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Feminism] 그냥, 제 생각입니다. #1

in #kr-feminism6 years ago

당하는 입장에서는 생각을 못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인 것 같습니다...
제가 피부가 까매서 동남아시아 사람 관련 조크를 많이 들었기 때문에 공감이 좀 되네요.

대만에서 교환학생 할 때, 대만 현지인들하고 같이 있으면 피부색이 똑같아서 사람들이 저보고 현지인 같다고 많이 놀렸거든요.

저 스스로는 별로 기분은 안 나빴지만, 만약 이런 조크를 현지인들이 들으면 엄청 기분 나쁠 것 같다고 생각했었어요. 사실을 얘기한 거긴 하지만 그걸 사람 놀리는 소재로 사용한 게 엄청 괘씸하잖아요.


위니님 포스팅만 보면 생각이 많아지네요ㄷㄷㄷ

특히 내가 어디선가 했을지 모르는 언행을 곱씹어보게 되는 게...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