생명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다 보면 나아질거라는 막연한 기대감이 있지만
누가 옆에서 알려주면 좋겠다라는 생각도 하고..

뭐 그렇습니다. ㅎㅎ

오... 라이언님 방금 보고왔는데 저랑 비교하실 그림이 아닌 것 같은데요!? 잘 그리십니다 ㅎㅎ 이미 이런 시도를 하고계셨군요! 요즘 피드를 밤에 확인해서 모든 글들을 읽진 못하는데 종종 놀러가서 만화 읽어보겠습니다! 저도 분발해야겠네요~

오 그림이~ 그림이~~~~
뒷말은 생략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하... 뭔 말이 생략됐는지 알 것 같네요 ^^;

그림 귀여운데요 😊 잘그리셨다고는 말씀 못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한 피드백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딱히 실력이 많이 늘 것 같지는 않습니다 허허...

앞으로 귀여운 그림들 많이 기대할게요ㅎㅎ
팔로우랑 보팅 하고 갑니당^^

흐흐 아마 다시는 안올릴지도요... ㅋㅋㅋㅋㅋㅋ 언젠간 또 그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림 좋네요 ~~ 날것의 느낌 ^^
잘그리던 못그리던 그냥 안에 있는 것들을 그림치유하듯이 표현해 내다 보면 뭔가 가벼워지더라구요 ^^ 저도 오랜만에 끄적끄적해봐야 겠습니다~
동기를 주셔서 고맙습니다 ~~

ㅋㅋㅋㅋㅋ 정말 날 것이죠? 확실히 스티밋에 글을 쓰거나 뭔가를 그려내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centering님의 그림도 기대되네요 :)

진짜 진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거지만
정말 귀여워요.. 저캐릭터 빔바님 서브캐릭터로 하면
어떨..까요.. 조심스럽습니다... 하하하
눈에 확뛸것같은 귀여움이에요.. 눈이반짝반짝해요 ㅇㅅ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하지만 저 캐릭터를 서브로 하면 저작권에 걸릴 것 같네요 ㅋ... 아쉽습니다. 저만의 캐릭터를 한 번 만들어봐야할 것 같아요 :)

정말 물감으로 색칠한 듯하네요 ㅎㅎ 스팀마크는 어떤 위치에서도 잘어울리네요 ~ㅎ

ㅎㅎ 요즘 펜이 잘 나오더라구요 진짜~ 실력자분이 그렸으면 훨씬 리얼했을 것 같네요 :) 스팀마크가 참 예뻐서 어디에 놔도 어색하지 않은 것 같아요!

빔바님 제게 용기를 주시는 분이십니다. 그럼 다 된거죠 뭐.

ㅋㅋㅋㅋㅋㅋ 누군가에게 용기를 줄 수 있다니 기쁘네요 ㅎㅎㅎ 앞으로도 용기주는 그림들 많이 그리겠습니다! ㅠㅠㅠㅠㅠ

아..!
테블릿을 먼저.....!
전 마눌님의 결재가 아직.... ㅡ.,ㅡ

오잉 지금은 무엇으로 그리고 계시나요!? 청평율님이 태블릿까지 잡으시면 엄청난 작품들이 나올 것 같습니다 :) 스티밋으로 돈을 모아 사보시는 건 어떨지 ㅎㅎ

색연필요...... ㅡ.,ㅡ;

ㅋㅋㅋㅋㅋㅋ 바보같은 질문을 했군요 ^^;;;; 다시 느끼는 거지만 정말 잘 그리십니다...

그림이 확실히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요새 인기있는 컬러링 북도 같은 맥락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

뭔가를 배출해낸다는 기분이 참 좋은 것 같아요 :)

첫번째녀석 왠지 낯이익군요ㅋㅋㅋ
저도

ㅋㅋㅋㅋㅋ 한 시대를 풍미한 녀석이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네요

서피스를 기다했지만ㅎㅎ 그래도 하나 장만하셨군요!
작품 기대하겠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열심히 그려봐야겠어요~

오오 첫발을 내딛으신 것 축하드려요.
프로그램은 그림판에서 그리나요??
저는 lg탭북이 있는데..
터치펜만 있으면 그림그리기가 될까요??

흐흐 감사합니다! 아마 가능하긴할텐데 하드웨어 영향도 받긴 받더라구요... 제 테블릿은 그림용 테블릿이 아닌 것 치고는 필압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물론 저같은 사람이 잡으면 저런 괴작이 나오긴 하지만요 ㅋㅋ... ㅠㅠ 그림 평소에 그리시던 분이면 아마 아무 펜이나 써도 핸드폰보단 훨씬 나으실거에요!

프로그램은 medibang이라는 것이 무료 소프트웨어치곤 괜찮다고해서 받아서 써봤습니다. 포토샵이랑 비슷하다고 하더라구요! 전 이런 프로그램을 처음 써봐서 좋은 프로그램인 나쁜 프로그램인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빔바님 화이팅 ㅎㅎㅎ

ㅋㅋㅋㅋㅋㅋ 윤코인님 감사합니다 :)

아하하하하하 뭔가 느낌이 충만한데요!!!
음영 사용하시는걸 보니, 연습하시면 금새 늘으실 겁니다!!!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다음엔 좀 더 성실히 그려봐야겠어요... 툴익히는것도 쉽지 않네요 ㅋㅋㅋㅋ 음영은 제가 넣었다기 보단 음영당했다고 보는게 더 맞는 것 같습니다 ㅋ...

아하하하 음영 당했다라니 ㅋㅋㅋㅋ 멋진 작품들 기대하겠습니다 ㅎㅎㅎ

태블릿이나 컴퓨터로 그림 그리는거 어렵지 않나요?? 전 너무 어려워요...ㅠ_ㅠ

ㅋㅋㅋㅋㅋㅋ 전 사실 그림그리는거 자체가 어려워 구분은 잘 안가더라구요 ㅠㅠㅠ 아무래도 그림 제대로 그리시는 분들은 미세한 차이가 느껴져서 더 불편하실지도 모르겠어요.

컴이나 태블릿은 선이 맘대로 안가더라구요.;; 뭐 그렇다고 손으로 그린다고 잘 그리는 것도 아니지만
그나마 손으로 그냥 그리는게 좀 더 편하달까요? 적응이 잘 안되요;; 싸구려 옛날 장비라 그런가. (장비탓 하기!!)

아마도 종이보단 덜 할 듯하네요... woolgom님 잘그리시던데요 ㅠ 그림 잘 보고있습니다 ㅎㅎ

저도 시간되면 틈틈히 연습해 볼려구요.ㅇㅅㅇ;;

응원의 의미로 보팅합니다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ㅎㅎ

ㅋㅋㅋㅋㅋ 그림 정말 귀엽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테블릿피시보단 색연필이나 크레파스로 그린다면 좀 더 재밌는그림이 나올것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한 번 도전해봐야겠네요!

첫번째 그림 너무너무 귀여워요 ㅎㅎㅎㅎㅎ 아침부터 큰 웃음 주셔서 감사합니다 :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ㅎㅎ... 염치 불구하고 가끔씩 그림 올려볼라구요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