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 처음 주식 투자 도전기

in #kr-funfun6 years ago (edited)

[생초보도 한다]

재미로 읽으세요!

2017년을 강타한 가상화폐 관련 뉴스는 가즈아~ 열풍을 가져왔고 얼마를 투자해서 얼마를 벌었더라...는 식의 기사를 볼 때마다 아무것도 모르는 평범한 나같은 사람에게도 충분히 마음을 흔들리게 하기에 족했다.

사실 가상화폐가 뭔지 주식이 뭔지 그 앞 한글자조차 모르는 사람이다. 그간 투자할 여유자금이 있어도 손해 볼 염려 때문에 인생에서 지금까지 그런 투자를 해 본 적조차 없었다. 우선 공부를 해야 하는데, 경제관련 배경 지식이 없는 내가 단기간에 습득하기에는 무리였다. 처음 그저 인터넷 검색을 통해 무엇이 있다...정도를 겨우 알아볼 수 있을 뿐이었다.

그러다 드디어 오기 같은 것이 발동했다.
처음부터 제대로 된 투자를 하는 것은 무리었다. 경험 많은 사람들조차 손해를 보기 일쑤인데....

그래서 '일단 한번 저질러 보자~ !'
"이돈은 다 잃어도 되는 돈이다"라고 마음 먹었다.

그런데 아뿔싸...~~

사실 난 주식을 어떻게 사는지조차, 가상화폐를 어떻게 사는지조차 모르는 투맹이었다. 더해서 주위에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할지 자문받을 만한 사람도 업었다.

결국 약간의 노력을 들여 인터넷 검색을 통해, 가상화폐 거래소 입출금하는 법을 배우고, 모증권사에 비대면계좌를 만들었다.

그리고 몇몇 경제신문기사와 검색자료를 토대로 첫 투자금 120만원을 쪼개서, 70만원으로 우선 가상화폐 3종을 샀다. 나는 비트코인, 리플, 비트빈코인에 첫 투자했다. 이후 비트코인은 비트빈코인으로 전부 바꿔 놓았다.

나머지 50만원은 주식을 샀다.
어떤 주식을 사야 하나...
투자금이 너무 작으니 대형주를 사는건 의미없다. 결국 30만원으로 3,000원대의 대유위니아를 골랐다. 또 나머지는 바이오주를 포기할 수 없었다. 알리코제약을 샀다.

1주일 후 결과는?

알리코제약은 사자마자 무섭게 떨어졌다. ㅋㅋ 상장해서 올라갔던 것인데 그것도 모르고...ㅜ
대유위니아는 일주일간 급격히 올랐다가 이후 계속 떨어지는 추세다...

KakaoTalk_20180304_205514998.jpg

향후 대책은?

존버~한다. 아주 장기간 지켜 보면서 내가 산 주식, 가상화폐가 어떻게 변화는지를 체득하는 기회로 삼으련다...
'일단 첫 발을 들여 놓은 것에 의미를 두자!'
그리고..... 짬짬이 시간내서 꾸준히 공부를 해야 할 것 같다.

이상 생초보의 도전기였습니다.

웃는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