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인사] @dawoon 인사드립니다.

in #kr-join6 years ago

209446.jpg

가입한지 2주만에 처음으로 인사드리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dawoon입니다.
@coffeex님의 소개로 스팀잇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개발을 업무로 하는 직장인입니다.
첫 회사는 네이버였고 8년 정도 즐겁게 개발하다가, 지금은 을지로에 있는 회사로 출근하고 있습니다.

저는 스팀잇에서 무슨 이야기를 하면 좋을까요?
보통 공대를 나온 사람들은 글을 잘 쓰지 못한다는 편견이 많은데, 매우 그렇습니다.
바로 제가 그 편견의 적절한 예시입니다. ㅠ

개발자니까 아마 개발에 대한 글을 쓸 수도 있겠지요.

그런데 저도 개발자지만 개발에 대한 글은 별로 재미가 없습니다.
개발자가 아닌 많은 분들께는 더더욱 그렇겠지요.

흥미로운 글감도 없고, 글 솜씨도 없습니다.
망했어요
망했어요.

그냥 눈팅만 해야 할까요? ㅎㅎ

다행히 저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는 것을 좋아하고,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는 것도 좋아하는 편입니다. (사실 다들 그렇죠? ^^) 또 제가 좋아하는 음식점을 추천하면 반응이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우선은 제가 잘 아는 동네인, 을지로와 방배의 좋아하는 음식점을 몇 군데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럼 최소 글 10개는 쓸 수 있겠죠. ^^
그동안 더 고민하고, 제가 쓸 수 있는 매력적인 이야기를 찾아보겠습니다.


어렸을 때는 책 읽는 것을 참 좋아했는데, 개발자로 살면서는 개발 서적만 읽는 것 같습니다.
지금 옆에도 책이 20권은 쌓여있는데, 전부 개발 서적이네요ㅠ (물론 다 읽지는 않았습니다.)

스팀잇에 가입하고 2주간 눈팅을 했는데요.
분석글, 일상 글, 멋진 개발자님들의 글까지 흥미로운 양질의 글들이 끊임없이 올라와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그런 글을 재미있게 읽다 보니 마치 예전 책 읽는 것을 좋아하던 그 시절로 돌아간 느낌이었습니다.
저도 몇몇의 사람들이라도 약간의 도움이 되고 기분 좋게 읽을 수 있는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ort:  

Wellcome to steemit

Hi @aluma,

It seems you got a $5.6383 upvote from @noaommerrr at the last minute before the payout. (15.29h) and this comment is to make everyone aware.

Please follow @abusereports for additional reports of reward pool abuse. Thank you.

반갑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와우, 네이버에서 무려 8년이라니요!!
실력도 있고 근성도 있고 센스도 있으시군요!!
기대하겠습니다 ^_^//

그때는 네이버가 지금 같지 않아서 운 좋게 잘 들어갔어요. ^^
칭찬 감사합니다.

팔로우&보팅합니다 글 잘부탁드려요 다들 글을 너무 잘쓰심

맞아요 다들 글을 너무 잘 쓰시는 것 같아요ㅠ
방문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했어요 ^^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명성이 70대이신 분은 처음 봤습니다. ^^ 누추한데 들러주셔서 영광이네요. 덤으로 팔로우도 하였습니다.

2018년 새해 복 받이 받으세요.

환영합니다. 같은 뉴비로 팔로우 보팅했습니다.
좋은 정보 나눠요^^

방문 감사합니다.저도 팔로우했어요. 잘 부탁드립니
다 ^^

이미지가 완전 센스있어요 ㅎㅎ 저도 뉴비인데 반갑습니다 :)

칭찬 감사합니다. :) 팔로우 했어요.

와^^ 환영합니다 자주 소통해요

제 블로그의 첫 댓글을 달아주셨군요. 감사합니다. ^^

글 잘읽었어요. 앞으로 재미난글 많이 올려주세요 ^^

팔로워 하고 갑니다 ^^ ~맞팔 부탁드릴께요

방문 감사드립니다. 저도 팔로우 했어요 ^^

반갑습니다. 개발자분이신가요?
요새 앱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개발자분들이 너무 부럽더군요.ㅎㅎ

팔로우 하고 갑니다~^^
시간나시면 맞팔 부탁 드릴께요!

네 개발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개발자가 아주 좋은 직종은 아닌 것 같아요. :)

쌍둥이 아버님이시군요. 저도 팔로우 하였습니다. 육아일기 기대하겠습니다. ^^

스팀잇에 오신걸 환영해요
앞으로 좋은 이야기 많이 기대할게요.ㅎ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리면서도 누가 볼까 싶었는데 댓글을 많이 남겨주셔서 기쁘네요. ^^

스팀잇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팔로우하고 앞으로 자주 찾아 뵐게요!
좋은 글 기대하겠습니다 ㅎ

댓글도 감사한데 팔로우까지! 고맙습니다. 저도 팔로우하였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ㅎㅎ @dawoon님. 같은 개발자시라니 반갑습니다 : )

뉴비시라면 먼저 # [제 3회] 뉴비끼리 맞팔 하자!!! EVENT for Newbie 에 참여해보세요.

내 글을 읽어줄 팔로워를 늘릴 수 있습니다 : )

우와 읽어봤어요. 너무 좋은 이벤트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참여할께요.
스팀잇에 너무 멋진 개발자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

제가 초대한 세번째 지인이 스팀잇에 도착했군요
환영합니다 ~ 좋은 글 많이 기대할게요 !! ㅋ

처음엔 이게 뭔가 싶었는데, 자세히 보니 너무 멋져서 푹 빠져버렸어요. 초대 감사합니다.

haha loved the drawing!
My korean is not very good just yet, but I understood bits of it. Enough to welcome you to the community, 화이팅!

Thanks for visiting and first mention of the drawing :)
I am very glad to be welcomed. Thank you.

반갑습니다.
개발자 완전 멋져요~~~ 환영환영합니다.

와 오나무네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팔로우 했어요. 방문도 감사드려요 ^^

힘이되시라고 보팅하고 팔로우합니다. ^^

보팅도 팔로우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받은대로 돌려드립니다. ^^

dawoon님 반갑습니다^^
을지로와 방배쪽 맛집 기대할게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친구분의 포스팅이 너무 고퀄이라 기대에 부흥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ㅠ 열심히 해볼께요.

환영합니다!
블록체인, 코인 기술력에 대한 정보 공유, 교육에 목적을 둔 Youtube채널 운영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Youtube에 [비트코인]킬러웨일을 구독해주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FYXE2w60jhpCO9uKvjZvVQ

조회수가 어마어마 하시네요. 부럽습니다. 구독해서 필요한 정보들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편견이 사실이 되는 기적이군요^^ 다른 분들 글 읽고 감상문만 써도 소재가 넘쳐요.
스팀잇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즐겨찾기 페이지
도움 되셨으면 해요. 환영합니다.

생각지 못한 좋은 소재를 소개시켜주셨네요. ^^ 감사합니다. 관심가는 글이 많아서 팔로우도했고 리스팀하신 분도 팔로우했네요. 따뜻한 환영 고맙습니다.

벌써 매력이 넘치시는 것 같은데요!!~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어 저도 풋살 좋아하는데요. 팔로우 하였습니다. :)

Loading...

진솔한 먹스팀 기대되네요~ 환영해요 ^^

앗 qna 태그 제안하신 분이군요. :) 피드에서 읽었던 글인데 저자분이 방문해주시니 신기하네요. 환영 감사합니다. 기대에 부흥하도록 노력할께요.

ㅎㅎ 자주 뵈요~ ^^;

반가워요 저도 이제 막 시작하려는데 자주 소통해요 맞팔부탁드려요~

방문과 팔로우 감사합니다. ^^ 맞팔하였습니다.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스팀이 생기면 운영하시는 krwhale을 꼭 사용해보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반가워요^^
환영합니다ㅎㅎ

방문과 환영 감사합니다. ^^ 팔로우 했어요.

Congratulations @dawoo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Thank you!

반가워요~ 맞팔해요 ;)

환영합니다. ^^

 5 years ago  Reveal Comment