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절티사]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의 "먹스팀 쓰는 법?? 양식 공유 #01"

in #kr-friendship6 years ago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
sunshineyaya7_door.png
안녕하세요, 이것 저것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적는 @tworld 입니다.
대문을 만들어주신 @sunshineyaya7 작가님 너무 감사 드립니다!

저도 글을 잘 쓰지 못하는 편입니다.
글을 쓰다 보면은 제가 무엇을 쓰고 있는지 ... 논점에서 벗어난 이야기를 쓰고 있을 때도 많습니다. Steemit을 하면서 혼자 이것저것 주저리 주저리 글을 쓰기 시작 했고, 그러던 중 의정부 Meetup을 통해서 @sochul님의 글쓰기 강의?를 들었습니다.

처음 글을 쓰면서 좀더 잘써보겠다고 생각을 하고 정리된 글을 쓰기 위한 양식을 만들어 쓰기 시작 했고 많은 분들과 이야기 하면서 양식을 고쳐 나갔으면 @sochul님 글과 강의를 듣고 양식을 Upgrade 했습니다.

@healings 님 께서 운영 하시는 단톡방에서 글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제가 가지고 있는 양식 중에 가장 쉽게 쓰실 수 있는 양식을 좀 공유 해드리려고 합니다.

쉽게 쓴다기 보다도 정형화 된 내용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접하실 수 있기 때문에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Steemit도 여느 Blog들 처럼 이것저것 먹으러 다니시는 이야기들이 많이 올라 옵니다. 식사를 하러 다니시면서 이것 저것 음식 사진도 찍고 분위기 있는 사진도 찍으시고 포스팅을 하십니다.

Steemit을 저도 역시 처음에 음식 포스팅을 하면서는 그렇게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이분 저분 이야기 하면서 다들 이야기 하시는게 비슷 했습니다.

  • 나도 먹으러 가봐야겠다. 어디냐 ? 무엇을 시켰냐? 얼마냐?

그런 질문을 받고 제 포스팅을 보면 그런 것들을 묻지 않으셔도 아실 수 있게 양식을 만들어서 공유 해야겠다. 라고 해서 몇몇 분들과 이야기 하면서 양식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오늘 점심 식사를 포스팅 했던 것을 가지고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제목에서는 장소와 상호명을 써라

  • 글만 보고도 어느 지역인지 알수 있도록 장소 또는 지역과 상호명을 넣었습니다.

#2. 기본적인 가게 정보를 알 수 있게 해라

  • 가장 기본이 되는 정보는 주소, 전화 번호, 영업 시간 _상절티사__상대적이며_절대적인_Tworld_사전의_밥들_먹자__상암동__상냥한_그놈의_밥상__—_Steemit.png

  • 찾아가려면 주소가 있어야 하고, 예약하려면 전화번호 그리고 몇시까지 하는지

#3. 가게 분위기는 어떤지??

  • 사람마다 원하는 분위기 그리고 모임장소라면 모임에 맞는 분위기의 장소가 필요하다.[상절티사]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의 밥들 먹자 "상암동, 상냥한 그놈의 밥상" — Steemit 2017-12-30 00-13-08.png

#4. 메뉴가 무엇인지 ??

  • 상호명으로 무슨 가게인지 알지만 무얼 파는지 알아야 한다.[상절티사]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의 밥들 먹자 "상암동, 상냥한 그놈의 밥상" — Steemit 2017-12-30 00-14-17.png

#5. 가장 중요한 음식 사진

  • 물런 사진이 맛있게 찍히겠지만 음식 사진은 다양하게 다 찍어주는 게 좋다.[상절티사]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의 밥들 먹자 "상암동, 상냥한 그놈의 밥상" — Steemit 2017-12-30 00-17-52.png

#6. 정답은 아니지만 본인 만족도 정도는....

  • 사람마다 입맛이 다를 수도 있지만 본인 만족도 정도는 밝히는게^^_상절티사__상대적이며_절대적인_Tworld_사전의_밥들_먹자__상암동__상냥한_그놈의_밥상__—_Steemit.png

이런 정도로 쓴다면 정보 전달도 편하고 보는 사람도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제가 쓰는 양식이 정답은 아닙니다. 각자 개개인이 써보고 본인에게 맞는 편한 글쓰기 방법을 찾는게 중요 하지만 ^^ 필요하시다면 참고해서 써보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저는 이렇게 메모를 해놓고 항상 가져다가 씁니다.B_BEoMDDu_STEEMIT.png

이 양식을 쓰면 아래와 같이 기본 글이 작성이 됩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기본정보

  • 주소 :
  • 전화 번호 :
  • 영업 시간 :

#2. 가게 분위기

#3. 메뉴판

#4. 맛있는 음식

#5. 나만의 평가 (5개 만점)

  • 맛 점수 : 💖💖💖
  • 서비스 : 💖💖💖

#6. 총평


"The Avengers for STEEMIT" 캡틴 스티미안 @tworld 입니다.

tworld_follow_2.gif

Sort:  

정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오늘 처음으로 먹스팀 써봤는데 몰라서 막썻거든요ㅜㅜㅜ

본인이 하시는게 정답일 수도 있습니다 ^^ 저는 그냥 제가 쓰기 편하려고 만든거니까요

그래도 참고가 많이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네요~
글쓰기가 어려우신 분들에게 좋은 양식이 될것같습니다.
저는 평점을 매기는 게 좀 힘들어서 그냥 소감같은? 말로 대체 하고 먹스팀을 작성합니다 ㅎㅎ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했는데 ^^ 아무래도 별 몇개 이렇게 표현 하는게 편해서 ㅎㅎ 바꾸었습니다.

오! 다음에 쓸때 무조건 참조하겠습니닷!

무조건 ;;;;; 좀 부담 되는데요 ㅎㅎㅎ 제가 답은 아닙니다 ㅎㅎ

방금 톡방 보고 왔습니다. 저는 왜 이런 글을 쓸 생각을 못했지 하며 감탄하고 갑니다. ^^

모두 다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6개월간 포스팅 하면서 저만의 방법을 만든 것 뿐입니다.

팔로우가 안되어 있었네요 ^^ 팔로우 했습니다. 자주 뵐께요

저도 단톡방보고 왔네요~아직 뉴비라 많이 부족한데 이렇게 쓰면 정말 체계적이고 좋네요 팔로우했어요~자주 놀러올께요^^

저도 아직 많이 부족하고 조금씩 더 양식을 수정하고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친절하시군요!

전 전혀 친절 하지 않습니다 . Angry bird 거든요 !!!

소원작성완료 ㅋㅋㅋ

네 ??? 무슨 말씀 이신지 -0- ;;;

친절하시네요 ㅎ

많은 분들이 ^^ 어려움을 토로 하시길래 .... ^^

오오 이거 찾던거에요!!! 감사합니다~!!!

^^;; 아닙니다. 잘 사용 하셔요 ^^

오늘 처음으로 저도 써로려구요 ㅎㅎ@tworld님 양식 공유할께용^^ 감사합니다^^

넵 좋은 팁 있으시면 저도 공유 해주세요 !! ㅎ

티월드님 좋은 팁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저도 이런 양식으로 먹스팀 써야겠어요...^^**

저도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