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울 땐 매콤한 음식이 최고!! 보양식 낙지로 집에서 몸보신하기! "매운낙지볶음"만들기!!

in #kr-food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러브"입니다. 오늘도 엄청 덥다고 하네요. 그럴 때일수록 음식을 잘 챙겨 먹어야 해요.전 이렇게 더운 날 보양식을 만들어 먹는데 특히 낙지 요리가 보양식으로 정말 좋은 것 같아요.매콤하게 볶아서 밥이랑 먹으면 이만한 보양식이 따로 있을까요.. 물론 삼계탕이나 다른 보양식들이 많지만 해산물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낙지가 최고의 보양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사실 고기도 좋아하지만 해산물을 더 좋아하는 편이라서 보양식으로 낙지 요리를 자주 해 먹어요... 매콤하게 해서 먹으면 무더위에 날려버리는 기분?계란찜도 같이해서 먹으면 금상첨화죠. 전 매운 걸 아주 잘 먹는 편은 아니지만 매콤하게 해서 먹는 걸 좋아해서 청양고추를 팍팍 넣고 낙지볶음을 만들어 봤습니다. 낙지볶음으로 무더위도 날리고 건강도 챙겨보세요^^역시 집에서 만들어 먹는 음식이 최고죠!!

<재료>

낙지(작은4~5마리),양파(반개),청양고추(4개),대파,
다진마늘(1스푼),고추장(1스푼반),고춧가루(2스푼),
간장(3스푼),맛술(2스푼),설탕(1스푼),참기름(1스푼),소금(1t스푼),깨,깻잎

먼저,낙지를 씻을땐 밀가루를 넣고 깨끗하게 씻어주는걸 잊지마세요!!

먼저, 깨끗하게 씻어준 낙지를 먹기 좋게 썰어준 다음, 썰어놓은 대파를 넣어주세요!!

양파,다진마늘(1스푼),고추장(1스푼반),고춧가루(2스푼),청양고추
간장(3스푼),맛술(2스푼),설탕(1스푼),참기름(1스푼),소금(1t스푼),

이렇게 양념장을 따로 만들지 않고 낙지위에 함께 올려서 재료들과 양념을 함께 버무려주세요!!

양념이 잘 섞이도록 버무려 주세요.

전골냄비나 볶음 냄비에 버무린 낙지와 재료들을 넣어서 중간불에서 볶아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깻잎을 넣고 함께 볶아주시면 깻잎 때문에 더욱 맛있는 매운낙지볶음이 완성 된답니다!!

매콤한 게 땡길땐 이런 찜 요리가 최곤 것 같아요.. 밥이랑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죠.낙지가 몸에 좋은 음식이다 보니 먹으면서도 건강해지는 기분이? 드는 것 같아요. 깻잎이 들어간 낙지볶음은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매운 게 싫다면 청양고추를 빼고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조금만 넣으시면 됩니다. 전 워낙 매콤한 걸 좋아해서 그런지 청양고추를 팍팍 넣게 되네요.매운 건 계란찜으로 달래며 호호~불어가며 먹는 매콤한 낙지볶음의 맛은 최고인 것 같아요.. 더운 날 전 이렇게 매운낙지볶음을 해 먹으면 땀이 한 바가지 나와서 시원하더라고요... 집에서 해 먹는 낙지볶음은 취향에 맞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고요.오늘 같은 날 저녁에 매운낙지볶음 어떠세요? 적극 추천하는 메뉴랍니다. 더울 땐 매콤한 음식이 좋죠~한 번 도전해 보세요^^

Sort:  

와.. 대박이에요.. 레시피..

ㅎㅎㅎ감사합니다.

머지... 해물을 좋아하지 않는데
이글을 보니 갑자기 낚지 볶음이 너무 먹고 싶네요...
글쓰는 재주와 사진찍는 실력이 좋으시네요...
자주 들리겟습니다...

헉 ㅎㅎ해물을 안 좋아하시다니.. 넘 아쉽네요~
전 해물을 너무 좋아해서요... 매콤한 음식들이 식욕을 자극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안좋아하시는 해물이 맛있어 보이는 것 같아요^^
부족한게 많은데 칭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놀러갈게요 ㅋㄷ

매콤하니 아주 맛나겠어요 남은국물로 김가루넣고 밥이랑 쓱쓱비벼먹으면 천국일듯~

맞아요~국물 자작하게 해서 김가루 넣고 비벼 먹음 금상첨화죠~
이게 또 이런 볶음 요리의 묘미죠^^

이렇게 덥고 지치는 날, 땀 흘리면서 타우린 많은 낙지를 먹는게 좋죠!

맞아요~여름에 땀 많이 흘리면 저도 낙지가 땡기더라구요~
매콤한것도 땡기고 ㅎㅎ전 그냥 먹는게 다 땡기는듯 해요^^

우와 오늘 같은 날 매운 낚지 볶음 역시 답인것 같아요 ㅋㅋㅋ 진짜 밥도둑이 나타났네요 :)

ㅎㅎ그쵸 낙지볶음을 먹어줘야 하는 날이 있어요~
오늘 같은날? 너무 더울땐 매콤한게 최고더라구요~

사진을 맛깔나게 찍으시는 것 같네요 ㅎㅎ 배고 고픕니다...

헉 감사합니다 ㅎㅎ
먹는걸 좋아하다 보니 찍는것도 집중해서 그런가봐요^^

낙지 너무 좋아하는데 진짜 맛있게 보여요ㅎㅎ
점심시간이 다가오는데 더 배고파지네요

점심시간에 낙지 드시면 좋은데..
저녁이나 주말에 꼭 드세요~전 보양식으로 낙지가 참 좋더라구요^^

낙지 플레이팅 실력이 정말 멋지시네요 ㅋㅋㅋ 맛도 궁금합니다!!

헉 ㅎㅎ감사합니다. 부족한데 좋게 봐주셨네요^^ 더 분발하겠습니다.
맛은... 아시잖아요^^낙지가 어떻게 안맛있을 수 있겠어요 ㅋㄷ

냄비에 볶음밥 해 드신거 맞죠? 맞다고 해주세요!!!!ㅠㅠ

ㅎㅎㅎ귀여우세요 ㅎㅎ
네네~당연히 밥이랑 볶아 먹었죠^^
그게 낙지에 대한 예의죠 ㅋㅋ

낙지 넘나 맛있어 보여요~
이번에도 비주얼 끝내주네요!!ㅎㅈㅎ

앗 ㅋ이번에도 비주얼이 끝내줬나요?
감사합니다.. 워낙 매콤한 음식이라 시각적으로 맛있게 보여서 그런것 같아요^^

Congratulations @lovelov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크... 이거 하나 먹고 땀 쫙 뺀 뒤에 샤워하면서 에어컨쐬면 여름은 금방 나겠네요 :)

더운날 맵고 뜨겁고~이런 음식 먹고 땀 한번 쫙~빼고 샤워하면 컨디션 정말 좋죠^^
그러기엔 이만한 음식이 없죠^^

와 진짜 맛있겠어요~ 매운 낙지 볶음 진짜 좋아하는데 전 집에서 할 엄두를 못냈는데~ 역시 라는 말이 절로 나오네요~~
저... 제가 러브님을 What's in my bag?! 챌린지에 다음 주자로 지목했어요~~
바... 받아주실거죠??

에고 부족한 저를 추천 해주신건 너무 감사한데 제가 지금 개인 사정 때문에 못할것 같아요~
보여드릴 가방도 너무 누추해서 보여드리기 부끄럽네요 ㅠㅠ 진심으로 감사드리는데 개인 사정 때문이니 이번만 이해해주세요. 다음엔 꼭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네네 러브님 괜찮아요~~ 담엔 꼭 공개해주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에고 이해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다음엔 꼭 참여하도록 할게요^^

끄으으응
오늘 사진도 너무 맛있어보입니댜ㅠㅠㅠㅠㅠㅠ
저도 깻잎 넣는거 좋아해요! 깻잎깻잎
낙지도 통통~ 한것이 씹지도 않았는데 식감을 알 것 같습니다ㅠㅠ
요즘 오징어가 그렇게 값이 비싸다던데 낙지도 가격이 많이 올랐나요?

감사합니다^^
사진이 맛있어 보이긴하죠?
워낙 색감이 좋은 음식이라 그런것 같아요~
낙지도 비싸더라구요~ 양것 먹기엔 부담스럽네요 ㅠ

와아.. 덥고 끈적끈적한 요즘 같은 날씨에 딱이네요!
급 배고파 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