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로 만든 최고의 간식!! 달달한 고구마 "고구마맛탕"만들기!!!

in #kr-food7 years ago

안녕하세요. "러브"입니다. 오늘은 달달한 고구마로 만든 고구마 맛탕 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고구마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고구마는 어떻게 먹든 정말 맛있는 음식 같아요. 그중에서도 전 고구마로 만든 맛탕을 엄청 좋아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집에 고구마를 한 박스 사 놓고 얇게 채 썰어서 고구마튀김도 해 먹고 쪄 먹기도 하고 이렇게 맛탕을 해 먹기도 한답니다. 고구마 한 박스 사 놓으면 다른 군것질을 안 하게 되는 것 같아요.달달한 고구마에 맛탕 양념을 더해주면 이보다 더 달달한 간식이 있을까 싶습니다.

<재료>

고구마(500g),설탕(5스푼),물엿(4스푼),물(3스푼),견과류(한 줌)

먼저 고구마를 썰어서 물기를 제거 해 주세요.

물기를 제거해 준 고구마를 기름의 튀겨주세요

튀겨 준, 고구마는 기름을 제거 해 주세요

물엿과 설탕,물을 팬 위에 넣고 살짝 끓기 시작하면 튀겨 준 고구마를 넣고 버무려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견과류를 넣고 함께 볶아주시면 됩니다.간단하죠?

색감도 좋고 맛도 좋은 고구마 맛탕이 완성되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죠?더운 날 만들어 먹기에 살짝 부담스럽긴 하지만 그래도 이만한 간식은 없는 것 같아요.단맛에 노출된 아이들에게 직접 만들어 주면 더더욱 좋고요^^ 고구마는 몸에 좋고 맛도 좋아서 저희 가족은 한 박스씩 사놓고 자주 먹는데 가끔 물릴 때가 있어서 이렇게 맛탕으로 해 먹거나 다른 요리로 해서 먹는답니다. 그래도 고구마 요리 중에서 고구마 맛탕만 한 게 없네요~전 단 음식이 땡길때 인위적인 단맛이 들어 있는 음식 보다 이렇게 만들어 먹는 맛탕을 먹어주면 만족감이 더 높더라고요. 뭐든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음식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Sort:  

It looked very good to see your pictures @lovelove

아따.. 맛나긋네요 :) 설탕넣는게 어렵던데.. ㅠㅠ ㅎㅎ 저는 연극&공부방법에 대한 책과 글을 쓰고 있는 현직 특수교사 입니다~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ㅣ:)

이렇게 쉬웠나요?? 예전이 물기 다 안빼서 ㅠㅜ 난리 났었는데 달달하니 맛나보입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정말 맛있는 요리 또 올려주셨어요 :) 잘보고갈께요

제가 고구마킬러 인데요.
이 글을 마음에 담아두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은 제가 주인공인날이군요.ㅎㅎㅎ
전 고구마로 만든 음식은 뭐든지 다 좋아합니다^^

@lovelove 님 요리 포스팅은 전부 술안주 같아요...
저번 건 와인..이거는 맥주 생각나요ㅋㅋㅋㅋ

고구마 맛탕 정말 좋아합니다
예전엔 자주 먹었는데 요즘은 거의 못먹어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