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갈비찜 편)

in #kr-food7 years ago

IMG_3232.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아침부터 치익~~~~하는 압렵밥솥의

시끄러운 소리에 잠이 깹니다.

엄마는 식구들이 다 모이는 날이면

항상 압력 밥솥에 밥을 하세요.

전기 밥솥과는 비할수 없는 윤기나고 찰진

그맛 때문이지요~

햅살로 갓 지어낸 밥 냄새가

오늘따라 참 꼬숩게 느껴집니다. ^^

그리곤 5색 나물을 꺼내고

전을 데우고 갈비를 만들어 내어

거한 아침을 차려주시네요!~

고작 아침 8시인데 말이에요.

모처럼 식구들이 다같이 둘러앉아

오래간만에 식사를 함께 합니다.

뭐가 그리 바쁜지 다 함께 모여

식사하는 시간은 일년에 손에 꼽히네요!~

이래서 명절이 좋다고들 하나봅니다. ^^

여러분도 가족과 함께

바쁜 아침 시간을 보내고 계시겠지요? ^^

오늘은 아침에 먹었던

맛있는 갈비찜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사실 갈비 양념이 진짜 쉽기는 한데

맛내기 어려운 음식중 하나인것 같아요.

IMG_3225.JPG

IMG_3229.JPG

재료: 갈비 2근, 무 조금, 당근 조금

양념장: 배 반개, 양파 반개, 간장 1컵, 미림 5큰술, 설탕 3큰술, 마늘 3큰술, 후추조금

IMG_3235.JPG

하나. 갈비는 핏물 제거를 위해 3시간 이상 찬물에

담궈두세요.

중간중간 물을 버리고 새물로 갈아주세요.

IMG_3224.JPG

둘. 배와 양파는 갈아서

IMG_3236.JPG

준비한 양념장과 모두 섞어주세요.

(맛을 보고 너무 짜다 싶으면 배나 양파를 더 추가해주세요.

그냥 먹기에도 너무 짜지 않은 양념장이어야 합니다.)

IMG_3233.JPG

셋. 끓는 물에 갈비를 넣고 10분정도 삶아주세요.

이때 대파 뿌리, 양파, 통후추등 함께

넣고 삶아주시면 좋아요.

삶아진 갈비는 찬물에 잘 헹궈줍니다.

그리고 갈비 옆에 붙은 기름은 제거를 해줍니다.

IMG_3226.JPG

넷. 갈비를 밑에 깔고 동그란 모양으로 손질해놓은

IMG_3223.JPG

무와 당근을 함께 넣고

IMG_3234.JPG

양념장을 위에 붓고 조리시작합니다.

밤이랑 은행등등 넣으셔도 좋아요~~

이때 압력솥을 이용하시면 더 빨리 조리를 할수 있겠죠?~

압력솥을 이용해 약 15분정도 조리후에

꺼내서 냄비에 넣고 다시 졸여주세요.

압력솥이 없다면 냄비에 뚜껑을 덮고

중간불로 약 40분정도 조리를 해줍니다.

중간중간 한번씩 잘 뒤집어주세요!!~ 끝!!!

저는 압력밭솥 정말 강추합니다!!!

IMG_3230.JPG

완전 부드럽고 쫄깃함도 살아있는

맛있는 갈비찜이 완성 됐습니다.

IMG_3227.JPG

한입 베어무니 갈비가 스르르 갈빗대에서 빠져나옵니다.

무랑 당근도 짱짱 맛있어요~

IMG_3231.JPG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남은 시간도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시기를 바래봅니다. ^^

IMG_2169.PNG

따뜻한 손글씨를 선물해주신 @sunshineyaya7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AJ picked your post @rosaria for his #TOP5 FOOD POST. Visit AJ's FOOD ROUNDUP to view where your post is ranked.
badge.jpeg

아따메 너무나 맛나겠네용~^^맛있게 읽고갑니다요 로사리아님!! 추석잘보내세요

ㅎㅎ 스타님 정말 오래간만에 뵙는것 같아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가위 보내셔요~~ ^^

안녕하세요 rosaria님, 제 와이프가 이번 추석에는 한가지만 음식을 하겠다고 해서 잡채를 했거든요.. 아.. 갈비찜 해 달라고 할 껄 그랬네요 ㅋㅋㅋ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가족분들과 행복한 시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성민님~ 추석엔 자꾸만 먹고싶은게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ㅎㅎ 예정에 없던 갈비찜이라 더 맛있게 느껴졌던것 같습니다~~ 성민님도 즐거운 저녁 보내셔요!!~ 감사합니다~ ^^

네 ㅎㅎ 감사합니다~~ rosaria님도 즐거운 저녁시간 되셔요^^

어우.. 추석에 너무나도 어울리는 레시피네요.
로사리아님도 즐거운 추석 되시길 바랍니다^^

아마군님~ 지금쯤 중국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계시겠지요? ^^
아마군님도 가족과 함께 즐거운 한가위보내셔요 ^^

갈비탕 ㅠㅠ 비쥬얼이 ㅠㅠ 너~~~ 무 맛있어 보입니다. 제가 따라 할 수 없는 난이도의 음식을 로사리아님은 정말 쉽게 맛있게 풀어주시니 유혹에 넘어가게 될까 걱정입니다 ㅋㅋ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행복한 추석 연휴 되세요~~

해피써클님 멀리 계셔서 추석을 어떻게 지내고 계시는지 모르겠네요~ ^^ 마음만큼은 풍성한 추석 보내셔요~ 😁 항상 감사합니다~~

Darn, I can't read it but photos help a great deal. Looks delicious!

It is called Korean traditional food rib galbi. Thank you for your interest. Have a nice day~ :)

Looks delicious!

Thank u~~ @childcare~ Have a nice day~ 😁

비쥬얼이 공기밥 2공기 금방 사라질 정도인걸요 추석 즐겁게 잘보내세요

유리자드님도 즐거운 추석 보내고 계시지요~ ^^
달이 구름에 가려서 잘 보이진 않지만 밤하늘 둥근 보름달도 한번 보셔요~ ^^
감사합니다~~

로사리아님께선 한가위 보름달처럼
넉넉하고 달달한 추석연휴을 보내시고
계시군요
앞으로 남은 연휴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라면서
팔보하고 갑니다.

@bbana님도 즐거운 한가위 보내고 계신가요? ^^
남은 연휴도 즐겁게 보내셔요~ 앞으로 자주 뵈어요~ 감사합니다 ^^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

감사합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고 계시지요~ ^^ 남은 연휴도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셔요~~ ^^ 마음의 창님~ ^^

흐와ㅠㅠ 정말 정말 맛있어보입니다<3 든든한 아침이었을 것 같아요! ㅎㅎㅎ
로사리아님 행복하고 즐거운 추석 되세요~!

가나님~~ 정말 아침부터 포식한 하루였답니다 ^^
가나님도 즐거운 저녁보내셔용 ^^ 감사합니다~~

꺄 진짜 맛있겠따 > < 로사리아님... 저는 엄마 하는거 옆에서 지켜보기만 했는데... 역시 대단하십니다 ㅎㅎㅎㅎ

흐압빠다이님 요리까지 잘하시는건 너무 반칙이에요~ 그럼 인간미 없으니까 스팀잇의 연예인으로 계속 활동해주세요~~ 히힛~~ 남은 연휴도 즐거운 시간 보내셔용~~ ^^

로사리아님 이번 추석 때도 제대로 솜씨 발휘 하셨군요 :-)

마르티노님도 아마 로사리아 여사님의 솜씨로 맛난 음식들 맛보고 계시겠지요? ^^
남은 연휴도 즐겁게 보내셔용~~ ^^

갈비가 참 맛있어 보입니다 ㅎㅎ

^^ 감사합니다~~ @overdrive321님도 맛난 추석 보내고 계시지요~ ^^
남은 연휴도 즐거운 시간 보내셔요~ ^^

역시!! 명절에 일품요리를 하셨군요..!! 참 어려운 요리를.쉽게 쉽게 설명해 주시는 것도 정말 대단하셔요.!! 굳굳굳!!

100점 학생 오셨군요!!~~ 그런데 정말 쉽답니다~ 처음엔 시간이 걸리지만 자꾸 하면 요리도 금새 늘어요~
저처럼~ 히힛~~ 굿밤 보내셔용~~ ^^

올때마다 잔치집 이네요.
쐬주 한잔 곁들이면 .........바루 청 황실 황제 기분일 듯 하네요....^^

추석은 왠진 좀 풍성하게 보내고 싶은 욕심이 듭니다~ ^^
율님도 즐겁고 풍성한 추석 보내고 계시겠지요? ^^
감사합니다~~

저희집도 오늘 갈비찜을 해먹었어요
역시 명절에는 갈비찜이지요 ㅎㅎㅎㅎ
뭔가 허전하다 싶었는데 은행과 밤이 들어갔다면
더 맛있었을 것 같아요
오늘도 맛있는 레시피 잘 보았습니다

쏘쏘님 즐거운 추석 보내고 계신 모양이군요~~ ^^
ㅎㅎ 갈비가 빠지면 정말 서운 한것 같아요!!~ ^^
남은 연휴도 즐겁게 보내셔요 ^^

와...입에 침고인다...
밥먹은지 얼마나 됏다고.. ㅠㅠ
어쩜 이렇게 맛있는게 뚝딱 해내시는지!! ㅋㅋㅋㅋ
남은 연휴 행복하게 보내세요~~ ^^

어머님들은 대단하신 것 같아요..
어떻게 그 많은 요리들을 기억하시는지.. +_+
오늘 요리도 참 맛있어 보입니다 ㅎㅎ

와우~~~ 갈비찜. 예술입니다.
맛은 마술일게고...
저도 한번 이 레시피대로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저희 엄마도 이번에 갈비찜 하셨더라구요 ㅎㅎ
로사님은 어쩜 그렇게 요리를 잘하시는지 금손이십니다 👍🏼 좋은밤되세요 ㅎㅎ

우와~~^^ 로사리아님
갈비찜 너무너무 맛있겠어요!!
정말 갈비찜은 언제나 사랑인것 같아요 >_< 으히힛
갈비가 너무 부드러워서 살살 녹을 것 같아요!
갈비찜에 있는 무랑 당근도 정말 맛있죠 ^^
오늘도 즐거운 추석 보내셨겠죵 ?
내일도 행복한 연휴 되세용~ ^.^ㅎㅎㅎ

갈비찜 정말 맛있죠!!!
와~ 침 넘어가네용ㅠㅠ
밤에 괜히 봤어요ㅋㅋㅋ

크아 추석 때 가족분들이 로사리아님 음식을 드신겁니까 ~~ 갈비찜 굳굳 저도 집에가면 해달라 그래야겠습니다 ㅠㅠ

와~동그랗게 손질한 무우와 당근이 참 인상적이네요^^ 저는 쑴덩쑴덩ㅋㅋ 역쉬 예쁜사람은 😄

이벤트 안합니까? 이벤트 해주세요..ㅋ

일단 눈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끓여주는게 중요하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