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event] IOST 공동 창립자 인터뷰 영상 1부 / 최대 $0.4 보팅, 행운의 $0.7 스팀달러

in #kr-event6 years ago (edited)

1.PNG

안녕하세요 Joey Park 입니다.
업비트에서 상장 직후 128% 급등하면서 주목을 끌었던 IOST! 기억하시나요?
IOST에 대해 주변 사람으로부터 많이 들어 더 관심이 갔습니다.
이번에 IOST 공동 창립자인 지미 정(Jimmy Zhong)과 인터뷰 진행하였습니다.
영상 링크와 요약은 아래에 있습니다 :)

영상 링크 : IOST 공동 창립자 지미 정(Jimmy Zhong) 인터뷰

2.png

요약(Summary)

3.jpg

Q1. IOST는 안정성, 확장성, 탈중앙화라는 세 이념을 동시에 추구하는 블록체인 앱 개발 플랫폼으로 10만 TPS에 달하는 빠른 속도로 거래가 처리 가능하다고 하는데 맞나요?

네, 맞습니다. 향후 샤딩을 통해 더 빠른 속도로 처리하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balance-2108024_1280.jpg

Q2. 앞서 말한 블록체인의 3가지 가치를 통해 IOST에 대해 설명해주시겠어요?

IOST는 Ethereum(이더리움)이나 EOS(이오에스)에 비해 확장성, 탈중앙화, 보안성 측면에서 더 발전해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가 더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메인넷이 출시되면 EOS보다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ddd.jpg

Q3. IOST의 POB(Proof of Believability, 신뢰도 증명) 알고리즘이란 무엇인가요?

간단히 말하면, POB는 POS(Proof of Stake, 지분 증명)에 명성도의 개념을 도입한 것 입니다.

(Joey Park의 생각 : 스팀잇도 어떻게 보면 스팀파워 보유자에게 이자를 지급하니 POS로 볼 수 있고, 명성도 개념도 있으니 IOST와 닮은 면이 있네요.)


aff.png

Q4. 그렇다면 블록 생성자나 노드는 어떻게 명성도를 쌓나요?

Servi 토큰을 통해 명성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Servi는 3가지 특징이 있는데요

첫째, 자체 생성

둘째, 거래 불가능

셋째, 자체 소각 입니다.

즉, 바이낸스 거래소나 빗썸에서 명성도를 구매할 수 없다는 말이죠.

커뮤니티 내에서 많은 활동을 통해 네트워크에 기여할 때, Servi가 쌓이죠.

자체 소각을 통해 Servi는 언젠가 사라집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네트워크에 기여해야 합니다.


dsafd.jpg

Q5. 블록 생성자가 무작위로 선정된다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간단히 짚고 넘어가주실 수 있어요?

IOST가 샤딩 기능이 없어도 네트워크의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이유는 POB에 있습니다.

IOST는 합의에 참여하는 노드 수가 EOS와 마찬가지로 적습니다.

하지만, 네트워크 내 5,000개의 노드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명성도에 따라 합의에 참여하는 노드의 수와 개체를 유동적으로 선정이 가능하여 더 적은 노드 수로 합의에 참여하여 네트워크의 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노드의 명성도 또한 유동적이므로 블록 생성자는 지속적으로 변경됩니다.


dd.jpg

Q6. 네트워크 참여자의 의견은 어떻게 반영되나요?

Governance에 대해서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on-chain governance protocol을 통해 의견이 반영됩니다.


이벤트 참여 조건

링크 : [블록체인으로 뭘 할 수 있는데?] 시리즈 1탄, "스팀 채굴부터 사용까지"

1. 위 링크로 접속하여 구독(Subscribe) 및 좋아요(Likes)

2. 아래 예처럼 화면 캡쳐하여 댓글 남기기 → $0.3 보팅

3. 이 글 리스팀까지하면 → $0.4 보팅

앞의 과정을 모두 마친 분에 한하여!

4. 행운의 스팀달러 $0.7를 받기 위해 @주사위를 댓글에 반드시 작성!

제 주사위와 일치 또는 가장 가까운 5분께 스팀달러 $0.7을 송부합니다.

(선착순, 주사위 기회는 1번)


참여 예시 댓글

ㅇㅇㅇ.png

구독&좋아요 했어요! @주사위


조건 미충족시 댓글 및 보팅 진행하지 않습니다.
참여 전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혹시 내용이 틀리면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Sort:  

@주사위

포기하는게 편할꺼같습니다.
@joeypark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3이 나왔습니다.

보팅과 팔로우 완료~
제 블로그도 들려주세용

@주사위
이렇게하면 되나요?^^1533652861719.jpg

축하드립니다.오늘은 좋은일이 찾아올꺼같습니다.
@sbw777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83이 나왔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구독.jpg

리스팀 까지 했습니다~^^
@주사위
이렇게 하면 되나요?

평범한 주사위 실력이군요.
@ceramic-hako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54이 나왔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네 맞아요~

결과는 Payout 시점에 송부 예정입니다 :)

2018-08-08 05.40.38.png
조이님 항상응원드려용~~^♡^

리스팀&구독&좋아요 @주사위

이정도면 평타인가요!
@hongsam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48이 나왔습니다.

[kr-event] IOST 공동 창립자 인터뷰 영상 1부 / 최대 $0.4 보팅, 행운의 $0.7 스팀달러

리스팀 감사합니다^^

최근에 작성한 글이 없어 댓글에 보팅합니다.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홍삼님!

더위 조심하세요~

image
@주사위

주사위 운은 별로인듯하네요.
@bbooaae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17이 나왔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행운의 $0.7 스팀달러 당첨 축하드려요!!!

스팀달러 발행이 중지되어 0.7 스팀 송부합니다!

와 감사합니다 ㅎㅎㅎ
어제는 뭐가 되는날이었나봐요 ㅎㅎㅎ
여기저기서 ~

@주사위
Capture+_2018-08-07-23-46-52.png

실망하지 마세요.
@tailcock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29이 나왔습니다.

참여 감사합니다^^

행운의 $0.7 스팀달러 당첨 축하드려요!!!

스팀달러 발행이 중지되어 0.7 스팀 송부합니다!

image.png

구독 & 좋아요 (& 댓글(유툽댓글 포함 ㅋㅋ)) & 리스팀 3종 세트 참여 완료입니당~! ㅋㅋ

@주사위
삼 나와랏~! 뚝~딱~!
인삼 나와랏~! ㅋㅋ
흐미 더위 먹었어용~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딱 중간이네요 ~!
@bluengel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50이 나왔습니다.

헉~! ㅋㅋ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리스팀 감사합니다^^

이벤트 감사합니당~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주사위
스팀구독_1.jpg

된것인지? 모르겠네요.

포기하는게 편할꺼같습니다.
@nernaalzi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4이 나왔습니다.

[kr-event] IOST 공동 창립자 인터뷰 영상 1부 / 최대 $0.4 보팅, 행운의 $0.7 스팀달러

참여 감사합니다^^

최근에 작성한 글이 없어 댓글에 보팅합니다.

Have a nice day!

행운의 $0.7 스팀달러 당첨 축하드려요!!!

제 주사위 숫자가 3인데 4가 나왔네요~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kr-event태그하셔서 왔습니다^^
보팅, 팔로우하고 갑니다~

저도 SBD 100% BACK 이벤트 진행중인데 오셔서 참여부탁드려요~
이벤트참여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주사위

주사위 운은 별로인듯하네요.
@suran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19이 나왔습니다.

요즘 이오스트 열일하네요 ㅎㅎ
이오스트 가즈아!

이정도면 평타인가요!
@ganzi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45이 나왔습니다.

응원 감사드려요 간지님!

약간의 스파업 후 첫 보팅입니다. 미약합니다.
조금씩 늘릴 생각입니다. 그동안 고마웠습니다.^^

스파업 축하드려요 good21 님!!!

빠른 시일 내로 찾아 뵐게여 ㅋㅋㅋ

너무 바쁘게 지내나봐여 저 ㅜㅜ

일전에 팔로우 했었던 것 같은데 풀려있네요. 블록체인 관련 뉴스 잘 읽었었는데..ㅋ
다시 팔로우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이벤트 감사합니다~^^

코남님! 이렇게 이벤트를 더 빛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많이 덥네요

더위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이벤트 감사합니다~^^

이벤트 감사합니다~^^

aa1.png

참여합니다.
편안한 밤되세요

@주사위

어제부터 좋은 운은 아니네요.
@nch1234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30이 나왔습니다.

참여 감사합니다^^

행운의 $0.7 스팀달러 당첨 축하드려요!!!

스팀달러 발행이 중지되어 0.7 스팀 송부합니다!

@주사위
리스팀 완료!
Screenshot_2018-08-08-00-45-37-1.png

행운의 77!! 누군가 나에게 팁을 줄꺼같아요
@autokjk70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77이 나왔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좋아요 구독!!

참여 감사합니다^^

image.png

좋아요 & 구독 완료했습니다 ㅎㅎ
제발제발!!
@주사위

이정도면 평타인가요!
@troubletory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41이 나왔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행운의 $0.7 스팀달러 당첨 축하드려요!!!

스팀달러 발행이 중지되어 0.7 스팀 송부합니다!

@주사위

포기하는게 편할꺼같습니다.
@tjayhas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4이 나왔습니다.

20180808_070655.png
참여합니다. ^^
구독&좋아요 했어요! @주사위

별 느낌이 없네요.
@wisecat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62이 나왔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구독 및 좋아요 했습니다. 이 글 리스팀도 했어요~~
@주사위

구독_좋아요.JPG

별 느낌이 없네요.
@kstop1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63이 나왔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주사위
스크린샷 2018-08-07 오후 6.09.55.png
재밌게 볼께요.

별 느낌이 없네요.
@joyvancouver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67이 나왔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주사위

평범한 주사위 실력이군요.
@sadmt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51이 나왔습니다.

Great to see. Thanks for sharing.

Thanks for your attention

Capture+_2018-08-08-11-22-57.png
구독&좋아요 했어요! 리스팀도 합니다. @주사위

Capture+_2018-08-08-12-29-31.png
구독 하고 리스팀 하고 좋아요 했어요! @주사위

어제부터 좋은 운은 아니네요.
@sesil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31이 나왔습니다.

스크린샷 2018-08-08 오후 12.36.12.png

리스팀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 드려요.

@주사위

리스팀 감사합니다^^

주사위가 작동 안 하네요

한 번 더 주사위 명령어 입력해보세요~

D5EA1784-7808-40C4-8150-A9774CADB963.jpeg
구독, 좋아요, 리스팀 완료.
@주사위

대단한 실력입니다.
@won0s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75이 나왔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참여해봅니다^
K-013.jpg

참여 감사합니다^^

많이 지쳐있는지 눈에 하나도 들어오지 않네요 ㅠㅠ
조금 쉬었다 천천히 봐야 할 거 같아요 ㅋㅋ

안 그래도 한 번에 작성할려고 했는데 내용이 많아서

1부 2부로 나눴습니다 ㅋㅋㅋ

유.png
리스팀까지 완료했어요. ^^
@주사위

대단한 실력입니다.
@suddenly12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70이 나왔습니다.

보팅했어요~

T.png
참여해요. :)
@주사위

대단한 실력입니다.
@purpleheart1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72이 나왔습니다.

Nice to meet you. I live in Myanmar.

HI~

ㅇ.png
리스팀까지 완료~
@주사위

오늘은 고래가 보팅을 해줄꺼 같은 날입니다.
@beautifulday3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94이 나왔습니다.

Congratulations @joeypark!
Your post was mentioned in the Steemit Hit Parade in the following category:

  • Comments - Ranked 9 with 83 comments

저도 리스팀까지 참여완료했습니다

@주사위

이정도면 평타인가요!
@goodhello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49이 나왔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캡처.PNG
@주사위

리스팀,보팅, 좋아요, 구독 다했습니다!^^

별 느낌이 없네요.
@parking-studio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60이 나왔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cats.jpg

구독과 좋아요 리스팀까지 완료했습니다!!!

@주사위

오늘은 고래가 보팅을 해줄꺼 같은 날입니다.
@krboy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95이 나왔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웅남빵.jpg
구독, 좋아요, 리스팀 까지 완료했습니다!
@주사위

축하드립니다.오늘은 좋은일이 찾아올꺼같습니다.
@akuku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86이 나왔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