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자일상 - 불꽃놀이, 냉면 과 배춧국

in #kr-food6 years ago

batch_Screen Shot 2018-08-04 at 11.36.00.png

영국의 바닷가 타운엔 여름이 되면 일주일에 한번씩 불꽃놀이 축제를 합니다. 밤10시에 시작해서 약 10분간 지속되는 이 불꽃놀이를 보러 사람들은 바닷가 주변으로 몰려 오죠. 다행히 불꽃놀이를 하는 바닷가 방향을 저희집 베란다에서 볼수 있어서 어제 남편과 불꽃놀이를 관람했습니다.

batch_Screen Shot 2018-08-04 at 11.35.47.png

형형색색 터지는 불꽃도 참 멋지지만 큰 폭죽소리도 분위기를 업 시켜주네요.

batch_Screen Shot 2018-08-04 at 11.36.07.png

이 불꽃놀이는 사실 저는 거의 10년넘게 봐오고 있지만 볼때마다 참 새롭고 흥이나요. 바닷가 모래에 앉아서 불꽃놀이를 보면 불꽃도 더 크게 보이고 사람들 함성에 더 분위기 있답니다. 학교 다닐땐 친구들과 같이 오곤 했었어요.

batch_Screen Shot 2018-08-04 at 11.36.19.png

사진상으론 잘 보이진 않지만 오른쪽이 바다인데 보트를 가진 사람들은 이 불꽃놀이떄에 맞춰 자기 보트를 운전해 불꽃놀이 근처까지 와서 바다에서 분위기 있게 관람한답니다. 정말 멋있겠죠?

동영상으로 모든걸 다 담아내진 못했지만 빵빵 터지는 불꽃이 시원해 보이긴 하네요.

batch_Screen Shot 2018-08-04 at 11.36.38.png

요즘엔 날씨가 더우니 차가운 면종류가 많이 땡겨요. 육수를 낼 겨를도 없이 오이 당근을 식초 소금에 절여 설탕, 참기름, 고춧가루와 양념해 냉면과 같이 비벼 먹었네요. 이렇게만 먹어도 시원하고 맛있어요.

batch_Screen Shot 2018-08-04 at 11.36.31.png

차가운 냉면은 시원한 배춧국과 같이 먹어야 맛있으니 배추 된장국을 끓이는데 학교 다닐적 급식냄새가 나더라구요. 그떄 먹었던 하이라이스 밥을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조만간 하이라이스도 해먹어야 겠어요. 시원한 주말 보내시길 바래요 ^^

Sort:  

불꽃놀이를 자주하네요 ㅎㅎ

여름에만 해요 ㅎ

불꽃놀이를 집에서 즐기시다니....환상적이네요.

냉면이 맜이 있겠어요.
배추국 맜을 안 있으시고 드시네요.

냉면이 맜이 있겠어요.
배추국 맜을 안 있으시고 드시네요.

집이 명당자리에 위치하고 있으시네요.ㅋ
베란다에서 그냥 불꽃놀이를 볼수있다니 정말 좋으시겠어요.
정말 더워서 차가운 음식밖에 생각나지 않더라구요.
시원한 비빔냉면도 최고지요.^^

네 저 비빔냄면 먹는내내 넘 좋았어요 ㅎㅎㅎ

멋진 불꽃놀이를 감상하셨네요.

남편이랑 둘이서 와인한잔 하면서 불꽃놀이 보면 분위기 업 될거 같은데욤~~
왠지 신날거 같네요!

ㅎㅎ 분위기있게 같이 보기엔 참 좋아요. 나중에 와인도 같이 들고 나가야겠네요 ㅎㅎ

저는 왠지 모르게 배춧국이 탐납니다. ㅋㅋ

오 배춧국 맛있었어요 ㅎㅎ

불꽃이 진짜 이쁘네요~! 저도 불꽃놀이 보고싶어요 ㅎㅎ

아 배추된장국 시원해보여요!

불꽃놀이를 베란다에서 즐기시다니 명당입니다^^
뜨끈한 배춧국에 매콤한 비빔냉면 침넘어가요 ㅜ
저도 오랫만에 배춧국 끓여야겠어요~!!
매일 머해먹지.. 고민하는게 제일 어려워요 ㅜ

맞아요 ㅠㅠ 특히 더운여름날은 더해요. 입맛에 당기는것도 별로 없고 .. 힘내자구요 ㅠㅠ

(๑・̑◡・̑๑)일주일에 한번씩 축제군요~ 그러고보니 올해 전 불꽃놀이를 아직 못봤네요~ ㅎ 덕분에 대리만족 해봅니다.. 🎉

하하.. 급식냄새.. 군대 짭밥냄새도 비슷해요.ㅋㅋ

헉 ㅎㅎㅎㅎ 그렇군요. 어젠 그립기도 했어요 ㅎㅎㅎ

밎아요 요즘 면요리가 많이 땡기더라구요
배춧국이 시원해보이네요 ㅎㅎ
즐거운 휴일되세요~~

폭죽놀이는 언제나 마음을 설레게하는 무언가 있죠!!!
옥자님은 한식도 참 잘 만드시는것 같습니다ㅋ하이라이스 레시피 꼭 알려주세용ㅋ

ㅎㅎ 하이라이스 가루 사다가 만들려고 했는데... ㅋㅋㅋㅋ 급식먹을때 그맛이 날런지 모르겠어요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동영상으로 봐도 폭죽놀이는 참.... 너무 이뻐요....^^

앗 제게도 남은 배추가 있어 어떻게 처리할까 굉장히 고민이었는데 배추 된장국을 만들면 되겠네요!! ㅎㅎㅎ 해물도 있겠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