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 ㅎㅎ 가즈아인데 말투가 너무 무겁네.
최근에 올라온 KR 통계글 보고 그러는거지? 나도 솔직히 그 글보고 좀 깜짝놀랐어. 보팅 이벤트 글들이 많은 줄은 알았지만 페이아웃이 그렇게 높은건 처음 알았거든.
이런말 하게될 줄은 몰랐지만 차라리 자기 글만 열심히 셀봇하던 사람들이 그리워지는 때네. 버켓 밖으로 게들이 빠져나가는건 당연하지만 지금 바구니를 넘으려는 큰 게들이 너무 많아진 느낌이야. 스파만 많았어도 내가 다운보팅좀 때리는데... 저점일 때 매수 못한 내 자신을 한탄해야지.
그래도 형 같은 사람들 덕분에 힘내면서 여기 머무는 사람들도 많아. 또 스팀 블럭체인에서 좋은 사업을 해보려고 몸부림치는 분들도 많고. 형 하는 사업도 사람들이 관심 많이 갖고 있을거야.
다들 힘내자. 이럴때일수록 예전부터 자주보던 아이디들이 유독 더 반가운 느낌이야. "친구는 가까이 두고 적은 더 가까이 둬라"를 잘 실천하는 오치형도 힘내길!
반말로 바꾸는게 더힘들어
ㅋ
바꾸려다가 포기
...커뮤니티가 만들어져서 실명인증, 포스팅정지기간 페널티 부여, 보상전 몰수 등 강력한 정책이 마련되었으면 좋겠음.
특히나 포스팅 정지 페널티같은 경우는 7일정지 같은거 먹이면 좋겠음..
뭐 또 변형된 칼이 나오겠지만..
아무리 탈중앙방식이지만 형 말대로 결국 "관리자"가 필요한 현실인듯. 물론 관리자 권리 남용 같은 문제가 발생하겠지만 ㅎㅎ 어뷰징이 극도로 판치는것 보단 차라리 그게 나을수도.
굳이 표현을 하자면 전체주의적인 성향이 있지 EOS가 공산지향이라는 표현에 고개를 갸우뚱 합니다.
사토시를 존경하지만 그 또한 이상주의자입니다. 완벽한 탈중앙화가 가능하다는 것은 어뷰징을 없애려면 사람들이 선심을 발휘해야 한다는 것 만큼 현실과 동떨어진 얘기겠죠.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를 보면서 완전한 탈중앙화라는 건 유토피아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인간이란 기본적으로 권력을 좋아하기 때문에 힘이 쎈 사람한테 붙을 수 밖에 없죠. 중앙 정부가 존재했다면 거기에 붙었겠지만 탈 중앙화에서는 힘이 쌔거나 돈이 많은 쪽에 붙을 겁니다. 진정한 자유도 법이 있어야 지켜지는 것처럼 완벽한 탈중앙화 또한 불가능하다는 생각입니다.
제 주위에 스팀잇을 하는 사람을 만나본 적이 없어서 (외국인이든 한국인이든) 제가 대답할 방도가 없는 질문이네요.
한국분들이 EOS를 찬양하는 것에 비해 외국 사람들은 EOS를 나쁘게 보는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 이유로 첫째, 말씀하신 것과 같이 사유재산을 중앙 권력이 통제할 수 있기에 블록체인의 정신에 어긋난다는 점이고 두번째로 댄 라리머라는 사람이 폰지 사기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인듯 합니다.
혹시 흑인은 안 되나요?ㅎㅎ 농담입니다.
스팀님이 읽으면 또 분노하실 수도 있을 것 같지만 조심스럽게 링크 남겨놓고 가겠습니다...^^
https://steemit.com/kr-stat/@nhj12311/5yridq-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