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수육의 美를 더하다. 꽃단장한 탕수육. 누룽지로 만든 누룽지 컵 속에 탕수육이 퐁당!! "누릉지컵탕수육"만들기!!

in #kr-food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러브"입니다. 오늘은 치킨 탕수육을 누룽지 컵 속에 넣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탕수육 좋아하시죠? 저 역시 탕수육을 좋아해서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습니다. 많은 분들이 탕수육을 집에서 만들어 먹기 힘들다고 생각하시는데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동네에서 시켜 먹는 탕수육보다는 제가 만들어 먹는 탕수육이 더 맛있어요. 시켜 먹는 탕수육은 저희 동네에 맛 집이 없어서 그런지 고기 상태가 안 좋고 탕수육 소스 자체도 너무 달더라고요. 그래서 안 시켜 먹은 지 오래됐습니다. 집에서 전 닭 가슴살로 탕수육 고기를 만들어 먹는데요..제가 워낙 돼지고기보다는 닭고기를 좋아해서 그런지 탕수육 고기도 닭고기가 더 맛있더라고요. 이건 개인의 취향이니 원하시는 고기로 집에서 탕수육을 만들어 보세요. 탕수육 소스는 레시피대로 하면 성공률이 높습니다. 오늘은 기존 탕수육에 먹다 남은 찬밥을 활용해 누룽지 컵을 만들었는데. 누룽지 컵 속에 탕수육을 넣어 먹으면 모양도 예쁘고 맛도 더 좋답니다.

<재료>

찬밥,닭가슴살(부위 상관x)

<탕수육소스>

간장(4스푼),물(2컵),설탕(흑설탕3스푼),식초(4스푼).백설탕(8~9스푼),당근,새우,양파,파프리카,깨.녹말가루(3스푼)+물(종이컵2)

닭가슴살을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녹말가루(3스푼)정도를 넣구 계란1개를 풀어서 잘 섞어주세요!!

고기를 기름에 두 번 정도 튀겨 주세요. 그런 다음 기름기를 빼주세요.

간장(4스푼),물(2컵),설탕(흑설탕3스푼),식초(4스푼).백설탕(8~9스푼),당근,새우,양파,파프리카,깨.를 넣어 주세요

녹말가루(3스푼)+물(종이컵2) ←간장,설탕,식초등을 다 놓은 다음 끓기 시작하면 녹말가루와 물을 섞어서 넣어주세요!!

소스가 완성 되면 튀겨 놓은 고기를 넣어서 소스와 함께 버무려 주세요.

찬밥을 머핀용틀에 사진 처럼 만들어 준 다음 오븐에 5분 정도 구워 주시면 누릉지컵이 완성됩니다.

완성 된 누룽지컵에 탕수육을 넣어 주시면 끝이에요^^

색감이 너무 예쁘죠? 손님 초대 음식으로 좋은 메뉴겠죠? 만드는 게 솔직히 간편하진 않아서 대놓고 추천은 못하겠지만 집에서 요리하는 걸 좋아하거나 아이를 키우는 집에선 한 번쯤은 도전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집에 찬밥이 있을 때 이렇게 누룽지를 만들어서 따뜻한 탕수육과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저도 조카들 만들어 주는데 그냥 탕수육만 만들어 줄 때랑 이렇게 누룽지 컵을 만들어 줄 때 반응이 다르더라고요.역시 같은 탕수육인데 누룽지 컵에 넣어 만들어 줄 때는 모양이 예뻐서 그런지 신기해하더라고요. 나름 아이디어 요리라고 자부하는데... 주변 반응은 좋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특별한 날 해 먹기도 하는데 그 특별한 날 매번 해 먹기엔 손이 많이 가서 적당히 특별한 날? 그때 해 먹는 메뉴랍니다. 눈이 즐거우셨나요?^^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Sort:  

얼... 이것을 직접 하신거라구요? 마... 말 도 안되요
무슨 예술작품같아요 엄청 맛있어 보이지만 너무이뻐서 먹기 아깝겠는걸요?

감사합니다. 예술 작품... 헉 ㅋㅋ그렇게 멋진 표현을 해주시다니..ㅋㅋ 넘 감사해요^^
살짝~모양이 예뻐서 그런지 아깝긴 하더라구요 ㅋㅋ

@lovelove님... 이게.. 말이됩니까...? 혹시.. 저 .. 저좀 한번 초대해주세요... 정말.. 대단합니다.. 볼때마다 깜짝 놀라고있는거 .. 이미 아시죠...? 엄청납니다.존재주도 너무 좋으시고 글도 알아듣기 쉽게 쏙쏙 들어오고 아름다워요정말!!!!!!!!!!

@happadai님의 리액션이 왤케 귀엽죠 ㅋㅋ
진심 초대 하고싶네요^^ 너무 예쁜말만 해주셔서 제가 탕수육 먹여드리고 싶어요~^^

우와~~ 너무 맛있어보여요!!!
시간되면 만들어봐야겠네요...똑같이 만들어질지 모르겠지만 ㅎㅎ
잘 보고 가요~~

시간 되시면 꼭 만들어 보세요 ㅋㄷ 정말 맛있어요 ㅋㅋ똑같이 만들 수 있으실거에요..
생각보다 탕수육이 어렵지 않아요^^

아, 대단하세요! 먹고 싶어서 침 넘어 갑니다~
저도 탕수육 좋아합니다. 저도 집에서 가끔 만들어 먹습니다. 사먹을 데가 없는 곳이라서 ㅠㅠ

부족한데 대단이란 표현 행복하군요!! ㅋㅋㅋ
모양이 그럴싸하죠? ㅎㅎ 사먹는것볻단 전 탕수육은 집에서 만든게 더 맛있더라고요~
동네 중국집..탕수육 최악이라.. 따로 맛집가서 먹는거 아니면 만들어 먹게 되더라구요 ㅠ

Looks extremely delicious!

Thanks for sharing :)

Thank you for your delicious taste.

세상에..... 밥으로 그릇을 만들고 거기에 탕수육까지 새우 통통한게 비쥬얼 대박이고...정성이 가득들어간 음식이네요 ~ 침고여서 잘 보다갑니당

감사합니다 ^^
아무래도 누룽지 때문에 더 정성스러워 보이는 것 같아요 ㅋㄷ

우와 예술입니다

와우!! ㅋㅋ예술!! 표현 감사합니다 ㅋㄷ

어깨랑 지갑이 무거워서 들렸습니다^^

ㅎㅎㅎ센스있으시네요.
무거운건 싫은데 지갑이 무거운건 좋죠^^

우와...!! 정말 대단하시네요!!
혹시 요리책내실 생각없으세용?^^
정말 금손이세요!! 대박이에요!!!
너무 맛있겠어요!!
먹으러가고 싶어요 ㅋㅋㅋ
탕수육너무 좋아하는데 비쥬얼까지 !!
너무 이쁘고 맛있어보여요!!
한번 따라해봐야겠어요 >_<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your delicious taste.

대체 컵을 어떻게 만드신거지~~~~ 하고 내려왔는데
비법은 머핀틀이었군여!!!!!
아이디어 요리라고 백번천번 자부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ㅠㅠ
일단 눈으로도 맛있네요..!

누룽지컵이라니!!! 더구나 간편하게!!
여러음식에 응용가능하겠어요+_+

ㅎㅎㅎ 오븐을 꺼낸김에 누룽지컵좀 만들어볼까요~ 어른도 어른이지만 아이들이 진짜 좋아할것 같아요~~ 아~~ 침떨어져요~~~ 러브님 책임지세욧~~

와우 최고에요 !
오늘은 더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ㅎ

KR 일일 Top10 랭크 1위에 랭크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