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guidedog을 사용해봤습니다.

in #kr-guidedog7 years ago (edited)

도전하는 모든 사람에게 행복이 있기를

안녕하세요, 계략입니다.


kr-guidedog 활동을 하다

한 스팸글을 찾았습니다.
여기서 묘한 걸 발견했습니다.

https://steemkr.com/photography/@yagoub/beautiful-3d-animals-and-objects-from-wet-paper-another-level-of-creativity-for-the-artist-hoang-tien-quyet

kr 을 왜 달았는지 모르겠는 스팸글입니다.

멍멍이 한마리를 불러줬습니다.

그런데 다른 댓글에 이미 다른 봇이 와 있습니다.

deutsch bot이 와 있네요.
무슨 의미인지 전혀 알 수 없으므로, steemkr의 번역을 눌러봅시다.


안녕하세요. @yagoub !

이것은 자동 메시지입니다.

분명히 당신은 처음으로 #deutsch 작성.
Steemit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것을 확인하십시오 https://steemit.chat/channel/deutsch 고마워요!

그냥 처음 작성할 때 달리는 봇이었네요.
저 댓글이랑 연관이 있나 해서 확인했더니... (시무룩)

스팸글 자정을 위해서 @krguidedog처럼 다른 나라에서도 이런걸 하나 했더니... 아니네요.


이렇게 끝낼 수는 없으므로

kr-guidedog를 소개합니다.

@asbear님이 만드신 kr태그 스팸글 안내용 봇입니다.
직접 kr커뮤니티 유저분들이 스팸글이라 짐작되는 글에 댓글로 kr-guide!를 포함한 글을 달면 멍멍이가 쫓아와줍니다.

위에 사진의 제 댓글처럼 부연설명을 해 주셔도 되고, 아니면 그냥 멍멍이만 불러줘도 됩니다.

지금은 개발중이며,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asbear님의 kr-guidedog 테스트 안내글 via steemkr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내글 via steemit


여담

저 글 작성자는 아무래도 신입인가 봅니다.
글을 다니 바로 사과하시네요. 훈훈한 결말입니다.

Sort:  

몰라서 실수했나 봅니다.
가이드 봇이 이렇게 쓰일 수도 있군요 ^^
저도 스팸 글 발견하면 멍멍 봇 불러봐야겠군요 ㅎㅎ

오오 ㅋㅋ 봇의 순기능!

착한 멍멍이... 아니 봇입니다.

얼리어답터는 보트!

감사합니다! 제가 다 먹어버려서 죄송합니다... 왈왈왈...

몰라서 실수한분들도 많은데 저런 멍멍이 붙여주면 시무룩하실꺼예요
더 좋은 방법을 강구해 봐야할듯합니다

처음 붙여주는 멍멍이는 친절하게 설명해주도록 만드셨다고 합니다.
방법에 대해서는 조금 더 논의가 필요할 것 같기는 해요.

베타 테스트를 해주셔서 반응이 조금씩 보이고있네요. 조금 더 지켜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ㅎㅎ

으... 그리고 혹시나 해서 안들어가봤는데, 역시나...
https://steemkr.com/@yagoub
다른 도배성 #kr 포스팅이 많으신 분이네요...

보통 들어가서 게시글 목록을 조회해보면, 뉴비분들보다는 상습적으로 의미없어보이는 글에 번역기를 돌리고 #kr을 다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처음에는 좀 더 유하게 설명해드려야겠지만, 사실 그런 분은 별로 없는 것 같기는 합니다... ㅠ

확실히 플랫폼상의 시스템자체 변화가 필요할듯도하네요ㅎㅎ

스팀잇에 처음 들어올때는 셀봇, 집단보팅 등을 구조적으로 패널티를 두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보면 그런걸 포함해서 태그 어뷰징같은 루프홀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몰라서 혹은 아무생각 없어서 kr 태그를 붙이는 분들이 자동 다운보팅 봇이나 KR 고래들한테 다운보팅 당하지 않도록 친절히 설명해주는게 제가 기대하는 순기능중 하나입니다. 감사합니다 ^^

계략님 적극적인 테스트와 홍보 감사드립니다. 저친구는 글에서 kr을 뺐더라구요. 최초의 성공담인것 같습니다. 그외로는 니네 north korea냐 이러면서 덤비는 사람도있는데.. 희안한사람도 있더라구요.

독일 봇을보니.. 역시 kr이 폐쇄적이라는 생각은 듭니다. 폐쇄적인이미지를 주지 않으면서 스팸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계속 강구되면 좋겠습니다. KR가이드독도 한목 하기를.... 복날도 지났으니.. 힘내자 ㅎㅎ

저 글에 다운보트가 달린 걸 보니, 저 쓰지말라고 한 사람 계정 뒤에 숫자가 붙어있는 계정들인걸로 보아 계정을 여러개 생성한 것 같긴 하네요.

CN에서도 태그 스패밍을 방지하려고 한다는데, 중국어는 몰라서 잘 모르겠네요..;

가이드독을 아주 자~알 사용하신 포스팅 이군요. ^^
이 글 또한 풀봇니스팀으로 모십니다.
널리널리 알려야겠죠? ^^

헛... 감사합니다!
멍멍이 무럭무럭 자랐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