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자레시피 - 양고기와 콩의 만남, Lamb & Bean Stew.

in #kr-food6 years ago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3.06.png

결혼하고 요리를 시작하면서 한가지 버릇이 생긴건 콩이나 마른반찬 재료등을 볼때마다 사놓는거예요. 매번 혹시나 필요할때 없을까봐 하는 생각으로 쟁겨두니 저의 재료서랍엔 콩종류와 마른나물들로 넘처난답니다. 몸에 좋은 콩인줄은 알지만 사실 재료로 쓰기엔 한정적일 때가 많아요. 밥에 넣어 먹기도 하지만 매번 같은 방법으로 먹기엔 질리기도 하니 종종 새로운 요리를 시도해보곤 합니다. 얼마전 사다놓은 냉장고의 양고기가 있길래 오늘은 콩을 넣고 한번 요리해 보려구요.

Tip - 저는 이요리를 위해 콩을 하룻밤 불려 준비해 놓았지만 미리 1시간40분을 삶아야 한다는걸 잊어버려 통조림 콩을 사용했어요. 그러니 여러분은 꼭 불려놓고 넉넉히 삶아놓으신후 요리를 시작하세요.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1.02.png

영국에서 양고기는 그리 비싸지 않아요. 입맛 없을때나 집에 먹을게 없을때에도 양고기와 야채 몇가지면 금방 훌륭한 요리가 탄생한답니다.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1.09.png

뜨겁게 달군 냄비에 양고기의 앞뒷면이 노르스름 하도록 구워줍니다. 따로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되요. 고기가 냄비 바닥에 눌러 붙을수록 소스가 진하게 되거든요.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1.22.png

고기의 겉면이 갈색이 되면 한번 뒤집고 그위에 밀가루 1스푼을 넣어주세요. 밀가루는 소스가 걸줄하게 되는걸 도와줘요.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1.32.png

이건 제가 스튜요리에 맥주나 와인대신으로 쓰는 빵음료 예요. 이건 발효음료라서 소스요리에 달짝지근한 깊은 맛을 더해 주거든요. 맥주로 대신 사용해도 비슷한 효과를 낼수 있어요.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1.38.png

맥주나 빵음료 250ml 과 물 1컵을 양고기 냄비에 부어주시고 나무주걱으로 바닥을 살살 긇어 달라붙은걸 뗴주세요 .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1.46.png

이제부터 제가 넣는 야채는 저희집 냉장고에 남는 야채들이예요. 호박, 파, 양파, 당근등 아무거나 넣으셔도 상관없어요. 저는 당근 1개와 양배추 조금을 썰어 넣었습니다.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1.55.png

육스 스톡은 스페인에서 구매한 렌틸스튜 스톡을 넣을건데 소고기 육수 스톡으로 대신하셔도 된답니다. 저는 1개를 넣었어요.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2.17.png

이렇게 이제 30분가량 약불에서 끓여 줄꺼예요. 끓으면서 육수가 증발되니 중간중간 마다 물을 보충해주셔야 해요.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2.27.png

30분정도 지난후에 양고기가 다 익고 육수의 색이 진해진게 보이실거예요. 그럼이제 익은 콩을 넣어주시면 되요. 저는 이미 익혀 판매되는 익힌 콩 통조림을 사서 넣었지만 집에 마른콩이 있으시면 불리고 부드러운 식감이 될때까지 삶으신 후에 넣으시면 되요. 콩을 넣으신후엔 너무 자주 뒤섞어주시면 콩이 뭉게지니 살살 다루워 주셔야 해요. 소금과 후추간도 이떄 해줍니다.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2.36.png

소스가 콩과 어울어지도록 약불에서 10분간 더 삶아주신후 이대로 서빙하셔도 되지만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2.42.png

저는 어제 먹다 남은 구운 파스닙을 마지막에 넣었어요.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2.50.png

완성입니다 .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3.06.png

오목한 접시에 콩과 야채를 가득담고 양고기를 올려 서빙하면 참 좋겠죠?

batch_Screen Shot 2018-08-01 at 20.33.14.png

양고기 맛이 진하게 울어나온 소스는 빵음료의 달콤함과 짭조름함이 적절히 조화를 이뤄 요리전체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줘요. 양고기의 쫄깃함과 특유의 감침맛나는 향은 언제나 입안을 행복하게 해준답니다. 여기에 부드럽고 고소한 콩까지 들어갔으니 식감도 훌륭하고 맛고 최고죠. 이요리는 나중에 손님이 오시면 꼭 다시 해보려고 해요. 너무 맛 있었거든요 ^^

Sort:  

옥자님 요리는 항상 맛의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옥자님 포스팅을 보면 꾸준함과 창의성이 항상 함께하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한국은 양고기 비싸서 자주 요리하기 부담이 되긴 합니다. 오늘도 맛있게 보고 갑니다. 역시 👍 입니다 ㅎ ㅎ

영국은 양고기가 비싸지 않군요
집에서 양고기 요리는 상상을 안해봐서
언제한번 도전해 봐야 겠어요
양고기 직화구이는 좋아하는데 스튜라고해야하나 ? 한번도 먹은적이 없어서 맛이 궁금하네요

스튜로 약불에 오래 끓이면 부드러운 양고기 스튜가 되요. 맛있답니다 ^^

우왕 오늘도 여전히 맛있어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양은 양꼬치집에서나 먹는편이죸ㅋㅋㅋ 마트에서 찾기 힘들어오

크... 맛이 없을수가 없겠습니다 ㅎㅎ 먹어보고싶네요

(ᵔᴥᵔ) 양고기는 왠지 못먹을거 같았는데 옥자님 요리를 많이봐서 이젠 맛있게 먹을수 있을거 같아요~

ㅎㅎ 좋은소식입니다 ! 양고기 정말 맛있어요 ^^

마늘인줄알았는데 콩이 엄청 크네요 ㅎㅎㅎㅎ
양고기에 달콤짭조름하셔서 맛날거 같고 콩까지 들어갓으니 영양가도 높을거 같아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옥자님^^

저 콩 굉장히 고소해요 ^^ 우부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양고기는 조리해본적이 없을뿐더러 먹어본적도 손에 꼽네요....😅양고기는 노린내를 잘 잡아야된다고 하던데 맞나요???😄

시중에서 파는 대부분의 양고기는 누린내가 안나요 ^^ 특유의 고기향은 있지만 전혀 거북스럽지 않답니다. 누린내나는 고기는 주로 늙은 양을 사용해서 그래요 ^^

양고기는 연해 보여요.
어쩌면 요리가 항상 맛깔 스러워요.
하기도 쉬우면서 맜이 아주 뛰어나게 맜있겠어요 ^^

양고기는 약불에 오래 끓이면 연해져요 ^^ 어제는 그리 오래 끓이지 않았지만 부드럽게 잘 먹었네요 ^^

양고기와 콩요리 처음 접해 봅니다.

비주얼이 엄청나네요. 양고기는 구운 것만 먹어봤는데, 맛보고싶어요. :)

양고기 정말 맛잇게 먹었는데 한국에서는 거의 구할 수가 없습니다. 요리가 그냥 예술로 승화한 느낌입니다. "요리의 신"

ㅎㅎ 과분한 칭찬 감사드려요 ! 한국에선 거의 구할수 없다니 넘 아쉽네요 ㅠ

크 고기한점 먹고 맥주한잔 해야할것 같은 비쥬얼입니다

옥자님 요리는 늘 외식하는 느낌이랍니다~!!
양고기는 주로 구이만 먹게 되는데 새롭네요~
콩과 함께 먹으면 고소하고 맛있겠어요^^
콩은 늘 밥에 넣어 먹었는데 저도 요리에 도전해
봐야겠어요^^

저렇게 스튜를 해먹으면 부드럽게 즐길수 있어서 참 좋은것 같아요 ^^ 양고기는 사실 어떻게 해도 맛있잖아요, ㅎㅎ 저는 가끔 양고기구운거랑 밥이랑 먹는데 밥두그릇을 금방 뚝딱 끝난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맥주가 고기 잡내를 잡아주는 소중한 재료가 되곤 하죠 ㅎㅎㅎ 아이슬란드에서 생선을 맥주로 요리해준 미국인 부부랑 저희 엄마가 삼겹살을 맥주로 삶아주신 게 기억나요 ㅎㅎㅎ

와 삼겹살을 맥주로 삶으면 정말 부드럽고 맛있어질것 같아요 !!! 저도 나중에 해봐야겠네요 ^^ 좋은 팁 감사합니다

진공포장배달요~~ ㅎㅎ
보통 양고기집에서 파는 구이를 사먹곤하는데 아주 맛있어보입니다 잘보고가요~~^^

ㅎㅎㅎ 저도 드리고 싶습니다 ! ㅎㅎ 맛있게 잘먹었어요 ^^

언제나 봐도 양고기 요리는 잘 모르겠어요.
먹어보지 않은 고기라 맛도 상상이 가지 않거든요.
영국에서는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자주 드시나봐요.ㅋ

네 여기선 돼지고기 만큼이나 흔한고기예요 ^^ 양고기 특유의 향과 고소한맛이 참 좋아요. 한번빠지면 자꾸 생각난답니다 ^^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