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초보가 만들어도 일품요리로 변신이 가능한 꼬치요리!! 레몬이 들어간 "레몬간장소스 닭꼬치"만들기!!

in #kr-food7 years ago

안녕하세요."러브"입니다. 오지 말아야 할 월요일이 오고야 말았군요^^ㅋㅋ잘 보내고 계신지요 들~월요일은 참 싫은 요일 중에 하나인데.. 이런 날 전 더 맛있는 걸 찾게 되는 것 같아요. 먹는 걸로 스트레스를 푸는 스타일이라서 그런가 봅니다.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그래도 잠시나마 마음이 행복해지고 복잡했던 머릿속이 정리가 되곤 합니다. 오늘 제가 가지고 온 레시피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꼬치 요리인데요 퍽퍽한 닭가슴살로 레몬간장소스와 곁들인 레몬간장소스 닭꼬치를 가지고 왔습니다.꼬치 요리는 술안주로 최고가 아닌가 싶은데요.. 꼬치 요리는 만들기도 쉽고 손님 초대 음식으로도 좋아서 빠지지 않는 메뉴인 것 같아요.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꼬치요리. 오늘은 레몬을 넣어 만든 간장소스와 함께 먹는 닭가슴살 꼬치를 가지고 왔어요.레몬간장소스가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소스와 곁들어진 닭가슴살 꼬치 요리는 일품요리로 손색이 없는 듯합니다.만드는 방법도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전혀 어렵지 않고요.. 오븐에만 구워주면 됩니다. 단 오븐이 없이면 패스하셔야 해요^^오븐에 구워서 기름기도 쫙~빠져서 칼로리 부담도 없고 맛도 좋고 분위기 내기도 좋은 메뉴입니다. 만들어 보세요^^

<재료>

닭가슴살,대파,파프리카,버섯,맛술

<레몬간장소스>

간장(2스푼),레몬즙(1스푼),파프리카, 깨,마늘,설탕(1스푼),파,후추(살짝)

먼저 닭가슴살을 먹기 좋게 네모 모양으로 썰어서 맛술(소주)에 담궈주세요!!

간장(2스푼),레몬즙(1스푼),파프리카, 깨,마늘,설탕(1스푼),파,후추(살짝)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맛술에 담궈둔 닭가슴살을 물기를 제거하고..만들어 놓은 레몬간장소스를 골고루 버무려 주신다음...랩을 씌우셔서 냉장고에 20분 정도 넣어주세요!

꼬치를 준비해 주시구요~사진처럼 닭가슴살과 버섯,대파순으로 꽂아서 준비해주세요!!

이제 오븐에서 30~40분 정도 구워주시면 됩니다..온도는 180도면 됩니다!!

오븐에서 구워준 닭꼬치를 꺼내주시구요!! 레몬간장소스를 한번 더 발라주면 됩니다.

드디어 완성된 레몬간장소스 닭꼬치!! 맛있게 생겼죠? 워낙 꼬치 요리는 다 맛있어서 맛은 보장이 됩니다.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고 오븐에 굽기만 해서 번거로움 또한 덜한 음식이에요. 술안주로 참 좋은 메뉴인데... 아침부터 술을 권할 순 없고 저녁에 혹은 주말에 이놈이랑 집에서 술 한잔해보세요^^ 어느 고급 술집 안주에 비하면부족할 수 있지만 맛은 최고랍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만들어 주면 영양만점 음식이죠. 짭조름할 듯하지만 레몬이 들어가서 맛이 굉장히 상큼해요.. 음식에 레몬즙이 들어가면.. 전 더 좋더라고요. 모든 음식에 레몬즙을 넣을 순 없지만..웬만하면 넣는 편이에요. 비린 맛도 잡아주고 맛을 상큼하게 잡아주는 아주 묘한 맛이 있는 재료입니다.닭가슴살이 조금 퍽퍽할 수 있지만 소스 맛이 좋아서 가볍게 먹기에 좋은 메뉴입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은 닭 가슴살이지만 닭가슴살만 먹기엔 무리가 있죠. 그럴 때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오븐에 굽는 거라 칼로리 부담은 없어서 좋을 거예요. 간장 소스는 다이어트 중이라면 살짝만 발라서 드시면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월요일이 살짝 힘이 빠지긴 하지만 그래도 힘내보아요^^

Sort:  

어우 침이.. 수웁ㅋㅋㅋ 대단하시네요. 팔로우했어요!

팔로우 감사합니다.
저도 놀러갈게요^^ 침을..제가 닦아드려야 하나~이 음식을 드려야하나 ㅎㅎ살짝 고민되네요^^

@lovelove님이 ㅋㅋㅋ 레시피를 올리고 나신 후 부턴 전 올리지 않습니다 ㅋㅋ 진짜 정말 좋은 레시피 많이 공개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 짱입니다

아니에요~부족한게 많은걸요 ㅠ
매번 칭찬해주셔서 감사의 눈물이 주르르륵... ㅠ넘 감사해요^^

정말 레알 진짜 진심이에요 :) 항상 힘내세요!!!!!><

전 간장소스가 좋더라고요~ 역시나 맛있어보이네요~ 레몬도 정말 좋아하는데 꼭 한번 시도해봐야겠네요~ 이 요리를 위해 오븐을 꺼내야겠네요 ㅎㅎ

맞아요. 간장소스에 레몬즙 넣으면 굉장히 매력적인 맛이죠~역시 미식가세요^^ ㅋㅋ
헉..오븐까지 꺼내시다니 멋지신걸요?^^

이런 요리레시피 꾸준히 전문적으로 올려주시는 분이 아마 지금 lovelove님 밖에 없는 거 같아요~ 너무 잘보고 있어요~

극찬이세요... 좋은 레시피 올리시는분들도 많은걸요^^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와~~ 실력이 대단하시네요^^ 맛보고 싶어서 미칠것 같아요! ㅎㅎ
팔로우할께요^^

감사합니다^^ 그정도 실력은 아닌데 칭찬해 주셔서 살짝 부끄럽네요 ㅋㄷ

너무 겸손하세요^^ 대박인걸요^^

간장소스 좋네요 ㅋㅋㅋㅋ 살 안찌게 조금만 발라서 먹어봐야겠어요^^

ㅋㅋ그쵸~살안찌는 음식은 없어서 요놈도 소스는 조금만 발라 먹는 센스가 필요하죠^^

꼬치를 만드는것이 가능하다니...^^
정말 먹고싶어집니다ㅎㅎ

ㅎㅎ그쵸~
꼬치 만드는게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꼭 만들어 보세요 ㅋㄷ

파프리카가 들어가니까 색감이 확 사네요!!
혹시 오븐을 프라이팬으로 대체해도 괜찮을까요ㅠㅠ..?
오븐이 없는 슬픈 젊은이입니댜....

닭가슴살이 두꺼워서 일반 팬에 하면 잘 안익어서 겉만 탈수 있어요.
오븐이 없을 경우 닭가슴살을 끓는 물에 살짝 익힌 다음에 팬에 구워주심 됩니다^^
살짝 번거로움이 있긴해요 ㅠ

와.. 진짜 오븐만 있음 시도해 보고 싶네요 ㅠㅠ 맛깔나보여요

그쵸~오븐만 있으면 해먹을 음식이 많아요.
간단한 쿠키도 만들어 먹을 수 있구요~^^
다음에 오븐이 생기시면 꼭 만들어 보세요 ㅋㄷ

그래야 겠어요 ㅜ0ㅜ

우왓!! 요리책같아요!! ^^
친절한 레시피설명 넘 감사드려요 :)
꼬치좋아하는데 만들어봐야겠어요!! >_< ㅎㅎ
저도 간장소스 좋아해요!! ㅋㅋ
거기에 레몬의 상큼함까지!!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항상 꼬치요리를 좋아해서~~~
먹으면 꼬치막대기가 엄청 쌓이도록 먹어요!! ㅋㅋ

친절하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최대한 쉽게 설명한다고 노력하긴 하는데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네요~
꼬치 요리에 맛있는 소스가 곁들어지면 더 맛있죠^^

Congratulations @lovelov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사진만 봐도 군침이~ 뚝뚝

전 벤티님이 드신 해물요리가 더 군침 돌아요 ㅠㅠㅎㅎ

와 오늘도 사진이 정말 깔끔하고 이쁘네요 ~~~

잘 보고갑니다. ^^

감사합니다^^
넘 예쁘게 봐주시는걸요 ㅋㄷ

진짜 맛있어보여요~ ^^
담번에 도전해봐야겠어요~
그냥 사먹고싶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