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Knights 를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in #kr-game6 years ago (edited)


프로필.gif

안녕하세요 @teemocat 입니다.
요즘 날씨도 덥고 휴가 이후에 몸살이 나서 고생을 좀 했습니다ㅠㅠ
그래서 방에서 존버하면서 운동만 겨우겨우 했네요.

아무튼 오늘은 기대하던 프로젝트인 이오스나이츠가 메인넷을 런칭했다고 하여
약 1시간 가량 간단하게 플레이해보았습니다.

관련글 - EOS Knights가 메인넷에 런칭했습니다.


현재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워드
기다려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리워드를 드립니다.

1주차 가입자: 1만 매직워터 (8월 27일 오전 11까지, GMT+9)
2 주차 가입자: 5천 매직워터 (9월 3일 오전 11까지, GMT+9)

매직워터는 게임 내부의 재화로
크게 펫 가챠/캐릭터 레벨업/펫 레벨업
에 이용됩니다.


스크린샷 2018-08-20 오후 12.42.28.png

메인화면 입니다
스캐터를 이용해서 로그인할수 있고
이오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https://eosknights.io/new/account/ko/
여기서 생성하실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2018-08-20 오후 12.44.19.png

스크린샷 2018-08-20 오후 12.44.28.png

4600원정도 드네요
저도 여기에서 신규 계정을 생성했습니다
이니시스 / 페이팔 결제가 가능해서 꽤나 간편하네요
퍼블릭키와 프라이빗키를 꼭꼭 잘 보관해둡시다.

이후 스캐터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해줍시다.


스크린샷을 찍지 못했습니다 죄송죄송ㅜㅜ
처음에 게임을 시작할때 우리의 기사를 고용해야 합니다
기사 / 아처 / 마법사

스크린샷 2018-08-20 오후 12.49.26.png

첫번째로 구매한 녀석이 0.1
그다음이 0.2 그다음은 0.4 총 0.7 이오스가 듭니다.

영웅이 세마리는 있어야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한듯 합니다.

EOS 기반 방치형 RPG게임 제작 #2

위 글에 나와있는 간략한 게임의 룰입니다

스크린샷 2018-08-20 오후 12.51.27.png

게임 방식은 대단히 간단합니다

스크린샷 2018-08-20 오후 12.53.30.png

열심히 층을 올라가고 원하는 구간에서 부활을 시킬수 있습니다
꼭 모든 영웅들이 죽지 않아도 부활을 할수 있다는 점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초기에는 장비가 없기 때문에 얼릉얼릉 부활을 시켜서 재료를 얻고
싸구려 장비라도 장비하고 다시 층수를 올라가는게 좋은것 같아요.

collage.png

재화를 얻으면 마켓에 등록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가격에 판매할수 있으며 판매 수수료는 3% 입니다
저도 2가지 아이템을 판매해서 0.04 이오스를 얻었네요


간단한 게임 후기

스테이킹을 일정수준 시켜야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함

스크린샷 2018-08-20 오후 1.00.59.png

처음엔 3이오스만 스테이킹 하다가 오류가 자주 뜨길래 조금 더 스테이킹 했습니다
권장하는 수량은 15이오스 정도입니다
더 적게 스테이킹 해도 플레이가 가능하긴 합니다

빠르다

솔직히 이게 블록체인 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이라는게 믿기 어려울 정도로 빠릅니다
그냥 웹 게임을 하는것과 다르지 않아요 체감은요

스크린샷 2018-08-20 오후 1.04.56.png

하지만 모든 트랜잭션들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신기하쥬?

게임으로 이오스를 벌수 있다?

스크린샷 2018-08-20 오후 1.03.07.png

엌ㅋㅋㅋㅋ 팔릴까 했는데 팔렸네요
초기에 착용하는 장비를 대단히 저렴하게 올렸더니 팔렸습니다!

스테이킹에 대한 유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게임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10 - 15 정도의 이오스를 스테이킹 한다고 가정했을 때
유저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이오스의 유통량은 빠른 속도로 줄어들것 같습니다
대단히 흥미롭습니다!

저는 더 좋은 장비를 만들러 떠나겠습니다
이오스나이츠 재밌네요!


추가로 인벤토리의 재료들을 매직워터로 변환시킬수 있습니다
인벤토리를 늘리는 기능도 수행할수 있는데 이오스가 필요하네요

스크린샷 2018-08-20 오후 1.51.48.png

상위 랭커들을 보니 펫 레벨업을 많이 했더라구요
좋은 펫이 나왔으면 레벨업을 쭉쭉 진행해주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이때 필요한 것이 매직워터입니다
저처럼 가챠로 매직워터를 모두 털어버리는 불상사는 없으셨으면 합니다ㅠ.


추가에 추가!

스크린샷 2018-08-20 오후 11.01.47.png

운좋게 레어템 몇개가 팔려서
초기에 기사를 구입한 비용 0.7 이오스 가량이 회수되었습니다!
플레이를 하면서 조금씩 알아가네요

스크린샷 2018-08-21 오전 12.38.38.png

불편한점은 단 하나입니다.
체인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서 액션에 제한이 걸립니다
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15이오스 정도의 스테이킹을 권장하는데요
사실 저는 이오스를 가지고 있어서 망정이지,
신규 유저가 이걸 한다는건 쉽지 않을듯 합니다

계정생성에는 4500원정도 들어간다고 하지만, 이오스 15개는 대략 9만원 가량입니다
아무리 언스테이크 이후에 되팔수 있다고 해도 부담이 상당한건 사실입니다

이건 비단 이오스나이츠 만의 문제는 아닐것입니다
향후에 나올 댑들에게도 당연하게 해당이 되는 내용이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체인의 사용에 제한을 두지 않으면
상당한 자원의 낭비가 이뤄지겠죠
이러한 이유로 현재 이오스나이츠는 이오스 홀더들만이 이용하는 게임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뭔가 "쓸만 한" 댑이 등장한것은 사실입니다
네트워크 자원은 수요와 공급에 따라서 점점 몸집을 불려갈 것이고,
현재 스캐터를 이용한 신원인증의 불편함은
댄이 꾸준히 이야기해왔던 IOS 월렛이 해결해 주리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간편한 신원인증이 블록체인의 게임체인저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텔레그램의 블록체인 참가를 유심히 지켜보고 있구요)


스크린샷 2018-08-21 오전 12.55.29.png

스크린샷 2018-08-21 오전 12.55.35.png

재미난점이 또 있네요
개발자분의 개발기에서도 확인할수 있는데요!
댑 내에서 직관적으로 스테이크 / 언스테이크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현재는 EOSToolkit 등을 통해서
(사이트 접속 - 스캐터 로그인 - 원하는 액션)
이라는 약간 불편한 과정을 진행했었죠

이오스나이츠의 댑 내부에서 바로 스테이킹을 진행할수 있는 점이 대단히 좋습니다
다른 툴 이용해서 스테이킹을 진행해야 했으면 귀찮아서 접었을듯

또 플레이 하면서 재미난점이 발견되면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Sort:  

오오오 드디어!!! 레디플레이어원의 세계가 한걸음 더 성큼 다가왔군요ㅋㅋㅋㅋ 게임으로 채굴 가즈아!!!ㅋㅋㅋㅋ

게임채굴 가즈아!!! 근데 역시 현질이 짱인것 같아요..ㄷㄷ

오늘 집에가면 해봐야겠네요ㅎㅎㅎ

ㅋㅋㅋㅋㅋ 적당히 할만 합니다ㅎㅎㅎㅎ 장사하기는 생각보다 힘드네요 크헉

저 지금 하는 중이에요ㅋㅋㅋ 아 근데 기본 캐릭도 구매해야되는건 좀 아쉽네요..기사랑 법사 사니까 0.3 EOS 써버렸어요 ㅋㅋㅋ

ㅋㅋㅋㅋ 전 3개 다 사서 0.7 이오스 소모했는데 오늘 하루만에 다 벌었네요..
초기라서 이것저것 팔았던게 거래가 다행히 성사된것 같습니다

스크린샷 2018-08-20 오후 11.01.47.png

와...대박ㅋㅋㅋ 전 0.02 이오스에 뭐 하나 팔았는데ㅋㅋㅋㅋ저도 얼른 원금 회복 하고싶어요ㅋㅋㅋ

레어템 하나 맞추면 0.5이오스에 팔리더라구요 아직까지는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엔 무리겠죠?ㅠ...
잡템은 그냥 0.01에 확확 넘기고있습니다ㅋㅋ

느리지 않을까 싶었는데. 신기하네요! @@ 소개 감사합니다~

네네ㅎㅎㅎㅎ 속도는 상당히 빠르지만 CPU 상황에 따라서 기다려야 할 때가 있긴 합니다ㅋㅋ

영웅 다 구매해야 하는군요 지금 하나만 가지고 하니 진행이 안 돼서 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하나만 가지고 해도 진행은 되는데 오르기가 힘들겠죠ㅠㅎㅎㅎ

게임으로 채굴하는 건가요?ㅎㅎ

채굴이라기보단ㅎㅎㅎㅎ 플레이를 하면서 나오는 인게임 아이템들을 다른 유저와 사고팔고를 할수 있어요!

EOS Knights 팀입니다. 좋은 리뷰 감사드립니다.
즐겁게 플레이하시고 많은 피드백 부탁드려요 !!

풀봇 , 리스팀 하고 갑니다 +________+ !!

오랜만이라 가물가물 ~ 될지 모르겠네요 @홍보해

ㅠ.ㅠ..... 인벤토리 쪼오오옴만 늘려주세욬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기사들 이펙트가 생기면 구경할맛이 날것같아요 으흐흐

인벤토리가 부족하시군요 ㅠ 이펙트 추가 피드백 잘 접수하겠습니다 ㅎㅎ

네 아무래도 팡팡 터지는게 멍하니 지켜보는 재미라도 있어서ㅎㅎㅎㅎ..
혹시 나중에라도 자동부활 기능 등이 생길 여지는 없나요?

아직은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만 일단 의견 접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오오 ㅋㅋ 신기합니다.. 이오스가 없으므로... 전 그저 구경만 ㅜㅜ
렙업 하다가 중간중간 리뷰 남겨주세요 ㅋㅋ

네네ㅎㅎㅎㅎㅎ 레어템을 얻고싶네요ㅋㅋㅋ

티모님
이런좋은글은
여러분들이 보실수있게
출첵하시죠 ㅎㅎ

으아니ㅋㅋㅋㅋㅋ 짱짱맨 레포트에 출첵기록이 있었군요ㅎㅎㅎㅎㅎ
한참동안 이용했었는데 요새 포스팅을 드문드문 하다보니ㅠ 이제 알았네요ㅎㅎ
화이팅입니다 ^_^

내일회사에서 이거저도해볼래유
쉽게접근할수있을가요

아마.... 쉽지 않아유ㅠㅋㅋ
일단 스테이킹할 이오스가 있어야 하고 이오스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회사에서 보안에 문제가 없는 개인컴을 이용하신다면 다행이지만
회사컴이라면 계정탈취 등의 문제가 생길수도 있구요(ㄷㄷ..)

정리해보자면
이오스 계정이 없다 : 4500원을 내고 생성 후에, 이오스를 계정으로 보내서 스테이킹한다!
이오스 계정이 있다 : 스캐터로 로그인하고 이오스를 스테이킹 하고 플레이한다!

윽 회사에서 하기는 어렵겠군요 ㅠ

공개키 이런게뭐죠 ㅠ

스팀잇이랑 아이디 구조가 거의 같아요ㅎㅎ
공개키 = 퍼블릭키!

계정만드러서 로그인햇는데 이러케 나와요 ㅠㅠ

게임 해보고 있는데 재밌네요.
이오스 정책 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지만 이더리움처럼 매 액션마다 가스비 지불하는 것보다는 훨씬 좋잖아요..
언스테이킹 한것도 나중에 다시 이오스로 환전 할 수 있으니깐요.
저도 나중에 대박템 나오면 수익 얻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하고 있어요.. 게임 인기 얻어서 템 잘 팔리면 좋겠네요..ㅎㅎ

네네 맞아요ㅎㅎㅎㅎㅎ 근데 올라가기가 어려워지긴 하더라구요 점점 ㅠ

이오스에 다양한 댑이 나오는군요.. 신기합니다 ㅎ

감사합니다ㅎㅎ 댑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면 재밌겠어요ㅎㅎ

Congratulations @teemoca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and the Veterans on Steemit - The First Community Badge.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아 일단 스캐터 로그인후 게임접속까진 해보았습니다. 근데 이오스가없어요
캐릭을 사는 법을 모르겠어요 ㅠㅠ 티모님 도와주시겠어요 ㅠㅠ

캐릭 처음에 이오스 0.7개 보내서 사야하지 않나유ㅜ

이오스를사서보내는데 씨피유도사야된다면서요
ㅠ 잘몰라가지구 막히는게 많네요!

사는건 아니고 이오스에 예치(스테이킹)을 해야합니다
이오스 시스템이 아무래도 좀 복잡하죠ㅠ
가이드가 있으면 좋긴 하겠네요....!

어렵습니당 일단 혼자 극복해볼게요 브이아이시티오알와이 ㅠㅠ

펫은 어떻게 꺼내는거죵?!

하 혼자 어떻게 하다보니 펫도 꺼냇어요 ;; 감사합니다

와우 화이팅입니다 !!!!!!

This post received a 98%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coffeex!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coffeex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98%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태풍이 오고 있습니다!

궁금했는데 ㅋㅋ 잘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ㅋ
해보고 싶기도 하네요.... 하앍

나름 재밌습니다ㅎㅎㅎㅎ 이것저것 새로운걸 해보는건 늘 즐겁쥬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