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불고기로 만든 불고기버거!! 소고기 패티가 들어간 "미니불고기버거"만들기!!!

in #kr-food7 years ago

안녕하세요."러브"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휴가는 개인 사정으로 못 가고 있네요...살짝 아쉽긴 하지만 전 집이 좋습니다. 집에서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 놓고 할 일 하는 것도 나름 행복해요.휴가라고 하기엔 그렇고 겨울쯤에 이번에 못 간 휴가를 대신할 여행이 잡혀 있어서 그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오늘은 세계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우리의 자랑스러운 음식!! 불고기를 활용해 버거를 만들어 봤어요.불고기로 패티를 만들어서 먹으면 말이 필요 없겠죠. 방학한 우리 아이들 간식으로 이보다 더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사 먹는 패스트푸드 음식 보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초보자 분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무엇보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메뉴다 보니.. 인기 메뉴인 건 분명한 것 같네요.외국인들도 좋아하는 불고기를 버거로 만들어 먹으면 외국인들 입맛에도 색다르게 느껴질 것 같네요^^

<재료>

소고기(200g),햄버거빵or미니모닝빵,당근,다진마늘,양파(1개),후추,소금(t1스푼).계란(1개),상추,슬라이스치즈(4장),케찹,머스타드소스,피망

소고기를 다져 준 다음, 얇게 썰어 놓은 당근과 양파,마늘 후추,소금을 넣고 섞어주세요.섞어준 소고기와 야채를 사진 처럼 함박으로 동글하게 만들어서 준비 해 주세요^^

소고기를 팬위에서 구워 주시구요..피망과 양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미니빵 위에 상추와 고기,치즈와 양파.피망을 올려 주시면 됩니다.마지막에 케찹과 머스타드 소스를 뿌려 드시면 되요^^

기존 햄버거빵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전 간편하게 먹기 위해 미니빵으로 준비했는데요..빵에 따라 패티 크기를 맞춰서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아이들이 먹기엔 아무래도 미니빵으로 만드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간편하게 한 입에 쏙 넣어 먹을 수 있으니 말이죠!!!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전 아직 미혼이라 아이에게 만들어 줄 순 없지만 가끔 조카들 만들어 주면 반응이 너무 좋더라고요.사 먹는 패스트푸드 음식이 솔직히 우리 몸에 좋은 건 아니잖아요.. 위생적인 부분도 그렇고요..그렇다 보니 사 먹는 음식을 집에서 해 먹을 때가 있는데 물론 쉽진 않은 경우가 많지만 이런 패스트푸드 음식은 직접 만들어 먹는 게 사 먹는 것보다 더 좋은 것 같아요. 만들기도 생각보다 안 어렵고 내용물도 취향에 맞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죠!! 수제버거가 괜히 맛있는 게 아닌 것 같아요.. 전 집에서 만들어 먹는 저만의 버거가 사 먹는 그 어떤 버거보다 맛있더라고요..오늘 하루도 이놈 때문에 행복했습니다.. 오늘도 엄청 덥다고 하니 폭염!! 조심하세요!!^^

Sort:  

follow me

포스팅으로 보니까 뚝딱 뭔가 쉽게 보이네요! 이것도 진짜 홈파티때 하기 딱 좋은 음식 같아요! 요즘 진짜 패스트푸드점 버거에 대해서 사건도 많고 말도 많고 그러니까..집에서 이렇게 해먹는게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을 것 같네용

러브러브님 신기해요 ㅋㅋㅋ
오늘 아침에 만들어 먹고 나왔는데.. 물론 고기는 없었찌만.. 같은 모닝 빵을 만나... 반가워서 ㅋㅋㅋ 적고 가요 :)

버거를 만들어 드시다니 러브님은 역시 능력자 ^^

So delicious :)
Thanks for sharing @lovelove

햄버거패티가 문제인데 ~ 아직은 도전하기에 어려운 느낌이네요~ 불고기버거 ~언젠가 해줄 날이 오기를~~~~

으앙...음식 사진들이 하나같이 맛있어 보여요...
거기 위치가 어디예요...하숙생 안 구하시나요?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