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주의가 안 무섭다!! 새콤한 양념이 들어간 비빔국수 하나면 입맛도 살고 더위도 잊고!! 메밀로 만든 "메밀비빔국수"만들기!!

in #kr-food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러브"입니다. 오늘 폭염주의와 함께 서울은 34도까지 올라간다고 하네요.. 너무 무섭네요..더위가 최근 들어 무섭게 느껴지긴 처음인 것 같아요. 대구에 사시는 분들은 더 힘드실 것 같아요. 더위와의 싸움이 쉽진 않네요..오늘 서울에 계신 분들 제 레시피 보고 더위를 잠시나마 잊으시길 바라요.. 오늘 가지고 온 레시피는 새콤한 양념이 들어간 메밀 비빔국수입니다. 비빔국수 여름에 자주들 해 드시죠? 오늘은 소면이 아닌 메밀면으로 만들어 봤어요.여름에 이놈 안 먹어 주면 정말 서운하죠.. 각종 야채와 함께 비벼 먹으면 더위도 잠시 잊고 입맛도 살려주는 맛있는 음식이죠.새콤한 양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자주 해 드실 것 같은데 묵은지 양념해서 혹은 열무김치와 함께 만들어 드셔도 됩니다.전 양념만 따로 만들었어요. 열무와 함께 먹는 비빔국수도 맛이 끝내주죠^^열무를 만들어 놨는데 아직 익지가 않았네요.다음에 기회가 되면 열무비빔국수도 올려볼게요..

<재료>

메밀국수(2인분)기준!!메밀국수(2 두 줌),당근(1개),양배추,상추,오이(1개),

<양념 만드는법>

설탕(2스푼반),간장(반스푼),올리고당(1스푼),고춧가루(1스푼반),식초(1스푼반),파,고추장(1스푼반),깨

끓는 물의 메밀면을 넣어주세요..메밀면은 일반 국수면 보다 빨리 안익기 때문에 4~5분 정도는 삶아주셔야 합니다....3분이 지나가면 그때부터는 면을 조금씩 꺼내서 찬물의 씻어서 면이 익었는지 확인해주세요.조금은 번거롭지만...면요리의 생명은 바로 탱탱한 면이기때문에 면이 잘 삶겨져야 해요~딱 몇분이다 라고 정해진게 아니기때문에 끓이실때 3분이 지나면 그때부터 체크하시면서 삶아주면 쫄깃하고 탱탱한 메밀면을 맛 보실수 있을거예요^_^

끓는물의 면을 끓여주고..면이 익었다면 바로 찬물의 담궈서 찬물로 팍팍 !! 아주 팍팍 씻어주세요..메밀의 면을 깨끗히 씻어주셔야 잡냄새가 안나요~번거롭더라도 3~4분 정도는 깨끗한 물로 팍팍 씻어주세요.

면을 깨끗히 씻었다면 물기를 빼신다음...그릇의 담아서 썰어놓은 야채들을 올리셔서 양념과 함께 비벼드시면 됩니다.

저같이 새콤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비빔국수를 엄청 좋아하실 것 같아요. 새콤한 양념이 입맛을 제대로 살려주는 장점이 있어서 전 여름에 자주 해 먹는 것 같아요. 고기랑 먹을 때도 함께 만들어 먹는 편인데 고기 없이도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음식이죠.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요리 초보 분들은 꼭 도전해 보세요. 오늘같이 더운 날 새콤한 양념과 함께 더위를 잘 극복하셔야 해요.더울 땐 염분이 있는 음식을 섭취해 줘야 하죠.. 그러니 이열치열도 좋지만 새콤한 양념장이 들어간 혹은 김치가 곁들어진 비빔국수를 만들어 보세요. 저녁 메뉴로도 칼로리 부담이 없어서 좋습니다. 전 그래서 소면보다는 메밀면을 추천합니다. 메밀이 맛도 더 있어서 그런지 소면보단 전 메밀로 면 요리를 자주 해 먹는 것 같아요.. 면마다 특징이 있지만 역시 면은 메밀이죠^^ 오늘도 너무 덥네요.공포의 34도 제가 잘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오늘 하루는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 놓고 볼일을 봐야 할 것 같습니다.모두 더위 조심하세요.. 이 더위 정말 무섭습니다^^!! 이왕이면 맛있는 음식으로 몸보신 팍팍하세요^^

Sort:  

딱 오늘 같은 날씨에 제격인 요리이네요 :) 저런거 먹으면 이더위 무찌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항상 좋은 요리 소개 감사합니다~!!

저거 한 입이면 사라졌던 입맛이 완전 뛰어오겠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입맛없고 더운 여름엔 비빔국수죠^^ 맛있겠어요!!
남자인 저도 한번 도전해볼만 할것 같아요...ㅎㅎ
즐거운 하루되세요~

더울때 시원하게 메밀면~ 좋지요^^

오늘 오전에 폭염주의보가 내렸더군요. 더운데 음식하시면 더 더울것 같은데 고생하시겠습니다ㅠ 저도 비빔국수 참 좋아합니다^^ 근데 더워서 해달라고는 못하겠네요ㅎㅎㅎ

메밀면으로 저리 하면 일반 면보다 훨씬 맛있을것같네요... 침흘리고갑니다^ㅠ^

아우우웅 주전자와 컵도 정말 찰떡이네요..!
방금 쫄면을 (배달음식이었지만 ㅠㅠㅠ) 시켜먹었기에 다행입니댜...!
러브님 사진을 보니 배가고파져서 쫄면이 금방 소화되겠어요^0ㅠ

여름엔 메밀이죠~ 아흠 색만 봐도 맛이 없을수 없는 비주얼이에요~ 추릅~ 아 진짜 맛있겠네요!!~

이런 정성스러운 글의 보상이 1달러밖에 안된다니...ㅜㅜ

와 ....

저 방금전에 비빔면 먹었는데 ...

먹고나서 보길 다행이네요 ㅎㅎ

잘 보고갑니다. ^^

응원합니다. @lovelove

우와~ 비빔국수 입맛당기겠어요~
점심시간인데 먹고싶어요~ㅎㅎ

막국수? 맞남..ㅡ,.ㅡ;? 여튼 비빔면은 냉면과 더불어 최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