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마인드 가즈아~! 나도 캐마문제내본다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어제 @cubo 형에게 받은걸로 부캐만들었다. 고마워 형
근데 이거 계정만드니깐 어떤계정으로 만들었는지 다나오네? ㅋㅋㅋㅋㅋ 역시 스팀잇 비밀이 없어 ㅋㅋ

첫 캐마내는거라 많이 허접하다.
난이도는 내생각에 많이 낮은거 같아. 그래서 힌트는 없다.
그래서 상금은 1SBD 다
너무 빨리 맞추지마 나 흑화한다.


첫번째 힌트 : 비
두번째 힌트 : 답은 영어다
세번째힌트 : ㅁㅁ 레인
네번재힌트 : 사람들은 비에 깔려죽은거다... 사전에는 원래 이뜻이 아니야...
마지막 힌트 : ... 무거운 비 ...

이렇게까지 시간이 지나갈줄 몰랐다 ㅠㅠ


정답자 : songa0906

해설 :

무거운(heavy) 비(rain) 에 사람들이 깔려죽음, 건물도 부셔지고


캐치마인드 멘션용
@jinuking @indygu2015 @mipha @asinayo @jaywon @realgr @songa0906 @oldgold90 @kiwifi @rhy0505 @dj8 @umkin @cubo @rbaggo @happylazar @sweetpapa @tkdgjs79 @yeonhage @jeank @love100 @ryanhkr @honeythegreat @woo7740 @umkin @outis410

Sort:  

Honeycam 2018-03-10 12-46-51.gif

죽창에 깔려죽어랏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죽창이 점점 늘어나는거 같다

아 내 수채화라서 충격이 2배네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박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헤비레인

정답 !!!!!!!

....그래도 답을 알고나면 나름 잘 표현했지..?

ㅋㅋㅋㅋㅋ이게모냐고ㅋㅋㅋㄲㅋ 이건 @위로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거운(헤비) 비(레인)에 사람들이 깔려죽었지 ㅋㅋㅋㅋㅋㅋㅋ

아.. 무거워서 깔려죽은거야?.. 형.. ㅋㅋㅋ 아 이형 ㅋㅋㅋ

어때? 나름 잘 표현했지? ,.. 그렇다고 해줘

아 글을 안써놨는데 내가 낸거야. 오늘은 참여자가 아님

조성모 형이 내는거냐?

ㅇㅇ 부캐팠어

2번째 힌트까지 냄

이 나쁜놈아
뭔지 모르곗어

ㅋㅋㅋㅋㅋㅋㅋ
세번째 힌트까지 냄 ㅠㅠ

아이스레인
와 이게 정답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틀림

사비

죽음비인가? 땡~!

킬빌 !!

와 이거 그럴싸하다.. 하지만 땡!

레인보우

줍줍 무지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땡~!

ㄴㄴ 무지개가 없다.

비+화살

와.. 그런뜻이었구나 이것도 그럴싸했는데 아쉽다.

떡락
다죽자 젠장

ㅠㅠ.. 이거 보고 업비트 들어갔다 왔다.. ㅠㅠ ...
아쉽지만 땡

우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장공비
다죽는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 땡

비토레이

배신하면 죽는거다

땡~!
이거 뭐지 ㅠㅠ 구글에도 안나온다 ㅠㅠ..

파워레인저 가스레인지 노브레인

아 ㅠㅠ 다틀림 ㅠㅠ..
세번째 힌트까지 수정했다

데드레인

ㅠㅠ .. 아 내가 더 초조하다

언더레인 ㅅㄱ

ㅠㅠ 아 ㅠㅠ ... 내 무식함이 이렇게
미안해 틀렸어 ㅠㅠ..

야ㅋㅋㅋㅋㅋㅋㅋㅋ대체 머냐

마지막 힌트 냈어

스틸레인
강철비 ㅅㄱ

크.. 아쉽다 이거랑 비슷해
원래 스틸레인 , 강철비로 낼려고했는데 표현을 못해서 바꿨어 ㅠㅠ

비잔틴
다죽었음 비잔틴제국놈들


비트코인 ??
나도 죽을듯

구글 검색하고 왔다. ㅋㅋㅋ 땡~!

형 죽창 갈거같은데? ㅋㅋ

아.. 난 금방나올줄알았는데 .. 아 이게 아닌데 ㅠㅠ

.......
뭔용어냐
얼른말해 어디에 쓰는건지

한글로 번역한 단어는 일기예보에서도 나왔었어 ..

헤비레인

ㅠㅠ 늦음 ㅠㅠ.....

헤비레인이었다니... ㅋㅋㅋ

어때? 잘표현했지...?

힌트내놔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기분이구나 ㅋㅋㅋㅋㅋ
ㅇㅋ 힌트 하나 냄

저거보니 던파 톰스톤 생각나네ㅋㅋ

헐 ㅋㅋㅋ 난 던파를 별로 안했어

너 혼자만 아는 단어 아니겠지?ㅋㅋ

저희집에서는 우박을
카우레인이라고불러용 이런거 아니지? 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전에도 있는단어인데 ... 내가 잘못해석해서 문제를 냈네 ㅋㅋㅋㅋ
왠지 분노가 느껴진다 ㅠㅠ

그걸어찌맞춤 ....
두고보자

오늘은 6죽창 가줘 ㅋㅋㅋ

ㅋㅋㅋㅋㅋ 그래도 아직 1시간 안지났어 ㅠㅠ

마지막 힌트 냈어 .. ㅠㅠ 미안해 형 ㅠㅠ ...

데드레인

늦게와서 다행이당 .... 골머리 아플뻔...
이와중에 쏭아님 대체 몇개를 맞추신그야 ㅋㅋㅋㅋㅋㅋ

쉬운줄 알았는데 그건 내생각이었네

헤비레인이라는 말 자체를 첨 들어본다.
요즘 생긴 단어야?

나도 게임으로 첨들었어
사전에 있는데 언제 생긴지 모르겠네

ㅋㅋㅋㅋㅋ 늦게 와서 미안하다
아팠다 ㅠㅠ

죽창 맞아도 싸다 ㅋㅋㅋㅋ

tip!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팠다니 내맘이 더 아프네

Congratulations @yoryung!
Your post was mentioned in the Steemit Hit Parade for newcomers in the following category:

  • Comments - Ranked 2 with 74 comments

I also upvoted your post to increase its reward
If you like my work to promote newcomers and give them more visibility on Steemit, feel free to vote for my witness! You can do it here or use SteemConnect

Congratulations @yoryun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